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25일차 - 단기간살빼는방법

by 아기손 2016. 10. 14.

다이어트 25일차 단기간살빼는방법



오늘 다이어트 25일차이다. 다이어트 1일차 저녁때 측정했던 몸무게가 84.3kg 였고, 오늘 몸무게가 76.3kg 이니까 25일간 정확히 7kg의 살을 뺀것이다. 첫날 몸무게 측정치도 하루 다이어트를 하고 찍은 내용이기 때문에 사실상 7kg 가 좀 넘게 살뺐다고 할 수 있다. 25일 이면 단기간이지 않은가. 단기간살빼는방법을 터득했다고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조금은 알수 있다고 할수 있지 않을까?




25일간 7kg 감량, 단기간살빼는방법



내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 살빼는 방법에 대해 말하도록 하겠다. 주관에 따라 다르게 느낄수 있으니 그점은 감안하고 들어주시길 바란다.

선뚱, 후뚱이란 말이 있다. 모태 뚱뚱이와 후천적 뚱뚱이가 있다는 말씀. 태어날때 4kg 에 육중한 몸무게로 어머니를 괴롭힌 나는 선뚱에 속한다. 내 기억에 따르면 초등학교 6학년때 까지 달리기 100m를 20초 안에 못들어왔던것으로 기억한다.(엄청 못했었다.) 중학교때 살이 빠지고 대학교때는 남들이 봐서 날씬하게 봤지만 실상은 마른비만. 운동을 안하니 체지방이 내가 느끼기에도 엄청 많았다. 그냥저냥 70kg 초반대를 유지하다가 취직하고 일하면서 술..술...술..로 내 인생 정점인 90kg 까지 찍었다. 이것은 불과 작년 11월 초의 상황. 그때 2달간 9kg 를 감량했고, 이번 다이어트때 25일간 7kg를 뺏다.



다이어트 1일차 시작시 몸무게 확인하기


내가 추천하는 (내가 겪었던) 단기간살빼는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일단 운동하라. 운동을 안했던 사람일수록 가벼운 운동. 관절에, 몸에 무리가 안가는 운동. 매일매일 꾸준히 하라.

2. 몸을 해독하라. 배부른 단식을 통해 몸을 정화하라.

3. 보식을 잘해라. 단식후에 갑자기 많이 먹으면 단기간 살뺀 보람이 없어질수도. 이 보식기간이 요요현상의 여부를 결정지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급적이면 탄수화물의 섭취를 최대한 늦춰라.

4. 마인드풀 이팅을 하라. 음식을 습관처럼 먹지 않는다. 꼭꼭 씹어 먹길 바란다.

이번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살빼는방법에 대한 내용을 조금씩 블로그에 기술하였다. 배부른 단식과 마인드풀이팅에 대해선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길 바란다.



배부른 단식 효소 단식


마인드풀 이팅



세상에 여러가지 살빼는 방법이 나오고 있다. 단기간에 가능하더라도, 요요현상이 오면 그게 다 무슨 소용이란 말인가. 몸의 건강을 헤친다면 그게 다 무슨소용인가. 정도로 가는것만이 단기간 살빼는 방법이라는 믿음이 있다.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단식을 통해 몸에 독소를 제거하고, 보식으로 몸을 건강하게 하면서 마인드풀 이팅으로 포만감 충만한 식사를 한다면 단기간에 살빼는 것이 가능하리라 믿는다. 내가 그랬으니까.







오늘 먹은 아침 겸 점심. 어제보다는 밥을 좀 더 담았다. 어제 요가선생님께서 몸에 힘이 빠졌다고 말씀한게 마음에 걸려서 였다. 오늘은 좀 든든히 먹고 열심히 운동해야지.







저녁으로 어제 먹었던과 동일한 반찬을 먹었다. 밥의 양은 사진으로 보여주는게 좋을까 싶어서 밥만 찍었다. 식사 이후 양배추를 썰어서 케찹과 마요네즈를 양념삼아 맛있게 냠냠 먹었다. 양배추가 부담없이 배부르게 먹을수 있는 몇안되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든다.







단기간 살빼는 방법



나의 몸무게는 76.5kg로 어제보다 0.2kg 감량되었다. 체지방은 22.8%로 1% 늘었다. 오늘 근력 운동을 하지 못했다. 내일은. 주말간 근력운동, 근력을 키우는 요가를 집중적으로 해야 겠다.







체수분은 56.5%로 어제보다 0.7% 줄었다.







근육은 73.1%로 어제보다 1% 줄었다.







골량은 3.1kg로 어제와 같다.




단기간살빼는방법



장쌤의 몸무게는 43.8kg로 어제보다 0.6kg 줄었다. 체지방은 22.9%로 어제보다 0.1%늘었다.







체수분은 56.4%로 어제보다 0.1%줄었다.







근육은 73.1%로 어제보다 0.1% 줄었다.







골량은 1.8kg 로 어제와 동일하다.




살빼는 것에 끝은 없는것 같다. 단기간 에 살을 뺀 만큼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단기간에 찔수도 있다. 다만 안심이 되는것은 마인드풀 이팅으로 식사량을 이전에 비해 많이 조절 할수 있다는 것이다. 가끔 예전 습관이 불쑥불쑥 나오려고 하는데 의식적으로 잘 걸러내고 있는것 같다. 단기간에 살빼는방법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은것 같다. 걱정만 하다가 다이어트 못한다. 지금 바로 살빼는 것에 도전하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