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WEB/아이폰 아이패드 & KT

아이폰 에러 사용시 갑자기 검정화면뜨면서 로딩되면서 계속 꺼지는 오류(무한재부팅?)가 발생할 때 _ 추가 무한로딩 해결법

by 아기손 2017. 12. 2.

아이폰 에러 사용시 갑자기 검정화면뜨면서 로딩되면서 계속 꺼지는 오류(무한재부팅?)가 발생할 때 _ 추가 무한로딩 해결법

아이폰 리퍼를 받으면서 다시는 망가뜨리지 않으리라 다짐했었다. 케이스도 엄청 튼튼한걸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 아침(12월 2일)에 일어나보니 아이폰이 망가졌다? 어플을 틀어도 인터넷을 틀어도 노래를 틀어도 동일간 검정화면이 나오면서 내 아이폰 6가 꺼졌다.

 

반응형

아이폰 무한재부팅
문제의 아이폰 에러화면... 주말이라 다행이지 평일이었으면 난감했겠다.

예전에 a/s센터 갔을때 들었는데 "문제가 있으면 일단 백업하고 초기화를 해봐라"라는 것. 그래서 백업을 하려고 하는데 컴퓨터에 에러가 뜬다.

아이폰 오류
백업.. 너마져..

이때부터 멘붕. 무한재부팅 오류는 계속 되고 ... 아이폰 a/s센터에 연락해보니 와보셔야 할것 같다고 해서 가봤다.

kt 아이폰 a/s센터에 가서 들어보니 이런 건으로 오늘 아침부터 바쁘다고 한다. 처음엔 센터에서도 어떻게 대처할지 몰라 초기화로 안내를 했다고 한다. 내 앞에 몇사람은 초기화를 했다고... 다행이 내가 상담 받을 때는 문제의 원인은 몰라도 해결법을 알아냈다고 하시면서 날짜변경하는 것을 알려주었다. 시간 변경을 위해 설정에 들어가는데도 중간에 몇번 꺼져서 여러번 비밀번호를 눌러야 했다. 아래 사진은 나처럼 시간 날짜 변경을 어디서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찍었다. 참고하시라

 

 

 

아이폰 날짜 시간 변경 방법 - 오류 대처법

아이폰 검정화면 오류
날짜 변경방법은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에서 바꾸면 된다.

톱니바퀴처럼 생긴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일반"을 클릭한다.

일반 아래를 보면 "날짜와 시간"이 있다. 클릭한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동으로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을 것이다. 비활성화 하고 날짜를 바꿔주자.

확실하지 않지만 이 에러는 한국과 일본에 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한다. 원인은 아직 불분명하다. 서비스 센터에서는 국가를 바꾸기 보다는 날짜를 바꾸길 권했고, 2주정도 시간을 앞당겨 놨다. 변경하고 나서 잠깐있다 똑같은 현상이 한번 더 발생하더니 그 이후로는 그런 현상이 안나타나고 있다.

아이폰 쓰면서 항상 안전하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일이 발생하고 나니 덜컥 겁이 났다. 이번에 제대로 하면 백업부터 해야 겠다. 그런데... 이거 날짜를 바꾸니까. 사진찍으면 바꿔논 날짜로 저장된다.... 검색 해보니까 어떤 분들은 국가를 바꿨더라.. a/s센터에서는 뭐라뭐라 해서 국가는 한국으로 하는게 좋다고 했는데... 음... 이거 쓰다가 불편하면 나라를 바꿔봐야 겠다.. ; 가장 좋은 건 오류가 없어지는 건데... 언제 정상화되려나 ㅡ,.ㅡ

--------------------------------------------------------------

 

 

 

 

 

 

 

 

 

무한로딩 관련한 12월 16일 추가글

서비스 센터에서 알려준대로 날짜로 수정하니까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었다. 애플 뮤직이나 네이버 앱.. 앱스토어등은 아예 안되었고... 가장 난감한것은 부재중전화... 부재중전화가 와도 핸드폰에 내역이 안남으니(2주정도 전 날짜는... 부재중전화에 안남아있다.) 일하는데 지장이 있을정도.. 이제 다 해결되었나 싶어 날짜를 다시 원상복구 했더니 다시 무한로딩 상태.. 어떻게 해야 하나 혹시 인터넷에 자료는 있을까 싶어 뒤적거리다가 새로운 내용을 발견했고, 그것대로 하루 해봤는데 문제 없었다.

방법은 바로 "재설정"하는 것. 재설정 한다고 해도 사진, 전화 카톡등의 데이터는 고스란히 보관되면서 재설정되기 때문에 초기화보다 낫다. 한번 해보도록 하자

무한로딩 해결법 재설정 하는 방법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설정 재설정 하면된다. 간단.. 하네 ㅡㅜ! 혹시 몰라 캡쳐 해놨으니 익숙하시지 않은 분들은 참고하여 해결해보도록 하자!

무한로딩 해결법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오면 하단부분에 "재설정"이라고 보인다"
무한로딩해결법 재설정
재설정 상단에 "모든설정재설정"이 보인다 그것을 클릭!
아이폰 무한로딩 해결
"이 작업은 모든 설정을 재설정합니다. 데이터나 미디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라는 글이 보인다. 실제로 삭제 되지 않는다. 안심하고 재설정하자!

다음부터 아이폰 안되면 무조건 재설정 부터 해봐야 겠다. 요 몇일간 정말 불편했는데 ㅡㅜ원인은 아직 밝혀졌는지 모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