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 방법(인터넷) & 무이자할부를 알아보니

by 아기손 2018. 1. 21.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 방법(인터넷) & 무이자할부를 알아보니



어떤 물건을 사려고 해도 10% 할인은 녹록치 않다. 그리고 어떤 은행을 가더라도 은행 금리를 연 10%로 주는 곳도 없다. 투자를 했을 때 연 10% 수익률을 기록한다고 하면 굉장히 크게 느껴진다. 그렇다. 10% 할인은 굉장히 큰 금액이다.

자동차세는 연납신청할 수 있다. 연납. 1년 치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10%를 할인해준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10% 할인은 굉장히 큰 부분이다. 그리고 카드사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2~3개월 정도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자동차세의 카드 무이자 할부에 대해선 아래 부분이 서술하도록 하겠다.) 이제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부분이다. 나중에 해야지~ 하지 말고 미리미리 연납신청을 하도록 하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인터넷으로 하기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은?



작년 자동차세를 연납했었다. 미리미리 하려고 했는데 뭐가 바쁘다고 계속 미루다 미루다 마지막 날에 하게 되었다. 알다 시피 신청기간중 마지막날에는 연납신청을 하려는 사람들이 폭주하여 사이트 접속이 잘 안된다. 미리미리 했으면 인터넷으로 편하게 했을 텐데 마지막 날이라 어찌어찌 하다가 간신히 냈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지금 바로 내시길 바란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인터넷 이용시간
신청가능 시간 - 2018년 1월 16일(화요일) ~ 1월 30일(화요일) 오전 7시 ~ 오후 10시
2018년 1월 31일(수요일) 오전 7시 ~ 오후 8시

특이한 건은 "신청가능시간"과 "납부가능시간"이 다르다는 것이다. 납부가능시간은 오전 7시 부터 오후 11시 반까지 이다.가급적이면 신청과 납부를 동시에 하도록 하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 카드할부를 원한다면 인터넷으로

 

차량별로 한번 연납을 한적이 있다면 다음년도 부터 자동으로 선납 납부서가 발송된다. 지로용지를 보고 그대로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하지만 카드로 내고자 한다면, 카드로 결제하시는게 편하시다면, 할부로 자동차세를 연납하려고 하신다면 인터넷을 이용해야 한다. 이 글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사실 사이트에 잘 나와 있다. 그냥 그대로 하면된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혹시 인터넷으로 연납신청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하자. 자동차세 내는 과정을 그대로 이미지 캡쳐하여 나열하도록 하겠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연납을 하면 다음 년에는 이렇게 지로로 날라온다. 할부를 할 필요가 없다면 지로로 납부하는게 더 편할수 있다.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연납하기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내는 것은 '위택스'에서 가능하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올것이다. 아마 이번달 말까지는 위와 같이 나올듯

 

위택스 바로가기




서울 지역분들은 위택스가 아닌 서울시 e tax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아래 URL을 참고하시길... 블로그에는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내는것을 할텐데.. 서울 etax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자동차세를 내도록 하자.

 

서울시 e tax 바로가기




자동차세 연납신청 위택스
현재 위택스 접속시 메인화면




여기서 중요 체크 포인트! 자동차세는 물론이거니와 우리나라 모든 정부부처 사이트를 사용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는 것이 좋다. "액티브엑스" 때문이다. 익스플로러 가 아닌 다른 것으로 한다면... 정말 암걸릴수도 있다. 꼭 익스플로러로 접속 하도록 하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연납신청 전용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미리미리 내 공인인증서를 구비해 두도록 하자.







분명 이전에 깔았는데... 신기하게 공인인증 프로그램은 할때마다 설치하는 것 같다. 심호흡으로 마인드컨트롤 한다음 '확인'을 클릭해 설치하도록 하자.







컴퓨터를 아기다루듯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대하여야 한다. 인터넷으로 정부사이트를 접속하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인내이다. 침착함을 유지한 다음 내 컴퓨터는 10년전 컴퓨터 속도와 같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생각하면서 클릭한다.







아주 긍정적인 메세지다. 설치가 잘되려고 하는 모양이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한다.







공인인증 프로그램이 다 설치 된 후, 내가 가지고 있는 인증서로 로그인하려고 하는데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 엇.. 분명 작년에도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냈는데... 하면서 화를 내지 말고, 그때 사용했던 인증서와 지금인증서가 1년이 지났으므로 다를수 있으니 침착하게 '확인'을 클릭한다.







이름 주민번호를 작성한 후 위택스 가입여부를 확인한다.







하하! 역시 가입되어있다. 현재 인증서를 등록을 해주자. 가입 안되어있는 분들은 가입을 따로 진행해주도록 하자.







자 등록 되었다. 이제 '회원접속(공인인증서)'를 클릭하여 로그인 하도록 하자. 시작이 반이다. 이럴때 필요한것은 긍정적 마인드. 이제 시작이야 하는 절망감 보다는 벌써 반이나 지났네~ 라는 긍정적 마인드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진행하도록 하자.










신고자 인적사항을 적는다.







등록된 차량정보에 등록지 차량번호 등을 넣은 다음 '차량정보'를 검색한다.







자동차세를 내야할 차량정보가 제대로 나온다면 '즉시납부'를 클릭하여 결제를 해보도록 하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위 내용은 '즉시납부' 아래 부분에 있는 내용이다. 나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없는지.. 참고할 사항은 없는지.. 한번 읽어 보도록 하자.







자동차세 납부는 회원납부와 타인납부로 나뉜다. 본인의 차량을 본인의 카드로 결제한다면 회원납부로 진행한다.







또 액티브엑스 설치... 하지만 당황하지 말자. 침착하게 설치를 완료한다.







거의 다 왔다. 결제를 진행하도록 하자.







내 경우 온라인 결제는 현대 앱카드를 주로 이용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앱카드를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결제진행 할 수 있다.




[




5만원 이하는 할부가 되지 않고, 할부 기간은 최소 2개월부터 18개월까지 가능하다. 자동차세 연납 무이자할부는 아래 쪽에서 언급하도록 하겠다.




[[##_




간편결제로 결제를 하면...







자동차세 납부 완료!







납부확인증을 잘 확인하고 가급적 캡처해서 가지고 있자(혹시 모르니까..)







신용카드 할부 행사 -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의 무이자할부를 확인하자.



자동차세의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서비스는 정부에서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의 고유 정책을 따른다고 한다. 따라서 내 카드의 행사기간과 행사대상, 행사 내용을 잘 확인하도록 하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무이자할부




무이자할부가 되는 카드는 수협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씨티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JB카드, 광주은행 KJ카드, BC카드, 삼성카드 이다. 대부분 2~3개월은 무이자 할부가 되며, 6개월 이상 할부를 진행할 경우 1~3달의 수수료는 카드이용자가 부담하고 나머지는 카드사에서 부담하는 정책을 사용하고 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할부기간을 설정하도록 하자. 1달의 수수료가 얼마일지 모르겠지만 가급적이면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선에서 할부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10% 할인은 절대 작지 않다. 10년동안 선납을 진행하면 1년치는 공짜로 낸다고 생각해보자. 금액이 얼마 안된다고 넘어가지 말고 꼭 자동차세를 연납신청하여 절세 하도록 하자.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보험료 가장싼곳을 계산해보니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다면 반드시 가입해야 할 보험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보험인데요. 자동차 보험의 경우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것이 일반화되어있습니다. 타 보험에 비해서 보..

babyhan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