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말농장/진돗개 분양

대전 유기견 무료분양 - 안타까운 사연 + 입양요청

by 아기손 2018. 12. 2.

대전 유기견 무료분양 - 안타까운 사연과 입양요청

요가원에 있으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수 있다.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사는 회원님들의 공통점은 "착하다", "따뜻하다." 이다. 인간미 넘치는 분들이 요가를 통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다 보니 더 따스함이 많으시다. 상담을 해야 하는 입장이지만 오히려 배우는게 많아 감사하다.

그러던 어느날 요가를 열심히 하고 계신 어느 회원님의 사연을 들었다. 직장 근처의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였다. 키울 여건이 안되지만 일단 아이를 살려야 겠다는 생각에 구해 왔고 집에서 키우시면서 치료를 하며 돌보고 계셨다. 누구든 정말 잘 키울 분이 계셨으면 좋겠단 말을 하시길레 장인어른 진돗개를 분양했던 경험을 살려서 도와드리기로 했다. 상황이 안되서 유기견 무료분양을 하지만 진지한 마음으로 키워주실분이 입양을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다.

 

유기견 무료분양

 

회원님이 께서 보내주신 사연은 굉장히 가슴아팠다. 이것을 그대로 노출 하는 것이 좋을까 고심하다가 일부는 편집을 해서 노출하는게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원님이 보내주신 사연은 최대한 살려서 적도록 노력하겠다.

 

글을 적다 보니 3자의 입장에서 쓰니까 읽기 불편해 보였다. 회원님의 입장에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입양하실분을 구합니다. - 유기견 무료분양

입양시킬 유기견 "멍이"는 회원님이 올해 3월 부터 봐오던 아이였다.

 

유기견

 

원래 유기견의 주인은 그리 애정을 주지 않았나 보다. 관찰하시기로는 아이가 며칠째 사료를 못먹을 때도 있었다. 주변분들에게 수소문 해보니 멍이와 함께 지내던 강아지를 잡는걸 동네분이 봤다고 하니...

 

유기견 입양

 

내 강아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간식, 사료를 챙겨주고 주인 분 몰래 산책도 시켜주었다.

 

무료분양

 

내 마음을 느꼈을까. 강아지가 나만 보면 방긋 거리는것 같다.

 

대전 유기견 무료분양

 

이쁜 짓도 많이 하고

 

멍이의 사진

 

시간이 지나면서 정은 깊어졌다.

 

유기견 멍이의 과거시절

 

멍이가 자라는 환경은 그리 좋진 않았다. 멍이의 이쁜 모습에 미소가 지어지면서도 마음이 아팠다.

 

응아싸는 유기견 멍이

 

그러던 중 어느날 멍이가 짖는 소리가 들려서 가봤는데, 주인분이 강아지를 잡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어쩌지 어쩌지 불안한 마음에 발만 동동 굴렸다. 하지만 방법이 없었다. 키울환경이 안되는 것을 알기에...

 

안타까운 사연

 

그때의 멍이의 눈빛을 잊을수 없었다. 책임지지 못할 행동을 할수는 없기에 이러지도 저러저러지도 못하고.. 이렇게 그냥 죽겠구나 하면서 많이 울었다. 왜 그냥 지나쳤을까 밤새 후회가 되었다.

 

유기견 입양

 

다음날 아침, 무거운 발걸음으로 출근을 하는 도중에, 죽었겠다 싶었던 멍이가 살아있었다. 이대로 두면 안되겠다 싶어 일단 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기견 무료 입양

 

더이상 내버려 둘수 없었다. 주인을 설득했고, 일단 데려왔다.

 

산책하는 멍이

 

동물병원에 갔다. 기본적 검진과 접종까지 마치고 혹시나 입양하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중성화도 완료했다.

 

미소

 

지인을 통해 입양처를 구해 맡겼으나, 맡기자마자 유기견 센터로 보내져 버렸다. 이건 아니다 싶어 유기견 센터에 연락해 다시 데리고 왔다.

 

img

 

묶여서 자라서 그런지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멍이도 이제는 점점 적응하고 있다. 강아지 친구들을 좋아한다. 짖지 않고 순하며, 남성을 좀 무서워하긴 하지만 사람을 좋아한다.

 

img

 

부디 좋은 주인을 만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img







유기견 무료분양 in 대전

 

회원님이 계신 위치가 대전이기 때문에 대전 에서 유기견 무료분양을 하지만 타지역에서라도 원하신다면 입양하실 수 있다. 다만 번거로우시더라도 대전에 오셔서 확인하시고 분양 받으시길 권한다.

 

img

 

사진 속 강아지를 보니 현재 강아지를 맡고계신 분이 얼마나 강아지를 애정하는지가 느껴진다. 사실 요즘 못오는 경우도 많았는데 바로 이 유기견 때문에 그랬다고 한다.

 

img

 

마음씨 고운분의 온정의 손길이 닿기를...

 

img

 

무료분양에 관심있는 분은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란다.

 

img

 

댓글을 작성할 때는 전화번호를 꼭 남기고 "secret"에 체크를 해주시길 부탁드린다. 비밀글로 작성을 해주셔야 전화번호 노출이 안된다. 개인정보는 소중하니까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란다.

 

img

 

견종은 당연히 진돗개가 아니다. 믹스견인데, 그래도 마음을 주기에 너무 착하고 예쁜 녀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강아지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겨있는 회원님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나라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 역시 상황이 안되니 어쩔수 없다. 유기견 입양에 평소 관심있었던 분들, 이글을 보고 "멍이"를 무료분양받고 잘 키워주실 분들의 많은 연락을 바란다.

 

비밀 댓글로 전화번호를 남겨주면 그 번호를 회원님께 넘겨서 연락을 바로 드릴수 있게 하려고 한다.

 

분양을 받지 않더라도 이글을 끝까지 읽은, 유기견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하루가 행복으로 가득차길 기원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