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치동 광주식당 메뉴 30년 전통의 맛집 (오징어볶음,순두부찌개,생태찌개)

by 아기손 2015. 11. 2.

회사가 처음 대치동으로 이사온날, 주위 분들에게 맛집을 소개 받게 되어 알게 되었다. 대치동 광주식당 하면 여기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해서 가봤는데, 처음 먹었을때는 굉장히 실망했었다. 음식이 짜고, 맵고 이게 뭔맛인가 싶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자꾸 생각나고 땡기는 마력이 있는 맛이다.


대치동 광주식당의 외관을 찍지 못했다(이제 회사도 그만두었으니 당분간 근처에 갈일이 없다. 그냥 포스팅 하기로 하자) 굉장히 오래된 느낌의 파란색글씨 광주식당 간판이 있고, 실내 등은 어두워서 외부에서 봤을때는 저집이 문이 연게 맞나? 싶을정도 이다. 이런 곳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니! 가게 느낌은 맛집의 느낌이 물신 난다.


맛이 있다고 하지만 일단 맛 자체가 좀 자극적인 부분이 있고, 그리고 양이 많으며, 가격대가 직장인 점심식사 치고는 좀 쎈 부분이 있어서 뭔일 있거나 정말 먹고싶을때 가게된다. 내가 회사 나간다고 하니 직원들이 십시 일반하여 이곳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사진 투척!



위 사진, 아래 사진은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 사진이다. 반찬은 매번 같지 않으며 그때그때 다르다. 반찬도 좀 자극적이다. 군침돌게 하는 맛이다.



이번에 갔을때는 총 5명이 갔다. 오징어볶음(2인분) + 순두부(1인분) 세트와 생태찌개(2인분)을 시켰다. 금액으로는 총 50,000원! 

1인당 만원 꼴로 생각보다 많이 비싸지는 않다.  2명이 가면 그냥 2인 분 시키는것 보다 세트 시키는 것이 좋다. (음식 자체가 좀 맵기 때문에 탕은 꼭 먹어야 하니까 세트를 시켜먹게 된다.) 따라서 최소 3명 이상 가는것이 좀더 저렴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일듯하다.


대치동 광주식당 메뉴는 아래와 같다.


대치동 광주식당 단독메뉴!


삼겹살(2인분) 26,000원

생태찌게(2인분) 26,000원

동태찌개(2인분) 20,000원

낙지볶음(2인분) 22,000원

제육볶음(2인분) 24,000원

오징어볶음(2인분) 20,000원

된장찌게(1인분) 6,000원

순두부찌게(1인분) 6,000원



대치동 광주식당 세트메뉴


생태찌게(2인분) + 낙지볶음(1인분) or 제육볶음(1인분) = 35,000원

낙지볶음(2인분) + 된장찌게(1인분) or 순두부찌개(1인분) = 26,000원

제육볶음(2인분) + 된장찌게(1인분) or 순두부찌개(1인분) = 28,000원

오징어볶음(2인분) + 된장찌게(1인분) or 순두부찌개(1인분) = 24,000원




대치동 맛집으로 광주식당을 포스팅한 블로그를 보면, 순두부찌개 보다는 된장찌개를 선호하는 것 같다.

하지만 난 순두부찌개가 좋다. 뭔가 매운 맛을 잘 잠재우는거 같고, 짭자름한 메인음식을 먹을때 된장보다는 순두부가 좋은것 같기 때문이다.



이건 오징어 볶음이다. 아래 보면 양파가 많이 깔려 있다. 전에 이 음식의 비결이 궁금해서 뒤적뒤적 했는데, 의외로 특별히 들어간것은 없는것 같다.

특별한게 있다면 msg?? 우리 어머님 손맛은 미원에서 나온다더니 MSG는 먹고 볼일이다.

난 MSG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없지만, 설사 안좋다고 하더라도 가끔 한번씩은 먹어볼만하지 아니한가!



마냥 냅두기만 하면 물이 너무 많이나온다(국물이 많아진다.) 적당한 타이밍(이 적당한 타이밍이 언제인지는 아직도 모르겠다.)에 뒤적 뒤적해주자.



코를 찌르는 냄새에 군침이 꼴깍 넘어간다.



요정도 되면, 먹을때가 다 되었단 이야기다.



밥을 공기밥그릇이 아니라 비빔그릇에다 준다. 밥 비벼먹으란 이야기다. 그때, 우리가 맨처음 밑반찬으로 나온 콩나물을 넣어 풍미를 더하자!



요로코롬 넣고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참고로 매운걸 잘 못먹는다고 한다면, 반드시 음식을 주문할때 순하게 해달라고 말씀드리자!

매운 맛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땀이 주륵주륵 해서 자칫 민망해 하실수도 있다.



이것은 생태찌개!

사실 대치동 광주식당에서 생태지개는 처음 먹어본다. 직원들도 처음 먹어본다고 궁금해서 한번시켜봤다고 하는데...



국물이.. 국물이 끝내줘요~

아주머니가 생태 철이라고 하던데 진짜 맛이 쥑여줌!



생태 살도 통통 올랐고,



알도 꽉 차있다!


왠지 마지막 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평소보다도 더 먹었다.

진짜 진짜 맛있다.

아주머님들도 정이 참 많다. 많이 친해졌는데... 이제 못본다고 하니 마음이 아프다.

다음에 여자친구랑 다시 와봐야 겠다(여자친구도 여기 좋아함)

대치동 맛집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맛으로는 손꼽히는듯.

그리고 요즘 프렌차이즈 많은데 이건 그냥 여기 와야만 먹을수 있다. (내가알기로는 ㅋ)


아 주차!

회사에서 맨날 걸어서 왔기때문에 주차생각은 안해봤는데,

광주식당에서 근처에 주차장을 빌려서 따로 주차를 도와주는것으로 알고 있다(장소만 알려줄껄..요? ^^;)

차를 몰고 간다고 하면 근처에 도착했을때 미리 연락을 해두도록 하자!







대치동 광주식당

서울 강남구 역삼로 420

서울 강남구 대치4동 909-1


02-557-5181






지도 크게 보기
2015.11.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