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천호 쭈꾸미골목 맛집 내 5년 단골집 천호동 쭈꾸미 맛집 쭉삼이

by 아기손 2015. 11. 3.

난 천호역 부근에 살았다. 여자친구는 지방에 있다. 여자친구가 올라왔을때 종종 천호동 맛집을 데리고 갔었는데, 그중에 여자친구가 필이 똭!! 박힌 집이 있다. 바로 천호 쭈구미골목에 있는 나의 5년단골집! 천호동 쭈꾸미 맛집인 쭉삼이 되시겠다.



천호 쭈꾸미 골목 전경!
오른쪽에 쭉삼이 1, 3호점(특이하게 붙어있다.) 그리고 맞은편에 쭉삼이 2호점이 있다.
2010년 처음 갔을때는 쭉삼이가 1호점 밖에 없었다. 사람들 오지게 줄서서 먹었어야 했었다. 주변가게는 사람들이 안들어가고 횡했는데, 쭉삼이만큼은 너무 많아서 사람만을 때 가면 밖에서 1~2시간 기다리는 것은 예삿일 이었다. 지금은 많이 늘어서 가게 되면 거의 먹을수 있다 ^^ 난 쭉삼이 1호점을 다니다가 지금은 2호점만 간다. 사장님이랑 친하니까~~ ㅋㅋ



쭉삼이 2호점이다. 사실 난 쭈꾸미골목에서 많은 집을 가보진 않았다. 그래서 다른집을 가볼까? 하고 여자친구한테 말해본적도 있지만, 여자친구는 이미 쭉삼이의 노예약 되어있었다. 천호동 쭈꾸미 = 쭉삼이로 알고 있다.



메뉴를 보도록 하자! 왼쪽에 보면 치즈판 변경이 있다. 치즈판으로 하면 한쪽엔 모짜렐라 치즈와 고구마가 섞인것. 그리고 한쪽에는 계란찜이 나온다. 보통 2이서 가면 다 못먹는다. 양이 많다. 그래서 기본형을 선택하였다.

우리는 가게되면 세트가 아니라 메인요리를 시키낟. 쭈꾸미+삼겹살 2인분을 우선시킨다.



오른쪽 상단은 누릉지, 오른쪽 하얀색은 마요네즈, 왼쪽 상단은 마늘과 장, 그리고 그밑에는 쌈무, 그리고 그 밑에는 깻잎 당근, 오이 고추 되겠다.

나중에 언급하겠지만 쌈무와 마요네즈의 조합은.. 정말 기가 막히다!



자몽에 이슬! 이게 출시되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한때 쭉삼이에서 자몽에이드를 판매한적이 있다. 그때 자몽에이드에다가 소주를 섞어서 먹고 진짜 좋아했었는데, 그게 없어지고 얼마나 실망했었던지.. 다행이도 요즘 "맛있는" 소주 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중에서 이 자몽에이슬은 마치 자몽에이드와 소주를 섞은 맛이 난다. 뭐 맛만그렇겠지만 그게 어딘가! 좋다.



천호 쭈꾸미골목의 맛집들은 물론 모든 맛집들은 원조 논란이 있다. 가보니까 사람들이 쭉삼이 말고 다른곳도 많이 가더라. 전부다 유명해 져서 그런거겠지?

쭉삼이는 쭈꾸미 + 삼겹살 이다. 내가 정확한것은 모르지만 쭈꾸미와 삼겹살의 원조는 여기지 않을까(상호명도 그러하니) 궁금증에 다른곳도 가볼까 하다가, 매번 천호동 쭈꾸미골목을가면 여지없이 쭉삼이를 찾게 된다. 도전도 좋지만 난 맛난걸 먹고 싶거덩 ㅋ



보이는가! 저 고운 자태를! 쭉삼이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신분이 있는데, 지난번에는 그만두신다더니 다시 컴백하셨다!! 사장님이 놓을수가 없는거지 뭐 ㅋㅋ 반가운 마음에 이이야기 저 이야기 하다보니 치즈떡복이와 만두를 서비스 주셨다. 흐헝헝.. 흐헝헝.. 잊지 않을께요 ㅠㅠ



그리고 그분께.. 저 이번역에서 내려요.... 가 아니라 저 이번에 회사 그만두고 천호에서 짐싸서 지방으로 내려가요 하니까.. 안타까워 하더니 코카콜라도 서비스로 주셨다. 여기서 콜라 시켜본적은 없는데, 의외로 궁합이 괜찮았다. 아 진짜 감사드립니다. ㅠㅠ



자 이제 쭉삼이 즐기는 법이다.

깻잎 깔고, 그다음 쌈무 깔고, 쭈꾸미에 마요네즈를 찍어 똭!! 사실 난 여기에 마늘에 장도 찍는데 오늘은 여친님을 위해 마늘을 안먹었다. 으흐흐



좀더 기다리니까 기본반찬으로 계란찜도 나왔다. ^^



자 이제 천호동 쭈꾸미 맛집의 정석 쭉삼이 를 즐겨보자

깻잎 깔고 쌈무 깔고 삽겹살 깔고, 팽이버섯 깔고 쭈꾸미에 마요네즈 묻혀 넣고 싼다. ㅋ

아 진짜 이맛은 시간 지나도 못있겠다..



다 먹은 그대요. 메뉴판을 보지 마오.

여기에서는 서비스를 선택해야 한다. 

1번 서비스 -스파게티

2번 서비스 - 당면

난 처음 왔을때 부터 스파게티만 먹었었다. 그런데 여자친구가 당면을 좋아해서 시켜봤는데 그것 또한 맛있다. 취향대로 선택하면 되시겠다. 


아 그리고 아주 소소한 팁같지 않은 팁!

다 먹고 주문하지 말고 어느정도 남으면 앞접시에 건저내고 서비스를 주문한다.

먹는데 끊기면.. 좀 그렇잖아 ㅋㅋ



당면 처음 투하 모습..



쫄여지고 있다.



바짝 쫄였다. 매콤 ~~ 맛있엉 ㅋㅋ

사실 여기까지 먹어도 배불렀다. 나 이제 지방간다고 자주 못온다고 하니까 사장님이 평소보다도 양을 좀더 많이 주신것 같았다.

여기서 멈추려고 했지만.. 사실 여기 오면 볶음밥 한술은 뜨고 가야 한다. 



치즈날치알밥을 쓴다. 밥알사이에 톡톡 터지는듯한 식감의 날치알과 치즈의 맛이 어우러져 끝내준당 ㅋ



요로케 뚜껑 덮고 조그만 기다리고 있으면.



짜자잔!!! 자 제군들이여 마지막 흡입을 하자!!



양이 상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다 먹었다.

너무 배불러서 근처 한바퀴 돌고와서 먹었다. 양이 많았지만 인심써주신거 미안하고 감사해서 다먹었다.

아주머니가 언제 내려가냐고 이것 저것 물어보셨다. 마지막에 잊지말고 꼭 다시오라고 했는데..

나 살빠지면 못알아 볼꺼라고 여자친구 보고 알아보시라고 했다.


생각해 보면 아주머님, 일하신분 께 감사드린다. 여자친구와 초창기때, 여기와서 내 단골집이다 라고 소개했을때, 사장님이 많이 칭찬해주셔서 점수따고, 여자친구가 생각이상으로 너무 좋아해서 점수따고 진짜 좋았다. 


내가 아는 천호 맛집중에서도 최고당. 여기와야 먹을수 있는 음식이니까 더 그런것 같다.


아래는 지도를 링크(쭉삼이 2호점)해두었는데, 다음 지도, 네이버 지도 중 하나만 쓰시는 분들을 위해 두개 다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아 그리고! 쭉삼이 2호점은 밤 12시 까지이다  더늦은 시간까지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1,3 호점을 가시길 바란다 ^^



쭉삼이 1,3호점

02-482-8037

서울 강동구 천호옛길 96 / 성내동 50-21


쭉삼이 2호점

02-487-8449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158길 9 / 성내동 11-9



지도 크게 보기
2015.11.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