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생활정보

드럼세탁기 신발 세탁! 정말 간단한 신발세탁법

by 아기손 2016. 1. 5.

신발 세탁 해야 하는데 귀찮아서 차일 피일 미루다가..

상당히 오랜기간 안빤 신발이 있다.

(다들 그런경우 한번쯤은 있을꺼다....;;)

 

세탁소에 맡기려고 했으나

근처에 세탁소가 없는 관계로(있는데 안보였겠지만..)

그냥 또 안빨고 있었다, 

 

그러다가 최근 드럼세탁기를 구매했었는데,

인터넷을 뒤져보니 드럼세탁기로 세탁했다는 사람들이 있었다.

고로 구매하자마자 꼭 신발 세탁 한번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다가

드디어 실행에 옮겼다!

 

반응형

 

 

↓ 빌트인 세탁기 후기 보러가기 클릭 

 

lg빌트인세탁기 트롬 9kg 드럼세탁기 추천 F2996NCZD F2996NCZB1 / 탈수 소음 테스트
http://babyhand.tistory.com/47

 

 

 

 

lg트롬 드럼세탁기는 슈즈케어 하는 기능이 있다고 해서 옳다구나 하고 

내 빌트인 세탁기를 봤는데.. 없다..

 

그래도 안되는 것이 어디있던가!!

블로그를 열심히 돌아다녀보니, 신발 세탁을 할때의 조합이 나와있었고

(탈수는 약하게, 물의 온도는 40도) 그대로 해봤다.

 

 

 

부끄럽다.

 

 

오랫동안 방치했던 신발

 

 

쓸만한 신발인데,

 

 

오랫동안 외면했다.

 

 

사실 이정도 면 버려야 될정도의 신발이긴 하지만..

뭐 세탁하다가 신발이 망가져도 아쉬울께 없는 신발이니

그냥 실험 대상으로 삼았다.

 

 

신발을 바로 넣으면 혹시 모래같은것이 드럼세탁기에 해가 되지는 않을까 생각되어칫솔질을 하였으나, 그냥 그대로 달라 붙어 있었다..(칫솔질 의미 없었음)

 

 

 

 

드디어 드럼세탁기로 신발 세탁 

새신이 되어다오~

 

 

 

설명서를 봤는데 신발을 어떻게 세탁해라

신발세탁법에 대한 내용이 없었다.

왜 없는걸까... 남들 드럼세탁기로 세탁한다던데..

왜없는거징?? 음음..

 

 

 

세탁할때 투탁투탁 투탁 소리난다.

lg 빌트인용 세탁기는 9kg.. 조금 작아서 그런가? 신발이 얌전하게 돌아가지 않고 안에서 끊임없이 부딪친다

세탁기가 걱정되었지만 이미 돌린걸 어찌하리

새 세탁기니까 괜찮을꺼 야 하면서 마음을 위로한다.

 

 

 

세탁이 끝났을때, 완전 하얗지 않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드럼세탁기를 사용한 신발세탁법은 진짜 진짜 간단하지만

100%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니었다.

 

 

 

약간 물에 젖어있어서 더러워보이는것일수도 있다.

 

 

내가.. 뭘 밟았었나.... 사실 신발 세탁한지.. 꽤 오래 되었다.

저 신발을 본지가.... 최소 몇년은 더 되었을꺼다........

그말인즉.. 몇년동안 안빤... 아 더러워;;;

혹시 비위가 약하신 분들께는 심심한 사과을 말씀을 드린다.

 

 

이렇게 세탁 사진을 봤을때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허나. 비교 사진을 보니..

 

 

 

전체적으로 엄청 깨끗해졌다.

 

오랜만에 신발세탁한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세척력은 좋은것 같다.

 

세탁기 돌아갈때 부딧치는것만 없으면

신발을 주기적으로 빨아도 좋을것 같다.

 

 

신발이 망가질거 같다는 의견도 있으나

뭐 매일 빨것도 아니고 어쩌다 한번 빠는건데 괜찮지 않을까 싶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신발세탁법으로 드럼세탁기를 사용할 경우

메뉴얼에 따라 세탁기 청소를 잘 해줘야 할듯.

 

 

 

사람에 따라 세탁기가 더러워져서 비위생적이어서

(신발빨래하고 다른 빨래할때..)

안하는게 좋겠다는 댓글도 봤다.

 

글쎄..."세제를 좀 더 많이 넣고 하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게 단순하고 무식한 나의 생각이다. 

 

어쨌든 난 만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