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농협 시럽카드 쿠폰 사용 방법을 알아보니

by 아기손 2016. 8. 7.

농협 시럽카드 쿠폰 사용방법을 알아보니



모르면 손해보는 세상이다. 제품, 서비스의 가격은 원가 + 이익 일텐데 요즘 원가에는 서비스 포인트, 제휴 포인트 등이 이미 들어가 있는것 같다. 이런 할인을 충분히 활용 하는 것이 제가격으로 주고 사는 것이며, 이런 할인을 잘 사용하지 않는것이 웃돈을 주고 구매하는 것처럼 되버린다.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를 점검하다가 좀더 혜택이 많은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였다.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알게된것이 바로 농협 시럽카드! 농협 시럽카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가 있는데, 체크카드는 연회비 무료이고, 신용카드는 연회비 7천원이 있다. 체크카드는 전월 20만원 사용시 5,000원 쿠폰지급, 전월 40만원 사용시 10,000원 이며, 신용카드는 전월 20만원 사용시 10,000원, 전월 40만원 사용시 20,000원 쿠폰을 준다. 어떤것을 사용할까 고민하다가 혜택이 조금 작더라도 갖고 있는 돈만큼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 농협 시럽카드 - 체크카드를 선택하였다.

농협 시럽카드는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쿠폰"을 주게 된다.처음에는 이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을 몰랐다. 그냥 홈플러스 가서 써야 지 하고 갔는데, 못쓰고 나왔다. 억울 했다. 농협에 전화를 했는데 그것은 자기네 소관이 아니고 "시럽"소관이라고 한다. 전화를 하고 물어본 끝에 농협 시럽카드 쿠폰 사용방법을 알았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시럽카드 쿠폰사용에 대한 방법이 자세히 안나와있는것 같다. 혜택에 대한 내용은 많이 있는데 쿠폰을 하기 위해서 어떤 어플을 깔아야 하고, 어떻게 할인을 받아야 하는지가 나와있지 않은것 같아서, 나와같은 피해(?)가 추가적으로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작성한다.




시럽앱



농협 시럽체크카드던 시럽 신용카드이던 모두 "시럽"앱을 깔아야 한다. 아이폰에서 "시럽"을 검색하면 syrup wallet 이라고 검색이 된다. 이것을 깔면 된다. 처음에 아무것도 몰라서 시럽앱이 시럽웰렛 을 말하는 거냐 고 하니까 그냥 시럽 앱을 깔면 된다라는 소리만 반복한다. 쯧.. 시럽앱은 syrup wallet을 의미하니 고민하지말고 요것을 깔아주시라~




시럽월렛



다운받고 설치하고 시럽앱을 열어보자







농협 시럽카드 쿠폰



배경색이 검은색으로 되어있는 상단 메뉴에서 "카드"를 선택하고 바로 하단에 나오는 메뉴에서 "결제"를 선택한다. 농협 시럽카드의 정식 명칭은 NH올원-Syrup카드 이다. 체크카드인지, 신용카드인지 발급받은 카드를 선택하면 된다.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카드 번호를 입력했던것 같다. 본인의 카드와 시럽앱을 연동시키는 것은 직관적으로 따라할수 있으니 문제 없이 하리라 생각한다. 자신의 해당 카드를 클릭한다.




시럽카드 쿠폰 사용 방법



농협 시럽카드(체크) 로 한달간 20만원 사용하면 다음달 1일에 이렇게 쿠폰이 생긴다. 여기서 나는 "아싸 쿠폰쓰러가자"하고 갔다. 그렇게 가면 사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쿠폰이 생긴것은 맞지만, 어떤 쿠폰을 받을지 또 선택해야 하는 것이 남았다. 위에 나와있는 바코드로는 할인이 절대 안된다.




시럽카드



당황하지 말고 "이달의 쿠폰 교환권"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터치한다. 난 이걸 몰라서 처음에 홈플러스 가서 사용하지 못했다 --;;;; 이것만 클릭하면 되었는데, 이걸 몰라서 농협, 시럽카드 관련 업체에 연락해서 문의사항을 남겼었다.;;




시럽카드 쿠폰 사용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업체의 쿠폰을 선택한다.




농협카드



선택을 하면 수량을 선택하게 되어있다. 난 5,000원 쿠폰만 사용하니 하나만 선택한다.




서럽앱 홈플러스



다운 받으면 끝. 이제 받은 쿠폰을 홈플러스에서 보여주기만 하면 된다.







쿠폰다운



농협 시럽카드에서 제공하는 쿠폰은 해당 달에만 사용할수 있다. 그러니까 전월실적에 따라 이번달에 발행된 쿠폰은 이번달에 만 사용할수 있다. 익월로 넘길수 없으니 농협 시럽카드 사용기한을 꼭 확인하고 되도록이면 잊어버리기 전에 빨리 사용하자.




홈플러스 쿠폰



뭔가 공짜로 생긴것 같은 생각이... 농협 시럽카드가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 20만원 사용하면 5천원 쿠폰이니까 사용 금액의 2.5%가 적립된다고 볼수 있다. 신용카드의 경우 1만원 적립되니 5%가 적립되는것을 볼수 있다. 나같은 경우 신용카드의 폐해를 몸소 체험한 바가 있어서 체크카드를 사용하지만, 사용하던 신용카드를 바꾸신다면 농협 시럽카드(신용)도 좋을것 같다.




농협 시럽카드 쿠폰 사용 기한



자 이제 쿠폰을 열어서 계산시 보여주자. 시럽카드에서 제공한 쿠폰은 "현금"처럼 사용된다. 그말인즉슨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연말 소득공제를 위해 현금영수증은 꼭~! 챙기도록 하자.







소비자가 똑똑해졌다고 한다. 똑똑한 소비자를 다루는 카드 회사들은 더욱 복잡하게 만들어 놓는다고 나는 생각한다. 시럽카드가 혜택이 좋은 것에 비해 사용방법은 조금 복잡하게 해 놓은것 같다. 열받을 필요 없다. 복잡하니까 혜택을 더 준다고 생각 하고 기분좋은 마음으로 모두모두 혜택을 가져가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