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3

염소 분양 - 흰엄마 염소 와 새끼 염소 두마리 가격은? 염소 분양 - 흰엄마 염소 와 새끼 염소 두마리 가격은? 장인어른께서 귀농하신지 어언 3년차가 되었다. 그동안 다양한 것을 해보시던 아버님께서 드디어 주종(?)을 정하셨다. 바로 꿀, 아로니아, 계란(청계,백봉오골계), 호두다. 인터넷에도 판매를 고려중인데, 배송을 통해 판매 가능한것은.. 일단 꿀밖에 없는것 같다. 계란은 깨지기 쉽고, 아로니아와 호두는 계절이 변해야 수확할 수 있고, 수확량이 생각보다는 많을 것 같지 않아서이다. 이 부분에 대해선 차차 나중에 글을 작성해서 올릴 예정이다. 각설하고, 이번에 닭을 많이 부화하는 과정에서 장소가 협소해 졌고, 안타깝지만 염소를 더이상 키우기 힘든 상황이 되었다.. 따라서 염소를 분양한다. 엄마 흰염소와 이번에 염소가 낳은 새끼 염소 수컷 한마리, 암컷 한.. 2017. 5. 28.
데카르트 명언 - 학문에 대한 4가지 규칙 데카르트 명언 - 학문에 대한 4가지 규칙 시간이 지나면서 부서지고 없어지는 말이 있는가 하면,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빛나고 가치가 높아지는 말이 있다.시대를 초월하여 지금도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말. 우리는 그 말을 명언이라고 한다. 오랜만에 책을 읽었고, 오랜만에 글귀에 눈이 머문다. 침묵한다. 생각이 많아진다. 많아지는 생각은 번잡하지 않고 어느 한점을 향해 모아진다. 그래 몰입했다. 책을 덥고 생각을 이어가던중 '명언과 명언에 대한 생각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얼마나 지속되지 모르겠지만 틈틈히 명언에 내 생각을 붙여서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박경철의 자기혁명을 보다 만났던 데카르트의 명언을 보려고 한다. 학문에 대한 데카르트 명언 학문에 대한 데카르트의 첫번째 명언은 .. 2017. 5. 23.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어떤걸 가입해야 할까? 자동차보험가입정보를 보면 여러 항목이 있는데, 말만 들어선 생소하다. 그래도 자차보험 이나 대인 대물배상은 직관적으로 어느정도 이해가는 부분이 있는데, "자기신체손해"항목은 그렇지 않은것 같다. 자기신체손해 항목은 자기신체손해와 자동차상해 두가지가 있다. 기존 자동차 보험도 자기신체손해로 되어있길래 그냥 자기신체손해로 할려다가 그래도 뭘 좀 알아보고 해야 겠다는 생각에 알아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난 자동차상해를 선택했다.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자. ​ 자기신체손해란 무엇인가? 자기신체손해란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이 보험을 가입한 자동차를 소유하고, 사용하고, 관리하는 동안에 자동차 사고로 죽거나 다쳤거나 다친것으로 인해 후유증이 발생했을때 보상하는 것이다. 부상당했을 경우 "상해의 구분과 책임보.. 2017. 5.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