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디럭스 키즈룸 가격 및 아고다 숙박 예약 후기

by 아기손 2023. 5. 17.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에서 1박 했습니다. 동갑내기 아이가 있는 지인가족과 함께 성인 4, 아이 2 숙박을 하기에 디럭스 키즈룸에 예약을 했어요. 네이버 숙박 예약에서 아고다가 제일 가격이 저렴해서 이용했습니다. 아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실제 이용 후기입니다.

 

 

목차

1. 홈포레스트 리조트 키즈룸 내부 소개 및 장점

2. 위치와 단점

3. 아고다 주말 가격 및 후기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키즈룸 내부 소개 및 장점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에는 1개의 디럭스 키즈룸이 존재합니다. 바로 A동 1층에 있는 102호입니다(홈페이지에 이렇게 나와 있었어요). 한 개밖에 없어서 그렇게 예약하기 힘들었구나 라는 생각이 지금에서야 드네요. 도면을 보면서 사진을 보면 짐작하기 더 좋을 것 같아 비상대피 안내도를 공유합니다.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키즈룸 (a동 1층, 102호) 비상대피 안내도

여기 보면 객실은 총 4개로 나눠져 있고요. 화장실은 2개 (통로 쪽과 객실 1 안쪽)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실과 주방/식당은 마주 보고 있고, 식당 옆에 세탁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도면을 보시면 공간을 파악하시기 굉장히 유용하실 겁니다. 구조만 보면 아파트 같은 느낌이네요 ^^

현관 / 중문 / 복도

현관에 들어서면 중문이 있어요. 열고 들어가면 복도가 나오는데 바로 보이는 왼쪽 문 2개는 침실, 욕실이고, 오른쪽 문 2개는 키즈룸입니다. 키즈룸 2개는 합쳐져 있어요.

방 2개를 터서 만들어놓은 키즈룸

홈포레스트 B동 1층에도 아이들이 놀수있는 키즈카페 같은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놀 곳이 밖에 있는 것과 집안에 있는 것은 천지차이인 것 같습니다. 시간에 관계없이 자기 전까지 수시로 왔다 갔다 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리조트 방문했을 때는 비가 왔었는데요. 비가 와서 밖에 나갈 수 없어서도 하나의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신나게 놀았어요. 

 

 

작은방수영장-같은-욕조
작은방과 거실쪽 화장실

 

복도를 기준으로 키즈룸 반대편에는 욕실과 침실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침실에서 잤는데 아늑하고 좋았어요. 키즈룸에서 실컷 놀아서 그런지 꿀잠 잤습니다. ㅎㅎ 욕실에서는 물을 받아 수영장처럼 이용할 수 있었어요. 저희 아이는 좀 무서워해서 같이 간 친구만 신나게 놀았습니다. 아기가 앉을 수 있는 변기와 계단, 그리고 어른슬리퍼 1짝, 아이들 슬리퍼 2짝이 있었어요 ^^

거실부엌세탁실

거실에는 쇼파와 tv가 있고 바닥에 약간 폭신폭신한 매트가 있었고요. 여기 바퀴 달린 말 한 마리(?)와 자동차가 있었어요. 제 아이는 자동차를 좋아해서 자동차로 광활한 거실 부엌을 오가며 신나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위 부엌사진에서 오른쪽에는 세탁실 같은 게 있더라고요. 왜 세탁기가 2대나 있고 건조대도 있나 싶었는데, 나중에 밖에 가서 확인해 보니 수영장이 있더군요.

거실-창문밖-왼편거실밖에-있는-고기구어먹는-곳거실밖-오른편
거실 밖 풍경

거실 밖으로는 이렇게 밖에 평상이 있었어요. 비가 와서 이용하지 못했지만 하나도 아쉽지 않았습니다. 아기와 함께 왔을 때 고기까지 구워 먹는 건 정말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아요. 저희는 그냥 배민으로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근처에 주택가가 있다 보니까 오더라고요. 배달음식 먹으면서 오직 아이들이 키즈룸을 뛰노는데 적합한 곳. 그곳이 바로 홈포레스트 리조트 키즈룸입니다. 제가 여기 방문하고 좀 시간이 지난 다음에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저희 애가 자려고 하는데 거제도 집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수영장관련-문구수영장-가는길수영장
주차장가능 비탈길 옆에서 보이는 수영장

주차장으로 들어오는 길에 왼쪽을 보면 수영장이 있더라고요. 운영하고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것 때문에 세탁실이 의미가 있는 거겠죠. 다만 수영장을 주로 이용한다면 굳이 키즈룸이 아니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위치와 단점 부분에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객실1객실1-화장대객실내부에-있는-화장실

여기는 맨 처음에 언급한 도면에서 객실 1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화장대도 있고요. 화장실도 따로 깔끔하게 있습니다. 방 2개, 화장실 2개 인 구조 덕분에 2 가구가 각각 아이들 데리고 와서 함께 놀기 좋은 구조예요. 

주방놀이주방놀이-문열고-전기레인지-불다킴
부엌놀이

위에 주방놀이는 객실 1 입구에 위치한 거예요. 제가 처음에 올렸던 복도 사진을 유심히 보시면 복도 끝에 주방놀이가 보이실 겁니다. 다만, 저희 애와 아이의 친구는 이것을 그리 크게 활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거제도에 위치한 홈포레스트 리조트의 키즈룸은 집안에서 노는 것에만 집중한다면 최고의 선택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넓은 공간과 방 두 개를 합친 키즈룸은 4살인 우리 아이들이 뛰어놀기 무리가 없었습니다. 다만, 저희 애 혼자 놀 때보다는 친구와 함께 놀 때 더 에너지 넘치고 공간 곳곳을 잘 누비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뛰어놀다 지쳐 잠들면 드디어 어른들의 대화 타임이 시작되죠 후후

 

여기 밤 10시까지 운영하는 매점이 있는데 당연하게도 편의점보다는 비쌉니다. 저는 경주 여행을 경험 삼아 거제도로 놀러 갈 때는 편의점에 들러 술과 음료, 안주류들을 미리 구입해 갔어요. 지도상 근처에 편의점이 있을 것 같지만 한번 들어가면 굉장히 나오기 쉽지 않습니다. (심리적으로도 그래요) 저희처럼 어른들끼리 한잔 하시려면 미리 사서 들어가시길 권해드립니다.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키즈룸 위치와 단점

거제도로 여행을 간 이유는 일요일 외도 여행 때문이어습니다. 외도로 가는 선착장은 여러 개가 있는데 저희는 와현유람선을 미리 예약했었고요. 숙소와의 거리는 차로 약 20분 정도 됩니다.

 

 

지도상으로 봤을 때는 아파트 바로 뒤쪽에 있는 것  같지만 실제 가면 거슬리지 않습니다. 리조트 이름에 "포레스트"가 들어간 것에 걸맞게 숲 속에 있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제가 처음 갔을 때는 너무 단점이 헉하고 보였어요. 바로 a동 1층의 위치 때문입니다.

거제-홈포레스트-리조트-입구홈포레스트-리조트-B동거제-홈포레스트-리조트-C동

차를 타고 들어오면 바로 오른편에 "안내" 표지판이 있어요 여기서 체크인을 하면 되는데 여기서 보이는 건물은 b동과 c동입니다. a동은 이 앞쪽에 있는데 올라가는 게 아니라 내려가는 거예요. 그러니까 한 층을 내려가면 4층이 되는 것이고, 1층까지 가려면 4개 층을 내려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거제-홈포레스트-객실-배치도a동-1층에서-계단위를-바라봄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객실 배치도와 a동 1층에서 계단을 바라본 모습

객실배치도를 보시면 A동 102호는 맨 밑에 위치한 걸 보실 수 있어요. 왼쪽 사진은 홈포레스트 리조트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왔는데 101호도 키즈룸으로 되어있네요.. 음 잘 모르겠습니다. 같은 홈페이지에 정보가 좀 다르게 표기되어있어서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제가 묵었던 102호는 키즈룸이 확실합니다.

 

계단이 보이는데요,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 내려가면 됩니다. 생각보다 멀게 느껴져요. 아이와 함께 가면 은근 짐 많잖아요. 캐리어를 들고 왔다 갔다 하는데, 같이 온 지인가족에게 조금 미안하더라고요. 정말 고기 굽지 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짐까지 오며 가며 하기 쉽지 않겠다 싶어요.

 

이것 때문에 수영장을 이용하거나 B동 1층에 있는 키즈룸을 이용하려면 차라리 C동이나 B동 객실을 예약하시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나오기 쉽지 않아요.

 

하지만 굳이 나올 필요가 없죠. 아이들은 집안에서 에너지를 다 소모해 가며 즐거워하죠. 배달은 바로 문 앞까지 오죠. 일정이 빡빡하시다면 (갈 곳이 많으시다면) 불편하시겠지만, 한 곳에 정박해서 오손도손 어른들과 이야기하며 쉬는 것을 계획하신다면(외부날씨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디럭스 키즈룸 정말 추천합니다.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키즈룸 주말가격

사실 저희는 가볍게 1박할 숙소를 찾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저희를 경주로 초청해 주었던 지인 가족을 이번엔 우리가 초청하자로 바뀌었고, 그러다 보면 아이들이 놀만한 곳이었으면 좋겠다 싶더니 가격이 점점 올라가더라고요 ㅎㅎ; 처음에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 때는 20만 원대로 확인했었고, 지인과 이야기해서 가자고 이야기 다해놨었는데 실제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해 보니 30만 원대였어요. 마지막에 결제할 때 보니 그중에서도 리워드를 받아야 30만 원대가 되는 것이고 실제 가격은 463,500원이었습니다. ㅎㄷㄷ

홈포레스트-리조트-카드결제-영수증아고다-캐쉬백-리워드
카드 결제 영수증과 아고다 홈페이지에 나온 캐쉬백 리워드 상세 정보

어떤 형식으로 이렇게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막상 등록하고 보니 아고다 사이트를 이용해서 가입하게 되었더군요. (이런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제가 항상 숙박 예약은 네이버에서 검색 예약 했었는데 아고다 vip도 되었겠다, 아고다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예약 시 좋았던 점은 이용 전날에도 취소가 가능하더군요! 아이가 갑자기 아플 수도 있잖아요. 그런 점에서 바로 전날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혹시나 제가 홈포레스트 리조트 이용할 때만 그랬을 수도 있으니까요. 예약하실 때 이점 잘 참고하세요) 결제는 자동으로 되는 줄 알았는데 현장에서 결제해야 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궁금해서 물어봤어요. 만약 현장 결제 안 하면 어떻게 되냐고(당일 취소하면) 요. 그러면 등록되어 있는 카드로 자동결제 된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만약 이용 못하신다면 꼭 아고다에서 예약 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캐쉬백 리워드는 체크아웃한 날로부터 최대 60일 이후에 요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령은 아고다 계정에서 우리가 선택한 카드를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어떤 식으로 되는지 경험해 보면 또 관련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는 이거예요. 120일, 약 4달 이후에는 수령을 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잊지 말고 꼭 수령해야겠죠?

 

 

저의 수령금액은 78,198원으로 잘 수령하게 된다면 실제 거제 홈포레스트 리조트 이용 가격은 385,302원이 되겠네요! 그런데 달러로 표기되어 있고 혹시 환율변동에 영향을 받을까 싶어 들어가 보니 58.5달러 밑에 한화로 "78,324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뜻밖의 환테크(?)가 가능할 지도요.. 

 

재방문 의사는 정말 있습니다. 윗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제 아이가 일상에서도 가끔씩 언급해요. 거제도 집 가고 싶다고요. 같이 간 지인 가족도 이때의 여행이 마음에 들었다고 하면서 또 예약하러 갔는데 자리가 없다고 하네요. 인기 방임은 분명합니다.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는 키즈룸. 올해가 가기 전에 또 한 번 가서 숙박 하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