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롯데카드 해지 방법 | 앱 사용 후기

by 아기손 2024. 4. 2.

만약 롯데카드가 2개 이상 있다고 하면 롯데카드 해지 방법 앱을 사용하길 권해드립니다. 쉽거든요. 그런데 만약 단 한 장밖에 없다고 한다면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저는 올해 초 쇼핑앤로카라는 롯데 카드를 만들었기 때문에 앱으로 간단하게 해지했습니다.

 

 

 

 

롯데카드 해지 방법 | 앱으로 초간단하게

 

롯데카드 앱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 해 주면 메뉴를 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카드 신청 메뉴를 가장 빨리 찾는 방법은 검색하는 것 같습니다. 카드 해지를 검색하면 하단에 관련 메뉴가 나오고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롯데카드 앱 메인화면롯데카드 메뉴카드신청 해지 카테고리
롯대카드 앱에서 카드해지 카테고리로 이동하는 법

 

카드 해지 전 안내 사항이 있습니다. 잔여포인트를 확인하거나 정기 결제 내역을 보거나 내가 지금까지 받았던 해택을 확인 하는 라니 있는데요. 다른 롯데 카드가 있고, 해지하려는 롯데 카드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았다면 그냥 다음 누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섯 짜리 의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내가 해지 하고자 하는 롯데카드를 선택하세요.

카드해지 전 확인해야 할 사항비밀번호 입력해지할 롯데카트 선택
해지할 카드 선택하기

 

 

저는 정수기로 한우물을 계속 써 왔습니다. 거의 10년 이상 썼던 거 같아요. 한 사 5년 전 정도에 한우물 정수기 기계를 할부로 바꾸면서 "한우물 롯데카드"를 만들었었고요. 거의 한우물 결제를 위해서만 요 카드를 사용해왔습니다.  사실 할부 기간 삼 년 끝나고 바로 해지하려고 했었는데 거의 5년 가까이 유지를 했네요. 그때 당시 롯데 카드 앱에서 카드 해지 하려고 했는데 안 되더라고요.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처리해야지 하던 게 일 년이 넘었습니다. 롯데 카드의 전략에 당한 거겠죠ㅎㅎ;; 여러분들은 필요 없다면 빨리빨리 해지하세요. 

해지할 카드 선택해지사유를 작성하지 않으면 카드해지 버튼이 활성화 안됨해지사유 선택
카드 해지 사유 선택하기

 

해지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 했다고 해서 바로 롯데카드 해지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혜지 사유를 선택을 해야 되는데요. 저는 기타로 선택을 했고 해지 사유로는 사용 안 함이라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카드에 집 버튼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해지를 완료했습니다. 

 

해지사유 기타에 사용안함으로 적음카드해지 직전 나오는 팝업창해지완료 안내 페이지
롯데카드 해지 완료

 

제가 새로 만든 카드 쇼핑앤로카 4월 납부해야 할 금액이 "원금"으로 표시되더라고요. 그냥 해지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만약, 해지하고자 하는 롯데카드의 내야 할 납부액이 남아있는 상황이라면 앱에서 원활하게 해지 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처럼 장기간 사용하지 않고 연회비 매년 내고 있는 카드라면 해지하는데 아무런 문제없을 것입니다.

 

 

롯데카드 해지 후 받은 카톡

롯데카드 해지하니까 바로 카톡이 나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카드 연회비 잔액은 일 단위로 계산되어 환불된다는 부분입니다. 제가 사용했던 카드의 연회비는 1만원이고 남은 기간이 약 4개월 정도 되니 3000원 정도 되겠네요. 

롯데카드해지 후 받은 메시지
해지 후 롯데카드에서 받은 메시지

 

정확한 연회비 환불 금액과 입금 날짜가 궁금해졌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물어보니 2023년 연회비가 면제되어 납부되지 않았기 떄문에 당연히 환불금액은 없다고 합니다. 연회비 안 나가는 줄도 몰랐네요. 가계부를 안 쓰니 이런 일이 벌어지죠. 잠시 스스로의 금융관리 행태에 반성해 봅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 하는 방법

롯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8100 번 입니다. 만약 누르셔서 개인회원 1번을 누르면 보이는 ars로 넘어가더라고요. 앱 이용하는 거랑 크게 다를 게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상담사 연결을 원한다면 고객센터 번호 누른 후 8번 + 0번을 추가로 누르면 연결됩니다. 저는 남은 연회비 관련해서 문의를 했는데요. 개인정보 확인한 다음 연회비 관련 문의를 처리할 다른 상담사에게 연결을 해주더라고요. 연결해주면서 1588-8100번 누르라고 하는데.(그러면 다시 원점이..)

 

롯데카드 분실 신고를 하거나 분실 해제 신고를 하려면 고객센터 번호 누르고 다음과 같이 다음번호를 누르세요

 

서비스 내용 이동 순서
개인카드 분실신고 8 + 1
법인카드 분실신고 8 + 2
분실해제 8 + 3
보이스피싱 / 습득신고 / 금융사고피해신고 8 + 4
상담원 연결 8 + 0

 

롯데카드 한장밖에 없다면 서두에 언급했듯이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홈페이지(클릭 시 이동)에 접속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 - SRT 환불 방법 및 환불 수수료 정리

 

이전 글 - 네이버페이 현금화 포기한 이유 | OK캐시백 현금전환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