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생활정보

스타벅스 에코별 적립 할인 설정 변경 및 사용 혜택 총정리

by 아기손 2023. 5. 8.

개인이 재활용 가능한 텀블러를 가지고 스타벅스에 가면 금액을 할인받거나 에코별 적립 가능합니다. 기본값은 에코별적립으로 되어 있어요. 이 글에서는 할인 설정으로 바꾸는 것은 어떻게 하는지와 적립 vs 할인 어떤 것이 좋은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에코별 적립에서 금액 할인으로 바꾸는 방법

2. 스타벅스 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 혜택 | 골드회원

3. 적립 vs 할인

 

스타벅스 에코별 적립에서 할인으로 설정 변경 하는 법

스타벅스에서는 개인컵 리워드 설정이라는 이름으로 에코별(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을 하거나 4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처음에 나왔을 때는 400원이 아니라 300원 할인이었다고 해요 2023년 5월 기준으로 400원입니다. 아마도 커피 가격이 변동하기 전에는 계속 이 금액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타벅스-앱내-에코별-적립-할인-변경-카테고리
스타벅스 앱에서 개인컵 리워드 설정으로 카테고리로 가는 방법

개인컵 리워드 설정은 기본값으로 에코별 적립으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그냥 별적립을 원하신다면 따로 설정을 안바꾸셔도 되어요. 만약 할인을 받으시려면 변경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 앱 로그인 후 하단의 "Other"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가운데에 "계정정보"가 보이는데 터치해주세요. 계정정보 안에 개인컵 리워드 설정에 들어가시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에코별 적립 시 좋은 점 | 골드회원

스타벅스를 이용하면 이용 금액에 따라 별이 적립되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적립된 별의 양에 따라 등급이 부여되는것은 알고 있었어요. 저는 카페를 두루두루 이용하는 편으로 스타벅스는 항상 그린 등급을 유지해 왔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그린등급의 최대 혜택은 생일쿠폰인 것 같아요. 만약 제가 골드 회원 혜택을 알았더라면 스타벅스만 이용했을지도 모릅니다.

스타벅스-골드회원-혜택
골드회원은 별 12개당 Tall 사이즈 무료 음료 증정

골드회원과 그린회원의 가장 큰 일상적인 혜택은 바로 별 12개당 무료 음료 쿠폰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무료음료쿠폰은 12개 별적립을 달성하면 다음달에 주어진다고 하네요. 혼자 카페를 이용하는 횟수가 많은 저로서는 12번 방문 시 한번 무료네요. 그런데,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서 에코별을 받으면 이름만다르지 별 취급을 받습니다. 그러니까 혼자 스타벅스를 왔는데 개인텀블러를 이용하고 에코별 적립을 한다면 6번 방문당 한잔 무료가 되는 거죠.

 

에코별도-똑같은-별이다
에코별도 쓰임은 일반 별과 다르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용전 캡쳐화면과 이용후 캡처화면을 보면 골드회원으로 등업 하기 위한 별이 2개가 늘어나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부내역을 보면 기간 내 적립한 에코 별과 누적 별의 구분을 두지만 실제 사용하기로는 별차이가 없는 거죠. 6잔당 한잔이라... 동네 카페에서도 볼 수 없는 내용입니다. 그 한잔의 사이즈는 tall인데, 이게 아메리카노만 되는 것이 아니라 "파트너가 제조하는" 스타벅스 음료입니다. 제가 여러 카페 쿠폰을 모아봤지만 적립된 것을 아메리카노 외의 음료를 주는 곳은 처음 봤어요. 이래서 주변사람들이 스타벅스의 별 모으는 것에 혈안(?) 되었구나 싶었습니다.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해보렵니다.🤩

 

스타벅스 에코별 적립 vs 400원 할인

아메리카노 tall사이즈의 가격은 4,500원입니다. 6번 먹는다고 하면 27,000원이네요. 실제로는 한잔 더 추가로 먹을 수 있으니 추가로 먹는 음료를 똑같은 아메리카노라고 했을 경우 27,000원에 아메리카노 7잔을 먹는 것입니다. 아메리카노 한잔단 가격은 약 3,857원으로 실제로 한잔당 약 643원 할인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에코별 적립으로 인한 음료 할인 혜택은 골드 회원이 되어야 받을 수 있는 혜택이에요. 저의 과거 경험상 뜨문뜨문 이용해서는 골드회원이 안되더군요. 적극적으로 스타벅스 이용해야 골드회원이 되어서 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세계 이용진 회장님의 위대함이여!) 물론 에코별을 모으면 스타벅스 등업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등업 해도 실제 스타벅스 이용 횟수가 많지 않다면 적립보다 400원 할인이 더 크게 다가올 것 같아요.

 

따라서 만약, 스타벅스를 간간히 이용한다고 한다면 400원 할인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적극적으로 스타벅스를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개인텀블러를 구매하셔서 에코별 적립 하세요. 텀블러를 사다 보면 실제로 쓰는 돈이 많을 수도 있다는 것은 안 비밀🤫

 

 

참고로 스타벅스 직원에게 여쭤보니 개인텀블러에 음료를 담을 때 물로 한번 세척한다고 합니다. 가급적 텀블러 청결은 개인이 알아서 잘 관리하자고요 ^^

 

이전 글 - 스마일클럽 월 2회 사이즈업 무료 이용 후기

 

이전 글 - 스타벅스 생일쿠폰으로 그린티프라푸치노 사용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