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WEB/아이폰 아이패드 & KT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무료 방법 | 프리미엄 아님

by 아기손 2024. 3. 15.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하는 방법을 유튜브앱 지우고 알게 되었습니다. 검색해 보니 이미 알려진 방법이더군요.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아이폰 화면을 끈상태에서 소리만 들을 수 있는 이 방법 공유합니다.

 

 

유튜브 앱 지워서 알게 된 사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란

아이폰을 꺼두거나 아니면 유튜브 시청이 아닌 다른 행위를 핸드폰에서 하면서도 계속 유튜브 재생은 되고 있어서 소리가 들리는 것이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입니다. 이 것을 위해 한달에 14900원을 내고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는 분들도 계시죠(물론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백그라운드 재생 외 다른 기능들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오프라인에서 본다든지, 광고가 안 보인다든지 말이죠.)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어플 설치 없이 무료로 가능

저는 그냥 핸드폰에서 유튜브를 켜놓고 광고 스킵해가며 봤었는데요. 어느 순간 보니 제가 유튜브에 노예가 되어있더라고요. 아주 그냥 시간 순삭이에요. 그래서 이래선 안 되겠다 싶어 유튜브 어플을 삭제해 봤습니다. 그런데 웬걸. 하루가 지나고 제가 사파리(인터넷 브라우저) 앱에서 유튜브를 보고 있는 것 아니겠어요 ㅠ 진짜 안 봐야지 하면서 있었는데 어라? 어떻게 하다 보니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는 겁니다. 그래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하는 방법

  1. 먼저 사파리에서 유튜브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 모바일 유튜브 바로가기 클릭
  2. 그리고 보고싶은 것을 선택합니다.
  3. 하단바를 선택하여 위로 올려 바탕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이때는 백그라운드 재생 안됩니다.
  4. 우측상단의 배터리 부분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내립니다.
  5. 오른쪽 상단에 "►" 를 터치하면 백그라운드 재생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더 자세히 이해가 가실 겁니다.

 

모바일 유튜브 페이지아이폰 배경화면플레이버튼 누르면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보다는 좀 번거롭지만 가능하긴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재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꺼도 재생이 되고, 화면을 켰을때 잠금 상태일 때도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보지 않고 소리만 들을수 있습니다화면을 꺼 두거나 화면 잠김상태에서도 재생이 잘 됩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잘 되네요.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무료로 재생이 된다는게 신기하네요. 하지만 광고는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저에겐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들어왔던 광고라서요 ㅎ;

광고 보는 게 상관없고 데이터 무제한이어서 오프라인 저장이 필요 없다면,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다른 앱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이 방법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불법적으로 뭔가를 설치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아이폰의 기본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가능한 방법이니 뭐 구글도 알고 허용해주는 거겠죠?

 

하지만 영원한 것은 없을 것입니다. 예전에 네이버페이 현금화가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하기 힘든 것처럼 이것도 변할 수도 있죠. 2024년 3월 15일 현재는 됩니다. 혹시 안되게 되면 여기에 글 남길게요. 그나저나 유튜브 벗어나기 위해서 앱 지웠는데, 오히려 유튜브를 더 듣게 생겼네요.. ㅎㅎ 인생이란 참 아이러니합니다.

 

이전 글 -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방법

 

이전 글 - 아이클라우드 백업시 아이폰의 저장용량 공간 변화 확인해보니 (기기 용량 부족하면 꼭 보세요~)

 

이전 글 - 애플케어플러스 vs KT 아이폰 케어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