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세 연납신청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 (가상계좌몰라도됨) feat.농협

by 아기손 2019. 1. 23.

 

 

자동차를 구입하고 나서 1년에 한번 연초에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 연납신청하는 것입니다. 자동차세를 연납한다는 것은 1년치를 미리 낸다는 것입니다. 혜택이 없으면 미리 내려고 하지 않겠죠?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시면 세금의 무려 10%를 감면해 줍니다. 10%!!

 

은행이자도 2~3%밖에 안됩니다. 10%는 엄청 큰 할인율로 특별한 사유가 아니시라면 연납신청을 꼭 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작년 이맘때에 연납신청을 PC로 하는 방법, 무이자할부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했었는데 올해는 모바일을 이용해서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pc 로 하는게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원하시는 바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 전자납부번호, 가상계좌번호 몰라도 가능

인류의 발전은 편리함을 찾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인터넷을 이용하긴 했지만 제가 편한것은 모바일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러리라 생각합니다.

다들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은행의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시다는 것을 전제로 설명해 드리도록 할께요! 연납신청을 한번 하셨던 분들은 지로 용지로 도 자동차세 안내를 받으실텐데, 모바일로 할 경우에는 전자납부번호나 이체해야 할 가상계좌번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 차일 경우에는 전기세, 수도세 내듯이 내실수 있어요! 모바일 뱅킹을 열어서 확인된 가상계좌로 보내오셨던 분들에겐 편리한 방법이 될거란 생각이 듭니다.

 

일단 각자가 사용하는 인터넷은행 어플을 켭니다. 저는 농협을 사용하니 농협의 NH스마트 뱅킹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모바일로 내는 과정

 

 

농협인터넷뱅킹 메인화면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아래쪽으로 내려오시면 "공과금"이라는 것이 나옵니다. 자동차세도 결국 공과금 아니야 라는 생각으로 들어가봤었어요. 1월 초에는 노출이 안되서 이 방법으로는 낼수 없나보다라고 생각했는데 중순이 넘어가니가 저의 자동차세금이 노출되더라구요 ㅎ. 일단 공과금을 클릭해서 그 안으로 들어보도록 합니다.

 

 

자동차세는 지방세다

 

 

자동차세는 "지방세"입니다. 지방세 입금을 눌러 아래 나오는 "지방세"부분을 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상계좌몰라도됨

 

 

주민번호 납부를 해보자구요. 조회를 누르면...제가 내야하는 세금이 나옵니다.

 

 

내 자동차 세금

 

 

밀린 공과금이 있다면 자동차세와 함께 여기에 노출이 되어 있겠네요! 납부기한은 1월 말까지입니다. 납부를 눌러주세요.

 

 

자동차세의 세부항목

 

 

납부액에 대한 상세사항이 노출됩니다. 참고하시고 납부를 눌러주세요.

 

 

납부방법은 즉시납부와 예약납부가 있습니다.

 

 

즉시납부 예약납부가 있습니다. 잔액이 떨어질 우려가 전혀 없다면 예약납부를 해도 될것 같습니다. 단, 예약납부취소는 예약납부 예정일 전 영업일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2019년 1월 31일은 목요일이니까 그럴 필요가 없겠네요. 다만 혹시 모르니 예약납부를 하시려거든 29일이나 30일날 하길 권해드려요. 저는 즉시납부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완료

 

 

 

납부 완료 했습니다. 내년부터는 이렇게 전기세 내듯이 내면 되겠네요. 여러 방법중에 이방법이 납부하기 제일 편한것 같습니다. 모두들 연납신청하셔서 자동차세 10% 절약 하시길 바랍니다 ^^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보험료 가장싼곳을 계산해보니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다면 반드시 가입해야 할 보험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보험인데요. 자동차 보험의 경우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것이 일반화되어있습니다. 타 보험에 비해서 보..

babyhan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