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저금리 대환대출 온라인 플랫폼으로 신용대출 갈아타기 총정리

by 아기손 2023. 6. 1.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한다면 기존의 신용대출보다 더 저렴한 대출을 조회할 뿐만 아니라 대면 업무 없이 온라인상에서 클릭만으로 갈아탈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지원 하에 이용가능한 업체, 실제 조회 후기, 성공 사례 6개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목차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소개

이용 가능한 금융 업체 리스트

네이버페이로 이용해보니

저금리 대환대출 사례 모음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 -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대환대출이란 대출을 받아 기존에 있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금리 대환대출이라고 하면 그렇게 대출을 갈아타는데 기존보다 대출이자가 낮은 곳을 이용한다는 것이죠. 돈이라는 상품의 가치는 어느 은행이던 동일하니까 무조건 저금리로 갈 것 같지만 절차, 서류의 복잡성, 귀차니즘으로 인해 엄청난 금리차이가 아니라면 기존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쉽게 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정부정책의 일환으로 온라인 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라는 것을 2023년 5월 31일 부터 시작합니다. 이름에서 느끼셨듯, 온라인(비대면)으로 원스톱(빠르게) 진행한다고 합니다. 정부정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데 이걸 정부가 사이트를 만들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은행앱, 대출비교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접근성을 편하게 만들어 두었네요.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 업체 리스트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은 기존에 사용하던 대출비교 플랫폼(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토스...등)과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과 같은 은행 앱 저축은행, 카드, 캐피탈 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돈이란 상품의 가격은 금리(이자)인데, 이 돈을 상품취급하는 업자들을 무한 경쟁시키게 되네요.

대환대출서비스-가능한-플랫폼-앱
대환대출 가능한 앱 또는 플랫폼

이자가 저렴한 곳으로 이동할때 주의할 점은 중도상환수수료입니다. 빨리 갚을 경우(조기상환할 경우) 내는 수수료가 중도상환수수료인데, 이자와 중도상환수수료를 비교하여 옮길 때 오히려 손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름값 리터당 10원이 더 저렴하더라도 멀리 있다면 가서 주유하는 것이 손해일 수 있듯, 마냥 저렴하다고 무작정 옮기시진 마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신용대출도 있습니다. 다만, 그럴경우 최초 대출받은 다음 6개월 이후에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 | 네이버페이로 대출비교 해봄

 

현재 이용가능 한 상품은 10억원 이하인 보증담보 없는 신용대출입니다.  이외에 여러 가지 조건이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그냥 해보는 거죠. 원래는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해야 한는데 어젯밤에 그냥 해봤습니다. 네이버페이로 말이죠.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앱 로그인하고 오른쪽 상단에 "pay"를 터치하면 네이버 페이앱으로 들어가는데 그곳에서 팝업창으로 바로 대출 갈아타라고 나오더군요. 이 팝업창을 누르시거나 아래화면 "송금" 아래 있는 "대출비교"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화면네이버-대출비교-메인페이지네이버-이자지원
네이버페이 들어가면 저금리 대환대출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네이버페이에서 대환대출을 할 경우 여러가지 혜택을 주어줍니다. 생애 첫 조회 1천 원 포인트, 이자 납부하면 최대 10만 원 포인트등이 나옵니다. 이러한 홍보 정책들은 각 은행 대출비교 사이트에서 진행할 것 같아요.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것이겠지요. 마냥 유리한 것을 따라가기엔 애매한 부분이 있어요. 비교를 하기 위해선 내 정보가 공유되어야 하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가급적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은행, 핀테크 앱에서 이용하길 권해드립니다.

 

쉽게-갈아탈수-있는-상품-조회아무리조회해도-신용점수에-영향이-없다고합니다.은행-한번에-연결
낮은 이자 대출 원터치로 확인하고 쉽게 갈아탈수 있다고 합니다.

쉽게 갈아타고 이제 아끼세요 가 대환대출 비교 하는 곳입니다. 비교하면 신용점수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하네요. 한눈에 금리, 한도 중도상환수수료를 확인하니 약간의 금융지식만 있다면 어떤것이 나에게 유리한지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출받은 금융사를 선택하라는 항목에서는 그냥 모든 은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하고 각종 동의를 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대출-못불러옴갈아탈-대출금리-모음대출해줄-상품이-없다는-문구
저에게 적합한 상풍믄 없네요ㅠ

저는 개인사업자 대출과 주택담보대출이 있는데요. 제 상품이 안되는지 은행 시간이 아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대출이 불러올수가 없다고 합니다. 직업, 연소득, 차량 등을 입력하니 갈아탈 대출금리를 모으고 있다고 하지만 뭐가 나오진 않네요. 

 

지금은 신용대출만 저금리 대환대출이 가능하지만 6개월 후에(정확히 가늠할순 없지만)는 우리가 제일 많이 이용하는 대출인 주택담보대출도 이런 것이 가능하게 한다고 하네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주거 공간을 마련할 때 대출을 이용하잖아요. 신용대출이 없으시다고 하더라도 관심 있게 확인해 둘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이용 사례 6개

금리-인하-사례
금융위원회에서 배포한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 사례

서비스 개시 하루째인 2023년 5월 31일에 1,817건 (474억원 상당)의 금액이 대환대출 일어났다고 합니다. 저금리를 찾아간 것이겠죠. 금융위원회에서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최소 2~3%에서 많게는 10 % 이상 저렴한 이자를 찾아 이동하셨네요. 특히 사례 2의 신용대출 8천만 원 받으신 분은 원래 이자가 15.2%로 월 1,013,333원의 이자를 부담하셨던 분이 4.7% 월 이자 313,333원으로 갈아타셔서 한 달에 약 70만 원 정도를 절약하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저금리 대환대출 플랫폼이 바쁘셔서 은행을 잘 못 가거나 대출금리비교에 소홀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비교할수 있는 대출상품이 더 늘어날 거예요. 몇 달에 한 번씩이거나 아니면 관련 소식을 접하면 다시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소식이 있다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