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끄적끄적

체인지 데이즈2 몇부작? 방송시간과 희망결말

by 아기손 2022. 8. 11.

체인지 데이즈2 보고 계시나요? 넷플릭스에서 어쩌다가 보게 되었는데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헤어질지 관계를 유지할지 고민하는 4 커플이 제주도에서 상대방을 바꿔 데이트해보며 기존 커플을 유지할지 아니면 헤어질지를 고민하는 방송입니다. 어쩌다 보니 체인지 데이즈 시즌1을 보고 난 뒤 푹 빠져서 체인즈 데이즈2를 정주행 중입니다. 그런데 체인지 데이즈2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체인지 데이즈2 몇부작인지와 채널별 공개 방송시간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똥촉이라 결말은 예측 못하겠고 마지막에 희망하는 결말을 살짝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체인지 데이즈2 몇부작

처음에 체인지 데이즈2 넷플릭스를 보는데 앞으로 안본 회가 2개로 나와있더라고요. 그래서 전 지난주에 총 12부작인줄 알았어요.

넷플릭스-체인지데이즈2-에피소드-개수
넷플릭스에는 최근 방송 기준 2개화만 공개 예정을 합니다.

체인지 데이즈2 11회가 공개되니 안보였던 13화 8월 25일 공개라고 나오네요. 그러니까 이것만으로는 알 수 없는 거죠. 제가 총 몇부작이라고 공식적으로 언급했는지 인터넷을 뒤져봤는데 안 나오더라고요. (블로거들이 작성한 거 말고. 공식적인 발언이요) 나무 위키에도 정확히 체인지 데이즈 2 몇부작인지가 안 나왔어요.

나무위키에서-체인지데이즈2-검색결과
나무위키에서의 검색결과

체인즈 데이즈 시즌1은 촬영기간이 일주일이었는데 총 17부작이었습니다. 체인즈 데이즈2는 촬영기간이 2주로 한주를 더 늘렸거든요. 체인즈 데이즈2 몇부작인지 예측(?) 하는 것을 보면 이번에도 17부작일 가능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지금 11화 방송 기준 D-6일 이거든요. 뭐 늘어나봐야 1~2부 더 늘어나는 수준에서 끝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라고 하나마나한 소리를 하네요 ㅎ;)

넷플릭스-체인지데이즈-에피소드-개수
2022년 8월 11일 기준 넷플리스 노출 체인지데이즈 총 에피소드 개수

체인지 데이즈2 방송시간

체인지 데이즈2는 카카오TV와 넷플릭스를 통해 방송이 되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7시에 카카오TV에서 공개가 되고 있으며 넷플릭스 체인즈 데이즈2 방송시간은 2시간 뒤인 9시부터 입니다.

오늘 8월 11일에 11화 오픈되었으니 17화 예상 방송 시점은 9월 17일이 되겠네요. 그때 되면 결말을 볼 수 있겠죠?


체인지 데이즈2 결말 희망사항이 있다면

체인지 데이즈 시즌1 결말 보면서 좀 놀랬어요. 시즌1은 총 3커플이 나왔는데 그냥 다 기존 커플을 유지하더라고요. (몇몇은 헤어질줄 알았어요) 방송에 나오는 내용은 자극적인 상황에 노출되어 행동하는 모습이지, 방송에 보이지 않았던 지금까지 사귀고 나왔던 날들이 무시 못하는 것 같아요.

시간이 너무 짧아 이런 결말이 나지 않았나 제작진이 판단하여 체인지 데이즈2는 촬영기간을 일주일 늘려 2주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체인지 데이즈2 제작발표회때 이번 결말은 지난번 결말과 다르다고 담당자가 언급했다고 하는데요(그렇게 기사가 나와있더군요) 그말인 즉슨 최소 한 커플 이상은 깨진단 이야기겠죠?

솔직히 결말을 잘 모르겠어요. 매화를 보면 결말에 대한 예측이 달라지거든요(예측 뻔한 결말을 그리게 제작진이 편집하진 않겠죠). 그냥 헤어지는게 맞겠다 싶은 출연자도 있지만 그것을 언급하기 보다는 그냥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출연자를 언급하고 싶습니다. 바로 이정훈 최희현 커플이예요.

방송중 그런이야기가 나오잖아요. 이정훈 최희현 커플이 사귈때 주변상황이 잘 어긋났다고요.(정확한 워딩은 이게 아닐텐데 이런 느낌의 언급이 있었습니다.) 상황이 잘 안맞는다는 이야기를 둘이 하면서 걱정하던데... 제 눈에는 안좋은 상황에서도 서로 아름답게 아껴주며 관계를 지켜온것으로 보이더군요. 군생활로 인한 물리적 거리가 멀어지는 것 물론 크겠죠. (군필자로서 헤어질수 있는 환경임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살아가면 정신적으로 경제적으로 온갖 역경들이 몰아칠텐데 그것과 비교하면 지난 과거의 어려움을 극복해온 이정훈 최희현 커플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다만, 남자는 기다릴 여자에 대한 걱정에 놓아줄수도 있을것 같고, 여자는 확실하게 기다리란 말을 못하는 남자를 자신감없다라고 오해하며 놓아줄수 있을것 같네요. (결론은 체인지 데이즈2 결말 잘 모른다는 이야기...)

여러분은 어떻게 체인지 데이즈2 결말을 예측하나요? 희망 결말(?)은 무엇인가요? 시즌2 방송시간에 몇부작인지 검색하다가 우연히 제글을 보게 된 분들(과몰입하신분들 환영)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