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생활정보

출결버스 갑자기 안돼요

by 아기손 2022. 5. 26.

5월 26일 오후 2시 현재 출결버스 안되고 있습니다. 로그인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비번을 안 바꿨는데 그런 일이 벌어졌습니다. 출결버스 회사에 연락(1661-4810)해보고 예전에 출결버스 초창기 영업할 때 전화 왔던 핸드폰으로도 연락을 취해봤는데 다 통화 중이더라고요. 혹시 비밀번호가 다 초기화되었나 싶어 비밀번호 바꾸기를 해봤는데 안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아이디 찾기를 해봤는데 안되네요. 그러다가 문자 한 통 받았습니다. 현재 오류 확인 중이라고 하네요. 오후 2시면 학원이 제일 바쁠 때인데 출결 버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난리가 난 것 같습니다 ㅠ

 

 

출결버스는 학원 출석을 안내하는 어플입니다. 학원에 등원했을 때 정해진 번호를 누르면 지정한 학부모님께 등원 안내를 문자로 하는 시스템인데요. 공기처럼 사용하던 서비스인데 안되니까 갑자기 마비가 된다고 하네요 ㅠ

 

 

여태까지 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제의 원인이 뭐였는지 제대로 확인해봐야겠네요. 오랜 기간 이용하면서 처음 생긴 일인데.... 뭐 이런 일이 또 생길까요? 만약 문제가 크지 않다면 계속 이용하겠지만(워낙 장기간 이용해왔으니까요) 출결버스 안 되는 문제가 반복된다면... 다른 곳을 알아봐야 할 수도 있겠네요 ㅠ 

 


 

글 작성하고 혹시나 해서 로그인 해봤는데 되네요!! 문제를 저희가 인지하고 해결되는데까지의 시간이 30분 안걸린것 같습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길 바랍니다ㅠ!

 

 

+ 내용추가 - 출결버스 안됨 ㅠ

3시에 카톡이 왔는데 또 안된다고 하네요 ㅠ 사이트 들어가보니 긴급복구 중이라고 합니다.

출결버스-안됨-카톡-메세지
출결버스 안된다는 카톡내용

당황스럽습니다. 출결버스 관리자 페이지 들어가보니 긴급서버 복구 중이라고 하네요.

출결버스-긴급서버-복구중
출결버스-긴급-서버-복구중

컴퓨터를 잘 모르지만.. 일단 되게 하다가 서버 복구는 저녁에 하면 안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모르죠. 잠깐 출결버스 정상화가 된것도 모두가 그런것이 아니라면 이럴수도 있는거죠.

 

출결버스-문자메세지
출결버스 1차 복구시 왔던 문자메세지

아까전에 왔던 문자메세지인데요. 해당 원인 분석해서 따로 공지한다고 하니 관련 내용 잘 확인해두어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