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생활정보

BTS 데뷔 10주년 기념 행사 기간 장소 및 서울시 아미로드 위치

by 아기손 2023. 5. 18.

BTS 데뷔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세계적인 그룹답게 서울시와 하이브가 손잡고 기념행사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DNA 때부터, 33개월인 저의 아들은 다이너마이트 때부터 팬이었기에 뭔가 남다르게 다가옵니다. 행사 기간과 아미 로드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장소와 아미로드 위치

2. bts를 좋아하는 울 아이

 

BTS 데뷔 10주년 기념행사 기간 장소 및 아미로드 위치

BTS 데뷔일은 6월 13일입니다. 그래서  BTS 앨범 proof도 2022년 6월 13일에 발매했었어요. 그래서 행사 시작일도 2023년 6월 13일입니다. 

 

BTS 데뷔 10주년 서울시 ✕ 하이브 이벤트

기간 : 2023년 6월 12일 ~25일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주요 행사내용 : 불꽃축제, 포토존, BTS 공연영상 상영, 아미로드 조성

 

 

아미로드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가장 가까운 여의나루역에서 부터 꾸며진 행사장까지 조성을 해둔다고 합니다. 이 길에 지난 10년간의 내용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아미로드-위치
아미로드 - 여의나루역에서 여의도한강공원(행사장) 가는길

 

 

BTS 데뷔 10주년이 나에게 감명 깊은 이유

저는 학창시절부터 좋아하던 노래가 너바나, 퀸, 메탈리카, 본조비.. 등 외국 밴드그룹이었어요. 미안하지만 ses, 핑클은 저의 관심사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아이돌이라면 좀 거리감을 느꼈어요. 그러던 와중 DNA를 봤는데, 춤추는 게 엄청 역동적이더라고요. 어떤 평론가님이 무대에서 역동적인 에너지가 장난 아니라고 했는데, 제 마음이 딱 그 마음이었습니다. 뮤직비디오를 정말 많이 돌려봤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2020년 중순 제 아들을 만나게 되었고, 비슷한 시기에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발매되었었죠. 미국에서는 부모들이 BTS의 노래를 권한다는 이야기를 봤었어요. 빌보드에 올라오는 아이에게 불건전한 노래와 달리 BTS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준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제 생각에도 내용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다이너마이트 노래를 하루에 한 번 보여줬던 것 같아요. 버터 나왔을 때는 버터 보여줬고요. (지금생각하면 너무 어린 나이에 영상 노출했나 싶어 걱정이 되었어요. 그땐 그런 부분을 미처 인지 못했거든요 ㅎ; 잘 자라주어서 다행입니다.)

 

한때는 뽀로로보다 BTS였어요. 저희 집에 TV가 없는데 아이가 BTS 형아들 만나고 싶다고 하면 뮤직비디오를 3편 정도로 제한해서 보여줬습니다. 어느 순간 자기가 BTS 다른 곡들을 찾아 듣더니, 제가 모르던 곡도 보더라고요. 그리고 자기가 BTS라고 하면서 마이크로 노래를 흥얼거리며 따라 했습니다.

 

 

 

현재 저희 아이는 스스로를 정국이 형이라고 부릅니다.(삼촌이 맞을까 싶은데 말이죠.. 아이가 BTS형아들이라고 하니까 그렇다고 합시다.) 이런 울 아기를 데리고 BTS 데뷔 10주년 행사하는 곳에 가면 얼마나 좋을까요 ㅋ 이 아이에겐 그곳이 뽀로로 테마파크이고, 코코몽 키즈카페이지 않을까 싶어요. 한창 BTS 노래에 심취할 때는 놀이동산에서 BTS 노래 나오면 좋아하다고 안 나오면 울면서 떼쓰던 적도 있었어요 ㅋ. 지금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 bts 형아들 사진들이 놓여있는 곳에서 아이가 어떻게 반응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시간이 허락하고 아이의 컨디션이 괜찮다면 정말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혹여나 아이와 함께 bts 10주년 기념 아미로드에 가게 되면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