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에서 10% 할인 받기. feat.우체국

by 아기손 2019. 1. 24.

 

 

일전에 온누리상품권을 선물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사용해봤는데, 현금하고 같더군요. 장보로 대형마트로만 다니다가 상품권때문에 시장을 갔던건데 그때의 시장인심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괜찮은 것 같아서 전통시장 근처의 우체국에 가서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재고가 다 소진되었다고 ... 다른곳은 판매하고 있으리라 생각은 되었지만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있나 하고 유야 무야 넘어갔었어요.

 

그러다가 뉴스기사를 보는데 2019년 1월 21일 부터 31일까지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수 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1인당 원래 최대 구매 가능 금액이 1달당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조정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그말인즉슨 45만원으로 50만원어치 온누리 상품권을 살수 있다는 내용으로 올해에는 꼭 사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회를 활용해서 전통시장을 좀 친숙하게 이용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정부도 세수를 늘려 온누리 상품권 발행액도 늘리고 연말정산 혜택도 늘리는 것을 보면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분위기인것 같아요.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어디?

 

온누리 상품권의 판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농협의 경우 농협중앙회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판매하고 지역농협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이상품권 취급 금융기관

 

위 판매처에서 구매할수 있는 것은 "종이로된 상품권"입니다. 전자 온누리상품권을 찾고자 하신다면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에 가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우체국에서 상품권 구매했어요.

 

 

종이 상품권 vs 전자 상품권

 

저는 우체국을 갔어요. 가까우니까 편해서 갔습니다. 우체국은 종이로된 상품권 밖에 없어요. 지난번 시장을 경험해보니 그냥 시장 골목 골목을 뒤적거리고 다니며 결제하기에는 종이 온누리상품권이 더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종이 상품권을 샀습니다.

단,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를 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지 않으면 전통시장 소득공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그런면에서 전자 온누리상품권은 편한 부분이 있는것 같아요. 상품권을 구매해서 bc카드에 등록만 하면 쓰는 족족 소득공제 증빙자료가 되니 말이에요. 그리고 전자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도 따로 있더라구요??!! 그럴때는 종이보단 전자가 나을것 같습니다 ^^ 본인의 용도에 따라 선택해서 구매하면 될것 같습니다.

 

 

판매처인 우체국에서 구매해보기

 

우편창구에서 판매

 

우체국에는 금융창구와 우편창구가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금융상품이니까 당연히 금융 창구에서 구매하는건줄 알았는데 우편창구에서 구매하라고 하더라구요. 대기표를 끊고 기다렸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저와 같이 상품권을 구매하러 오신분들이 계시더라구요 ^^

 

 

온누리상품권 구매시 신분증 꼭 가져가세요!

 

현금할인구매 신청서

 

1인당 50만원을 초과해서 구매할수 없기 때문에 이렇게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10%나 할인되니 어찌 보면 당여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의 사용기한이 5년이기 땜누에 이 신청서의 보관기간이 5년인가 보네요.

재미있는 것은 "법정대리인 동의" 부분입니다. 만 14세 이하의 미성년자도 구매가 가능한가 보네요 ㅎ; 하기야 아이들이 많으면 사야할 식자재도 많을테니 필요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통시장이 익숙해진다면 이런점을 활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상품권 봉투

 

판매처인 우체국에서 "봉투는 몇개 드릴까요?"라고 물어보더라구요. 저는 제가 쓸 목적이라 "하나요"라고 말했지만 생각해보니 이걸 선물용으로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0% 할인받기

 

50만원어치를 구매하는데 들어간 돈은 10% 할인된 금액이 45만원. 뭔가 돈을 번것 같습니다.

 

img

 

 

구매하고 나서 이렇게 기다리는데, 앞에 판매하시는 분이 다량의 상품권을 열심히 세고 계시더라구요. 전 5만원 권이 있는줄 알고 10장 받겠다 이렇게 생각했거든요. 요청을 따로 안했는데 1만원권으로 주셨습니다. 왜 5만원권으로 안줘요 라고 물으니 아마 대부분은 은행창구에서는 5만원권보다는 1만원권 준다고, 만원권이 더 사용하기 편하지 않냐고 라고 했습니다.

규칙상 액면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잔액을 받을수 있으니 사람들이 만원권을 선호할수도 있겠다고 납득했습니다. (예전에 사용해보니 이건 잘 지켜지지 않는것 같지만요 ㅎ;;)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것은 전통시장을 이용하겠다는 의지이니까 여기서 구매한 것은 가급적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왕이면 이번에 10% 할인 받아서 구매하셔요! ㅎㅎ

 

명절에는 매번 이런 10% 할인 행사를 하는 줄 알았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은가 봅니다. 검색해보니 2018년 추석에는 5% 할인행사를 했나 보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먹거리만 생각해서 상품권을 구매했는데 용도가 엄청 다양하더라구요. 이 상품권만으로도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이것을 실제 사용하게 되고 나름의 할말이 생기면 그때 다시 온누리상품권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