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WEB/아이폰 아이패드 & KT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by 아기손 2023. 10. 15.

아이폰의 기본 웹브라우저는 사파리입니다. 사파리에서 간편 결제 이용하려고 하는데 팝업 차단을 해제하라고 하네요. 뭔가 어렵게 느껴지지만 복잡하게 게 생각할 필요 없어요. 알고 보면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방법
팝업차단 터치로 간단하게 해제 가능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아이폰 메인에는 설정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일단 이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아이폰 설정 아이콘
아이폰 "설정" 아이콘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사파리"라고 나옵니다. 저는 설정을 잘 안 건드리는데요. 전화, 메시지, 날씨 부근에 있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도 같은 상황일 거라 생각합니다. 터치합니다.

 

설정->사파리
설정 하단에 Safari를 터치하세요

 

안에 들어가서 조금만 내려가면 "팝업차단"에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터치하시면 아래 우측처럼 꺼집니다. 이렇게 하면 팝업창 해제가 완료됩니다.

아이폰-사파리-설정-내용아이폰-팝업-차단-헤제-상태
아이폰 사파리 에서 "일반" 하위에 있는 "팝업 차단"을 터치하시면 녹색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차단 해제가 됩니다.

 

모든 걸 쉽게 만들고 단순화하는 아이폰에서 팝업창 뜨는 것 해제하는 방법을 이렇게 귀찮게(?) 만든 이유는 "보완" 때문인 것 같습니다. 보완을 주의해서 나쁠 것은 없지요. 저는 간편 결제할 때 팝업 차단 해제 요구를 받았는데요. 결제 후에는 다시 팝업차단으로 돌려놨습니다. 아이폰에서 "앱" 이 아닌 "사바리"에서 결제를 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거든요. 보완을 위해서 차단해제 해서 볼일 보신 다음에 다시 팝업차단으로 돌려놓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