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공부

전산회계1급 독학 가능한가

by 아기손 2020. 3. 5.

전산회계1급 독학 가능한가

 

2020년 새해 목표중 하나가 바로 세무, 회계 공부 였습니다. 개인사업자인 아내의 이것저것 도와주다보니, 회계공부를 좀 더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교 다닐 때 한학기 정도를 회계 과목만 들은적이 있어서요. 그래서 조금 자신이 있었죠.

 

전산회계1급 독학 시작

2020년 2월까지는 해야 할 것들이 있어서 3월 부터 독학을 시작하려 했습니다. 그냥 공부하는 것 보다 시험을 보는게 더 공부가 되겠다 싶어 자격증을 알아봤어요. 그래도 공부했던게 있으니까.. 전산회계1급을 도전하려고 했어요. 후기들을 보니 한달이면 된다고 하더군요. 오히려 기간이 늘어져서 시험떨어진 후기를 보니 한달 바짝 공부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전산세무회계 정기시험이 취소 되었네요.

코로나 19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시험공부라도 할까 싶었는데, 시험이 취소 되었네요 ㅎ; 원래대로라면 3월 4일 오늘부터 원서접수하고 4월 4일에 시험보는 거였어요. 코로나 19가 있어 혹시나 했지만, 시험특성상 조용히 문제 풀고 나오는 거니 그냥 강행 될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헐..ㅠ

 

다음시험은 2020년 6월에 있습니다. 갑자기 맥이 풀리 시험에 대한 긴장감이 사라지네요. 한달 독학 제대로 해보려고 했는데 말이죠.

 

전산회계1급 시험일정

세월이 지나면서 바뀌는게 있습니다. 저의 바뀐점 하나는 바로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보다는 할수 있는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전산회계1급 시험일정 취소는 제가 어떻게 할수 없는 것이니 신경 끄고, 더 생긴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지 집중해보는 것이죠. 여유가 있는만큼, 조금 더 깊게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예전 책들도 뒤적거리면서 말이죠. 전산회계 1급 독학은 시작에 불과하니까요. 가능하다면 전산세무회계 1급까지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독학 교재는 해커스 전산회계 1급

전산회계 검색하니 제일 위에 나오더라고요. "따라만 하면 3주만에 합격!"에 뭐에 끌린듯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쪽 시험을 처음 보니까요. 아무래도 익숙한 브랜드(?)를 선택하게 되는것 같아요. 

 

오랜만에 시험을 보겠네요. ㅎ

해커스 금융에서는 전산회계1급과정을 인강, 교제 포함해서 판매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합격을 하면 환불해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해커스에서 제안하는 전산회계, 세무회계 공부 금액

다른것도 괜찮은거 많은것 같더라고요. 이것 저것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것을 고르셔요! 타 업체에서는 전산회계1급 무료 인강이 유튜브에 그냥 풀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았어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마음이 편한 방향으로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전산회계 1급 독학 가능(할 것 같은) 4가지 이유?

저는 교재만 샀습니다. "독학"을 선택한거죠. 교재만을 가지고 공부해도 충분할 것 같았거든요. 그 이유는

1. 배경지식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고요.

2. 인터넷에 워낙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검색하면 다 나와요.

3. 합격 수기들을 보니 전산회계1급은 어렵지 않는다는게 중론인 것 같습니다. 독학 하셨던 분들의 후기도 있고요.

4. 전산회계의 책을 사면 날짜 제한이 있긴 하지만 관련 인강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전체 인강을 볼 생각은 없고요. 하다가 잘 모르겠는 거만 선별적으로 보려고요.

 

요즘엔 유튜브에 좋은 정보가 많아요. 그중에 즐겨보는 카테고리가 바로 "공부법" 인데요. 이런 이야기가 있더군요. 스스로 공부(독학)을 하는 것이 진짜 공부라는 이야기요. 강의를 듣고, 뭔가를 하는 행위는 실제 공부도 되겠지만, '나 공부하고 있네'라는 마음의 안심시키기 위한 행위일수 있다고요. 본인이 공부를 하고 있구나 하고 안심하고 있지만 실제로 머리에 남는것은.. 별로다 는 거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이말에 격하게 공감이 되었습니다. 나 자신이 주체가 되어 독학 하는 것이 머리에 남는것 같습니다. 학창시절엔 이런식으로 공부하진 못했지만, 나이 먹은 지금, 회계공부를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 지금, 스스로 제대로 해보려고요. 전산회계1급 독학하다가 이슈가 있다면 관련해서 글 남기러 오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