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끄적끄적

핑크라이 몇부작 - 연애 예능 추천 이유 3가지

by 아기손 2022. 11. 21.

 연애 예능의 전성시대 입니다 . 체인지데이즈2 보고 환승연애2를 보고 이제 다 끝났다 싶었는데 또 뭐가 나왔습니다.디즈니 플러스에서 핑크 라이라는 게 나오는데, 이게 디즈니 플러스에서 스트리밍이 되지만 환승연애2를 만들었던 CJ ENM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왜 티빙에서 안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뭐 디즈니 플러스 구독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감사할 따름이죠. 

 

 

목차

1. 핑크라이 몇 부작 인지와 방송 일자 시간 

2. 핑크라이 출연진과 핑크라이 뜻

3. 핑크라이 연애 예능 추천 이유 3가지 (스포없음)



핑크라이 몇부작, 방송일자, 시간

환승연애와 같은 이런 연예 예능을 볼 때는 총 몇 부작인지를 먼저 확인하게 되더라고요. 뭔가 마지막 방송일이 디데이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핑크라이는 총 12부작의 작품이고, 방송일자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가 됩니다.

 

2022년 10월 5일 수요일에 1,2 부가 발표가 되었고요.  매주 수요일에 하나씩 오픈이 되었어요. 핑크 라이 12부 방송일은 2022년 12월 14일입니다. 만약 몰아보기를 좋아하신다면 그 이후에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본인이 스포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면 말이죠 후후)

 

참고로 이 글에서는 스포일러가 없으니 안심하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유일한 스포일러는 단 하나 출연진 숫자입니다. 이미 포스터가 공개되어 있어 이것에 대해 스포를 피하시긴 힘드실 것이긴 하지만, 이걸 안다고 해서 핑크 라이 재미가 반감되지는 않는다고 믿으니까요. 이 부분을 미리 알게 되시는 것은 별수 없는 일이라고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핑크라이 출연진과 핑크 라이 뜻

핑크라이 뜻

핑크라이란 본인이 생각하기에 연애시 치명적이라고 생각하는 하나에 대해 거짓말을 하는 것입니다.

 

핑크라이 출연진들은 일상(출근.. 등)을 영위하면서 개인생활(숙박)을 한 공간에서 일정기간동안합니다.(방송촬영 기간을 찾으려고 했는데, 못찾겠어요 ㅠ 핑크 라이 촬영기간 아시는 분 공유해주세요 ㅠ) 처음에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가 중간에 핑크라이 참여 기간중 매일 한사람에게 그사람이 지명한 사람의 핑크라이(비밀)을 공유합니다.(그 과정에서 사람의 감정에 요동이 치겠죠) 

 

추측이지만 아마 종국에는 모두 서로의 핑크라이를 공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연자들도 방송에 나온이상 시청자에게 관련 내용이 공유될거라는 사실은 알고 있으니 말이죠.

 

 

핑크라이 출연진

핑크라이 출연진이 가지고 있는 단하나의 거짓말(핑크라이) 가 엄청날 거라고 상상하게 되는 점은 바로 방송 1화 시작과 동시에 공유되는 서희늬(가명) 의 핑크라이 공개때문이에요.  지난 6년간 캔들공방을 운영하시지만 그 이전에는 유명한 성인배우라고 하시더라고요.

 

 

핑크라이 포스터 CJENM이 만들고 디즈니 플러스 단독 스트리밍

이름이 다 가명이긴 하지만 출연작을 핑크라이 방송에서 공개를 해버려서 실제 이분이 어떤 분인지 아는 것은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닌것 같았습니다. 저도 검색을 해봤는데, 핑크라이 방송 이전 커뮤니티 게시물을 보니 상당히 업계에서 유명한 분이셨나 봐요.

 

처음에 너무 강력한 게 나와서 다른 분들의 핑크 라이도 상상하게 되더라고요. 제 기준에서는 이 못지 않은 굉장히 파격적인 핑크라이도 있고요. 음 이건 그 정도는 아닌 거 같은데 라는 것도 있습니다. 확실한 건 밝혀진 핑크라이가 연애 걸림돌이 될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사람마다 느끼는 경중은 다르겠지만요) 

 

여성분은 서하늬 님 이외에도 강다해, 한다온, 박하늘, 배슬비 총 5명 이시고요.

남성분은 박한결, 모찬솔, 홍하누, 한바름,강태양 총 5분 이십니다.
현재 8화까지 공개된 내용으로 추후에 더 출연진이 투입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핑크라이  연애 예능 추천 이유 3가지 (스포없음)

1. 연애 예능은 재미있다.

젊은 총각 처녀가 만나(표현이 올드한가요) 한공간에서 생활을 영위하면서 시간을 보내며 사랑이 트여지는 모습 자체를 보는것만으로도 흥미진진합니다. 전 그냥 그런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더라고요. 서로의 사랑의 짝대기가 같은 곳을 향해있으면 그것도 재미있고, 엇갈리면 엇갈리는대로 흥미진진해요. 저는 연애 예능이란 자체만으로 볼만한것 같아요. 출연진 개개인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2.핑크라이만의 연애 예능 포인트 - 단 하나의 거짓말이 불러오는 편견을 관찰하는 것

보통 연애 예능 초반에 출연진의 직업, 나이 정도를 감추는 경우는 있어요. 직업과 나이가 편견을 불러일으킬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사람 본모습을 보여주려고 그런 장치들을 해놓는 것이겠죠. 핑크라이가 그런 연애예능과 다른점은 출연진 본인 스스로가 치명적이라고 생각하는 단 하나를 거짓으로 숨기는 것입니다. 그게 직업이 되었던 상황이 되었던 말이죠.

 

여기서 재미있는 지점이 3가지가 발생됩니다.  
1. 출연진 본인이 스스로 자신의 최대 단점(연애에 있어서)이라고 생각하는게 이거구나 라는 점,
2. 그 거짓말(핑크라이)를 알았을 때 상대방의 반응,
3.그 핑크라이가 알때와 모를 때의 방송을 보는 나 자신의 반응

 

한 주에 하나정도씩 핑크라이가 공개가 되는데, 핑크라이 출연진들의 단 하나의 거짓말을 알고 볼때와 모를때 조금씩 다르게 사람이 보이더라고요. 제 3자의 입장에서 봐도 '편견'이 작용합니다.  도 그럴진대 핑크라이에 참여하고 있는 출연자들은 오죽할까요. 핑크라이 때문에 관계에 더 불이 지펴지는 경우도 있고, 식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미묘한 경우도 있습니다. 공고해 보이는 관계도 핑크라이 때문에 어그러질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연애예능하고 차별점이 되는것 같습니다. (쭉 일편단심이었다가 핑크라이 때문에 마음이 바뀌어도 보는이로 하여금 납득이 되더라고요.)

 

3. 나를 돌아보다

핑크라이가 만들어내는 편견 때문에 내가 어떤 편견을 가지고 있는지 조금이나마 자각 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을 보는데 핑크라이 공개 여부만으로 다르게 보인다면 편견이 작용했다고 볼수 있으니까요. 사람들은 있는 그대로 본다고 하지만 각자의 관념에 따라 사람, 사물을 다르게 보잖아요. 그런 나를 자각하는 것만으로도 이 연애 예능을 추천하기에 충분한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있는 그대로의 나. 자연인 그대로의 나를 보고 사랑하고 미래를 나눴으면 하는 바람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특히 어떤 상황, 환경,  직업적 특성이 발생시키는 선입견이 강력할 수록 그런 바램은 더 커질수 있습니다. 강력한 편견을 만들수 있는 나의 단 하나의 무언가를 가리고 사람들을 만나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 본인에게 그런 점이 하나라도 있다면 핑크라이를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나의 핑크라이는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을 갖게 될까라는 점을 가지고 보신다면 이 연애예능이 좀더 색다르게 다가오실 꺼에요.

 

 

 

위기의 커플들이 다른 커플의 애인과 데이트를 한다?! 체인지 데이즈2 결말 후기 및 스포(스포일러는 더보기로 가려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