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tory

2021년 새해 목표 - 지켜야 할것 4가지

by 아기손 2021. 1. 1.

2020년 12월 31일 저녁. 아내와 이야기 하던 중 2021년의 목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저는 2021년에 꼭 지키고 싶은것 4가지를 정했고 꼭 지키고자 하는 마음에 블로그에 이 글을 남깁니다.

 

4가지 새해목표

 

2021년 새해목표 4가지

 

1. 일주일에 한권. 책 읽고 블로그에 독후감 쓰기

2. 요가 - 매일 정뇌호흡 300회, 수리야 나마스카라 A,B 합쳐서 총 20번 하기

3. 식이조절 - 배부르면 그만먹기

4. 매주 1회, 5000원 어치 연금복권 구매하기

 

 

 

2021년 목표 1 - 독서 후 독후감

 

어려서 책을 참 좋아했어요. 그러다가 어느순간 독서하는 제가 싫어지더군요. 어릴적에는 무엇을 말할 때, 제 생각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책에서 이랬어, 누가 이렇게 말했어.. 라는 식으로 이야기 했습니다. 제 생각이 없는것 같아 싫더군요. 이책을 읽으면 이 책내용이 맞는것 같고, 전혀 반대되는 내용의 책을 읽으면 또 그게 맞는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들어 한동안 멀리 했습니다.

 

바보같은 행위였던 것 같아요. 독서 시 비판적으로 읽으려고 노력하면 되었을텐데.. 그냥 멀리했어요. 그러다보니 나이가 들어 책을 완독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책읽는 좋은 습관이 사라진것이지요.

 

일주일에 책 한권 독서 후 독후감 작성하기

 

2021년. 책읽는 습관을 부활시켜보려고 합니다. 요즘 인터넷 도서관을 통해 아이패드로, 무료로! 빌려볼수 있더군요. 어떤 책이던 한권씩 읽고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2021년 목표 2 - 요가

요가원 상담일을 할 때 요가를 많이 못했어요. 머리로 요가를 이해하고 상담을 했어요. (딱 봐도 요가 많이 한 몸은 아니어서요. 회원님들도 저의 부족한 모습을 다 알고 계셨죠 ㅎㅎ) 부족함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아기가 태어나고 육아를 이유로 퇴직을 한 후 전념한지 약 4달. 좋은 매트도 사는 등 나름 요가를 꾸준히 하기 위해 노오력을 했으나 잘 안되었습니다. 몸과 마음을 단련하기 위해 요가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머리로 알면서도 실천이 잘안되더라고요.

매일 요가 하기

2021년에는 처음 요가 배울때 처럼 해보려고 합니다. 그때 가르쳐주시던 선생님이 정뇌호흡 300회(처음에는 몇십번에서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300회 이어서 호흡했어요) + 수리야나마스카라 A, B 합쳐서 총 20번씩(처음에는 수리야 A만 했었고요. 나중에 20회 채워졌을때, 수리야 B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니까 수리야 나마스카라 A 10번, B 10번 하는 거죠.)

 

 

 

2021년 새해 목표 3 - 식이조절

어릴적 뚱뚱했던 원인이 식사량에 있음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특히 뭔가 음식이 남아있으면 그걸 다 먹으려고 하더라고요. (잔반을 남기지 말라는 부모님의 강한 교육이 저의 깊은 곳에 내재되어있습니다.) 배가 부른대도 더 먹습니다. 배부름의 기준이 제가 아니라 식탁위의 밥과 반찬의 양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죠.

 

배부르면 그만 먹기

배부르면 안먹으려고 합니다.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할것 같아요. 나름의 규칙을 가지고 기록을 매일 해서 식사하는 제 습관을 관조해야 겠습니다.




 




2021년에 할 것 4 - 복권 구매

 

2018년에 제가 작성한 글중에 로또 인터넷 구매 관련 글이 있습니다.

 

 

로또 인터넷 구매 방법 - 나눔로또 홈페이지 동행복권

로또 인터넷 구매 방법과 장점 - 나눔로또 홈페이지 동행복권 나눔로또가 드디어 인터넷으로 구매할수 있게 되었다. 좀 더디게 준비된 느낌이 없지 않다. 이미 인터넷 만으로도 생활이 가능한

babyhand.tistory.com

 

 

글 중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모네의 원동력이 "복권" 이라는 내용이 있었는데요. 혹시 모르죠 저도 그리 될줄이요.

로또 덕본 모네 이야기

관련 내용은 진작에 알고 있었으나 복권을 거의 사지 않는 저로서는 굳이 저럴 필요를 못느꼈는데요. 2021년에는 한번 매주 사보려고요. 이왕이면 연금복권을 사보려고 합니다. 관련 후기도 나중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키는 지 여부에 관해 매일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기록을 하는 이유는 스스로의 목표를 잊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이글을 누가 보진 않겠지만, 스스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1년후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2021년 새해 목표 잘 세우셨나요? 실천 가능하게 세운후 모두 1년 후에 뿌듯한 마음으로 한해를 돌아봤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