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거로서 다음을 사랑하지만 쇼핑은 네이버로 쇼핑을 많이 합니다. 쇼핑할 때 결제방식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바꾸고 결제를 할 경우 더 많이 포인트가 적립이 되어요. 그러니까 현금으로 결제를 하는 것 같지만 실상은 3단계(현금 → 네이버 페이 포인트 → 결제)를 거치게 되는 거죠. 문제는 환불할 때입니다. 결제된 상품을 환불화 할 때 결제의 역순으로 가게 되다 보니 바로 현금으로 바뀌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됩니다. 어차피 소비를 지속적으로 하다 보니 지금까지는 현금화할 필요성을 못 느꼈는데요. 결제 단위 금액이 20만 원이 넘어가니까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할 필요성을 느끼고 시도해봤습니다. 절차는 간단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는 인출하기라고 부릅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선 먼저 네이버 페이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PC에서는 네이버 쇼핑에 들어가시면 왼쪽 상단 NAVER라고 적혀있는 것 옆에 "네이버 페이"라고 되어있을 거예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이버 쇼핑에 들어가시면 아래 이미지의 왼쪽 상단 "네이버쇼핑" 자리에 네이버 페이라고 되어있습니다 ^^)
왼쪽에 현재 내가 소유하고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있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충전/선물은 있지만, 포인트 현금화를 위해선 좀 더 세부 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상단에 "포인트"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가운데에 보유 포인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인출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는 네이버 페이 용어로 인출하기가 됩니다. 모바일에서 네이버페이 현금화를 위해 이 용어를 찾으시면 되어요. 모바일 화면에서는 1. 먼저 네이버 어플에 접속하고, 2. 상단에 "Pay"라고 적혀있는 곳을 클릭한 후 3. 포인트 아래, 충전 / 인출 / 포인트 선물 이 있는데 여기서 "인출"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것은 pc에서도 인출하기가 왼쪽 상단 충전 옆에 있으면 좋겠다 싶네요. 네이버페이 현금화가 좀 더 직관적으로 가능할 것 같아요. 모바일에서만 직관적인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 인출하기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는 굉장히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인출 가능 포인트가 나오고요. 아래에 전액 신청을 누르면 다 인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유의할 것은 본인 명의 계좌에만 인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현금화하여 받을 계좌 등록을 해야겠지요. 네이버 페이 카드결제를 이용하시는 분이 아니라 네이버페이 플러스멤버이신경우 이미 은행에 연결된 결제계좌가 있을 거예요. 별도의 입력 없이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현금화할 충전포인트와 계좌 등록까지 마무리를 하면 신청하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등록된 계좌로 바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1000원 이상 현금화할 때 1원 단위로도 인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이버페이 현금화 완료
신청하기를 누르면 충전 포인트 인출이 완료되어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되었습니다. 네이버 페이 현금화가 완료됩니다.
네이버 페이 현금화는 모바일이 더 직관적으로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제는 모바일이 대세인가 봐요. 그쪽에 좀 더 신경 쓰는 것 같은 느낌이... 저는 옛날 사람(?) 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PC가 더 편한데 말이죠. 딱히 지금의 PC환경이 불만인 것은 아니지만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