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생활정보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포기한 이유 | OK캐쉬백 현금전환

by 아기손 2024. 3. 13.

제가 예전 2022년에 작성했던 글에 따르면 그때는 "인출하기"를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안되더라고요. 검색을 해보니 ok캐쉬백 현금전환 할 수 있다고 해서 시도해봤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포기했습니다.

 

 

썸네일
제가 해봤는데.. 이건 포기하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과 ok 캐쉬백 어플에서 시도해봄

검색을 해보니 1.네이버페이 포인트는 ok캐쉬백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2.ok캐쉬백은 5만 포인트 이상이면 현금전환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더라고요. 바로 ok캐쉬백 어플을 깔고 시도해봤습니다.

 

OK캐쉬백-어플에서-네이버페이-OK캐쉬백으로전환
이때까지만 해도 살짝 설레였습니다.

 

 

OK캐쉬백 어플 하단의 "메뉴"를 터치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포인트" 카테고리의 "포인트교환" 누릅니다.

포인트교환 밑에 보니 "포인트 상환"이라는게 있네요. 포인트를 현금화 할수 있다는건데 이 대목에서 되는줄 알고 살짝 설레였습니다.

네이버페이 외에 마이신한포인트도 ok 캐쉬백 교환이 가능하군요. (하지만 굳이 하지마세요. 마이신한포인트는 신한 어플에서 현금화가 가능하니까요)

 

네이버페이 조회를 누르고, 아래 이미지처럼 서비스동의를 합니다.

 

네이버페이-OK캐쉬백으로-교환
네이버페이 최대 3만점까지만 교환 가능

 

 

저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6만 점가량 있었어요. 현금으로 바꾸려고 일부러 안 쓴 것도 있지만, 워낙 큰 금액을 질러서 이렇게 모인 것도 있어요.
최대사용을 눌렀는데 최대 3만 점까지만 전환이 가능하네요?

5만 점부터 현금화가 가능한데... 그럼 2달에 걸쳐서 해야지 라는 생각을 헀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조금이라도 이득이 된다고 생각했으니까요.

 

네이버페이-포인트에서-교환된-OK캐쉬백은-현금인출이-안됩니다
현금인출불가

 

포인트 교환 버튼을 클릭하니 이런 팝업창이 나옵니다. 한번 변경된 포인트는 현금상환이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포인트 교환을 취소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유의사항을 잘 읽어봤어요. 빨간색 글씨로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된 포인트는 현금전환이 불가능합니다."라는 문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더 검색을 해보니 OK캐쉬백 포인트로 뭐 금을 투자해서 어쩌구 저쩌구 이런내용이 있었는데 굳이 그렇게 까지 해야할 필요가 있나요 깔끔하게 포기했습니다. 2022년에는 네이버페이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했던 포인트 현금화가 왜 지금은 이렇게 우회로도 막혔을까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막은 이유 2가지

사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는 네이버 입장에서 손해였을꺼라고 추정합니다.

첫번째, 굳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는 서비스를 유지해서 네이버에서 사용할 금액을 다른곳에 사용하게 만들 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럼 2022년에는 왜 현금화가 되었냐.. 제 생각에는 그때는 네이버쇼핑이 그렇게 독점적 위치가 아니어서 부득이하게 그런식으로 운영했던것 같고, 이제는 나름 잘 나가니까 포인트 현금화를 막아도 네이버 쇼핑이 메리트가 있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두번째, 네이버쇼핑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쓰는것 보다 현금을 쓰는것이 더 좋습니다.

포인트를 사용하면 그냥 사용만 되지만 현금으로 바꿔서 사용하면 포인트 적립이 되기 때문입니다.
5만점을 그냥 사용하는 것보다 현금으로 바꿔서 사용하면 3%만 혜택을 받아도 1500원 소비자 이득이니까요. 반대로 네이버페이의 손해겠죠.

 

이런 두가지 이유로 앞으로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여러 방법이 나와도 다 막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 글 | 밀리의 서재 무제한 무료 구독 하는 방법 (알뜰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