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달러 환전싸게하는 방법 feat 토스

by 아기손 2019. 8. 30.

아는 벗이 해외로 떠납니다. 뭐라도 챙겨주고 싶었어요. 작더라도 의미있는 것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달러로 환전해서 주는것이었습니다. 

 

마음같아선 500달러 1000달러라도 환전해주고 싶었는데, 월말이 다가오니ㅎㅎ;; 미안친구. 나중에 더 해주기로 하고 200달러라도 주기로 와이프랑 이야기를 했습니다.(미국가서 까까라도 잘 사먹으이) 

 

그런상황에서 달러를 보는데... 많이 올랐더군요. 아무생각없이 1달러에 한 1000원하겠지 했는데 실제 1200원을 넘어가는 상황이었습니다. 환전싸게하는 방법이 필요한 순간이었습니다.

 

최근 1년 사이 많이 오른 달러

그냥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것 같아 이것 저것 뒤져 봤습니다. 어떤 책에 보면(무슨책이라고 이야기 했다가 스포일러가 될까 싶어 책이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보물을 찾으러 여기저기 다녀봤지만 알고보니 제일 가까운곳에 있더라~ 하는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제가 딱그랬습니다. 아주 쉽게 싸게 환전하는 방법이 제 주위에 이떠라고요.

저는 평소 토스라는 어플을 사용하는데요. 토스를 활용하니 달러 환전 우대 90%를 해주고, 첫 환전시에는 10% 추가 우대! 결과적으로 수수료 없이 환전을 하게 됩니다. ㅎㅎ

 

 

나중에 알아보니 90%환율우대정책을 해주는 곳은 토스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도 첫 환전을 이용하면 10% 추가 우대 직원금을 제공하여 100% 우대를 받게 됩니다. 토스나 카뱅 이외에도 온라인을 통해서,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이 존재하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자주이용하는 은행쪽에도 꼭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200달러를 환전 당시의 환율의 적용을 받아 24만원에 환전했습니다. 올 초만 하더라도 더 싸게 환전할수 있었을텐데요. 이래서 환테크 하나보다라는 생각을 어렴풋이 해봅니다.

 

환전을 하면서 화면 캡처를 했어야 했는데, 제가 깜빡하고 안했었네요. 환전받은 돈 수령 후, 추후에 다시 토스로 어떻게 했는지 캡처를 했습니다.







토스로 달러 환전싸게하는 방법

먼저 토스에 들어갑니다. 

토스의 메인화면은 "송금"으로 되어있습니다. 아래 메뉴의 맨 오른쪽의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미 환전을 해보고 난 뒤에 추가로 하는 것이라 "최근 방문"에 "환전"이 나와있네요 ^^ 사용하신적이 없으시다면 아래로 내려보세요. "여행" 카테고리에 "환전" 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전싸게하는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토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사실 토스는 사용하기 정말 편리한 금융어플인것 같습니다. 저는 여분의 돈이 있으면 토스에다 넣어두는데요 cma 계좌이기 때문이죠 ㅎㅎ 유용하게 잘 사용하면서도 환전이 가능하다는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나중에 금융에 관한 볼 일이 있다면 토스에 해당 기능이 있는지 부터 확인해봐야 겠어요 ^^

 

왼쪽 사진을 보면 환전 내역에 제가 200달러 환전후 수령완료한 내용이 나옵니다. 맨 오른쪽 사진에 "환전할 금액을 입력하세요"라고 적혀있고 그 밑에 "90% 우대"라고 적혀있었는데 처음 하시는 분은 "10%추가우대"라는 말이 더 적혀 있을 꺼에요 ^^ ㅎ

 

신청한 달러는 가까운 은행에서 받으면 됩니다. 예전에 멋모르고 해외여행할때는 환전을 공항에서 했는데요. 정말 환전 수수료가 비싸죠 ㅠ 공항의 같은 은행에서 환전을 하더라도 토스를 통해서 환전하는 것과 그냥 가는 것은 차이가 많이 날것입니다. 비싸게 달러로 바꾸고 싶지 않으시다면 공항은행에 바로 가서 환전하는 것은 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급하게 환전한다면 토스로 환전후 공항의 하나은행을 이용하세요~

만약 공항에 가셨는데 급하게 추가 환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바로 하지마시고 싸게 하기 위해 "토스"를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 

 

저는 집근처의 하나은행에서 달러로 환전했습니다 ^^

 

 

바로 입금을 하시거나 나중에 입금하기 하셔서 30분 내로 입금하면 환전이 가능합니다. 정말 편리한것 같아요 ^^

다만 주의하셔야 할것이 있어요! 이렇게 토스나 카카오뱅크를 이용해서 환전을 할 경우에는 100만원 이하만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토스, 카카오뱅크를 통해 싸게 환전받을 때는 100만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100만원 이하로 환전가능 1달러 단위로 환전가능

 

토스로 달러 환전할 경우 90% 우대 혜택을 받지만 100만원 이상은 바꿀 수 없습니다. 단기 여행을 가시는 분들과 같은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수 있지만, 100만원 이상의 달러가 필요하신분들에게 토스는 환전 싸게하는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럴경우에는 환전소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일전에 명동의 사설환전소가 저렴한 이유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환전싸게하는 곳 찾는 방법도 안내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년 전에 작성한 글이긴 하나 아직까지 통용될겁니다. 그래도 요즘 제가 모르는 신박한 방법이 있을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명동 사설환전소가 저렴한 이유와 저렴한곳 찾는 방법

명동 사설환전소가 저렴한 이유와 저렴한곳 찾는 방법 사설환전소를 알게 된것은 일때문이었다. 당시 한국돈을 중국돈으로 중국돈을 한국돈으로 종종 바꿀일이 있었는데 저렴하게 환전을 하려고 검색하다가 사설환..

babyhan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