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페이판 앱에서 신한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요청 3분 ok

by 아기손 2019. 4. 28.

여러 개의 카드를 관리하다 보면 카드의 비밀번호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여러 가지를 해놓은 분일수록 더 헷갈리기 쉽죠. 어디다 적어두기도 좀 모하기 때문에 기억에 의존하려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카드는 비밀번호가 잘 기억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은 카드는 비밀번호 3회, 5회 오류로 해제 요청을 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예전에는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요청하려면 은행에 가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저는 신한카드 앱인 신한 페이판을 이용하여 카드의 오류 해제 요청을 해봤습니다.

 

신한카드 페이판 앱에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하기

저 같은 경우엔 아내님께서 시외버스를 결제하기 위해 카드 비밀번호 오류 3회인가 5회 오류로 비밀번호 해제 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내님께서 은행에 가봐야 하는 거 아니야?라고 말했기에 가야 하나?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전화로 요청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저는 전화 걸지 않고 앱으로 처리하는 게 편하더군요. 사실 1600... 1588..로 시작하는 번호는 무제한 요금제라도 따로 전화비용이 나가잖아요? 신한카드가 비밀번호 오류가 났기에 신한 페이 판 앱으로 오류 해제를 요청해봅니다.





신한페이판에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위한 메뉴에 접속

그림만 보셔도 쉽게 인지 되리라 생각됩니다. 먼저 신한페이판 앱에 접속을 해 봅시다.

 

 

 

로그인하는 방법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들은 대부분 직관적으로 잘 설정해 놨기 때문에 로그인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저는 로그인 방식 중 "지문 로그인"방식을 선호합니다. 번호를 입력하는 것보다 한결 편합니다. ㅎㅎ  

오른쪽 상단의 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중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요? 전 처음에 my금융에서 찾았는데.. 그게 아니라 "고객센터" 이더라구요.

 

 

 

고객 센터의 메뉴 중에서 "내정보관리"를 터치해줍니다.

 

 

여기서 "카드 고유번호 오류 해제"를 클릭해주셔서 신한카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위한 메뉴에 들어오시게 됩니다.





신한카드 비번 오류 해제 방법 4단계

신한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는 총 4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그중 첫 번째는 본인인증입니다. 제가 신한페이판 앱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처음에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려고 했거든요. 그렇게 들어가도 결국 신한페이판앱에서 인증을 해야 하더라고요; 앱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주로 사용하시는 카드가 있으시면 해당 카드의 앱을 미리 깔아 두심을 권해드립니다.

 

 

 

신한 앱카드 인증을 해야 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전 지문인증으로 인증을 고고!

 

 

 

인증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인증되었습니다"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터치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로 내가 해제하려 하는 카드를 선택해 줍니다.  만약 30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해제한 이력이 존재할 경우 신한 페이 판 앱으로 카드 오류 해제를 못합니다. 이럴 땐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이런 건 뭐 식은 죽 먹기이죠. 3단계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자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카드 고유 확인번호 숫자 3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5회 이상 오류 시 서비스 제한이 된다고 하니 실수하지 말고 한 번에 끝냅시다. 내 카드의 고유 확인번호는 아래와 같이 확인합니다.

 

 

카드 고유 확인번호는 카드 뒷면 서명란 부분에 적혀있는 숫자 뒷 3자리입니다. "안내"에는 카드고유확인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는데.. 개인 카드는 다 적혀있지 않나요? 없는 것을 못 봤던 것 같습니다. 있다면 댓글을!

 

입력하고 해제 완료를 터치합니다.

 

신한페이판 앱으로 신한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해봤습니다. 전화로 오류 해제해도 마찬가지겠지만, 모바일로 오류 해제를 해도 즉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전 소심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안될걸 대비해서 다른 카드도 가지고 결제했는데.. 잘 되더라고요 ㅎ;

 

30일 이내에 같은 방식으로 오류 해제는 불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자주 반복해서 카드해제 하는것은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라고 판단했기 때문이겠지요. 경험상 비밀번호를 까먹는 경우는 카드로 온라인 결제를 잘 하지 않을때가 일반적이니까 이런 정책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카드 오류 나도 당황하지 말고 쉽게 처리 하시길 바랍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