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할인 가격 연간회원권 등록 후기

by 아기손 2023. 4. 18.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위치는 신세계백화점 내부에 있으며 365일 연중무휴입니다. 몇 번 가보고 마음에 들어 연간회원권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특정시기에만 오픈하더라고요. 기약 없는 기다림 끝에 드디어 할인 가격 99,000원, 한정수량 1000매 오픈했습니다.

 

 

목차

1. 평소 제공되는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 할인 가격

2. 대전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 가격과 구매한 4가지 이유

3. 연간회원 구매 및 등록 절차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할인 가격 - 평상시

저는 보통 할인 가격 알아볼 때 네이버 예약을 주로 이용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데,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을 합니다. 인터넷으로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이 13% 저렴하기 때문에 오신다면 무조건 온라인을 이용하길 권해드립니다만, 이용하기 1시간 전에 티켓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셔서 구매 이용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온라인-예매-가격
온라인으로 예매시 할인가격

 

36개월 미만의 아기의 경우 무료입니다. 36개월 이상 13세 이하는 소인으로 분류되고 14세 이상 은 대인으로 분류됩니다. 65세 이상은 소인요금을 낸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 할인 가격 및 구매한 이유 4가지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의 가격은 1인당 99,000원입니다. 연중 4~5번 이상 이용한다면 구매해 볼 만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만약 연간회원권을 구매하고 1년 후 재구매를 한다고 하면 더 할인되어 79,200원입니다.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연간회원권-가격
2023년 4월 17일 이후 오픈된 한정수량 연간회원권 가격

 

제가 이곳을 이용하기 전에 풍문(?)으로 들었던 내용은 공간이 좁다, 볼게 없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 경험해 보니 꽤 다닐만한 요소가 눈에 보이더군요.

 

구매한 이유 1. 공연

저희 아기가 30개월 이전에 가봤는데 정말 관심을 많이 같습니다. 초창기에는 미숙했다고 하던데(지인의 말) 지금은 정말 괜찮습니다. 지인의 따님은 인어공주에 빠져서 공연시간에만 잠깐 들리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한답니다. 피딩쇼라고 물고기 밥 주는 공연과 마술공연도 경험할만했지만 그중 으뜸은 아리랑 노래에 맞춰 진행되는 "신들의 아리랑"입니다. 이 쇼를 기획하고 실제 공연하는 분이 류희진 님이라고 해요. 팬되었어요.🥰 그분의 개인사를 아내가 따로 찾아볼 정도로 관심 있게 봤었어요. 

 

구매한 이유 2. 식사와 가족화장실

아쿠아리움은 대전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는 바로 밥 먹을 곳이 있는데 정말 다양하게 있어요. 아이와 식사하기에도 좋습니다. 잠깐 물고기 보고 매번 다르게 밥 먹을 수 있어서 좋겠더라고요. 거기다가 근처 화장실은 가족화장실. 기저귀를 떼고 이제는 대소변을 잘 가리는 아이지만 항상 어디를 갈 때는 화장실 위치부터 확인하는데요. 식사하는 곳 근처 화장실은 가족화장실로 아이변기가 따로 있습니다. 요거의 장점은 일전에 휴게소 가족화장실 이용할 때 체험했더랬죠. 다른 아이는 모르겠지만 저희 아기는 이용하기 편해하더라고요.

 

구매한 이유 3. 가까움

대전 신세계 백화점은 예전에 엑스포 있었던 자리(도룡동)에 위치해 있는데, 아마 대전에 사시는 분들은 이곳으로 이동하시는데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도 여기 가는데 15~20분 안쪽이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쓱 들릴 수 있습니다. 만약 황사가 심하거나 너무 덥거나 추울 때, 혹은 아이가 야외활동을 하기에는 몸상태가 좋지 않지만 집에만 있기에는 답답할 때, 딱 바람 쐬기 좋겠더라고요. 

 

구매한 이유 4. 성공적인 연간회원 이용경험

저희는 오월드 연간회원을 등록했었고 얼마 전 종료했었는데요. 정말 즐겁게 자주 갔었거든요. (요기에 대해선 나중에 따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리적으로 더 먼 오월드도 잘 이용했는데, 그보다 가깝고 실내에 위치해서 날씨영향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뽕 뽑았던 오월드보다도 더 자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 구입 및 등록 절차

현재 확인해 보니 네이버에서도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홈페이지 기준으로 안내하겠습니다.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 홈페이지에서 팝업창 "4차 연간이용권 OPEN!"을 클릭하시면 연간회원권 티켓 구매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오른쪽 상단 메뉴 쪽에 "티켓구매"를 클릭하면 연간회원권구매페이지로 넘어가지 못해요. 꼭 팝업창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대전-엑스포-아쿠아리움-메인-홈페이지연간이용권-결제완료-페이지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완료했습니다.

만약 한정수량이 다 팔리고 나면 클릭했을 때 구매페이지가 아닌 원래 나왔던 이벤트 안내 페이지로 연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이전에 연간회원권 구매는 2022년 11월에 진행했었어요. 5개월 만에 재오픈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저희 아이는 31개월로 아직 36개월 미만이기 때문에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후 연간회원권이 언제 오픈될지 몰라 일단 아이 것을 포함해서 총 3매 구매하였습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구매자의 전화번호로 회원권 등록 URL이 문자로 옵니다. 30분 이내로 온다고 했는데 저는 바로 왔어요. 들어가시면 구매한 연간회원권 개수만 큰 회원권등록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쿠아리움-회원권-등록-모바일-페이지아쿠아리움-회원권-등록-진행-팝업창아쿠아리움-회원권-등록-완료-팝업창
문자로 온 회원권 등록 페이지에서 회원등록은 완료해주세요. 구매자와 회원권 등록자는 다를수 있게 되어 있군요.

 

사진을 넣는 란이 있더군요. 그냥 대충 넣으려다가 본인 확인이 어려우면 입장이 힘들 수도 있다고 하여 최대한 정면 샷으로 골라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회원권-개별바코드-안내-문자티켓안내-페이지

 

회원권 등록을 완료하면 등록한 번호로 회원권 개별바코드가 발송됩니다. 회원등록 동의서는 구매자 전화번호로 왔다고 하면 개별바코드는 입력한 전화번호로 해당 인원에게 각각 발송이 됩니다. 

 

구매한 아쿠아리움 연간이용권의 등록기간은 5월 말까지이고, 유효기간은 언제 등록하던 2023년 5월 1일부터 24년 4월 30일까지라고 고지받았었습니다. 그런데 받은 바코드 밑 유효기간은 4월 17일부터 라고 되어있네요. 설마 고지한 것과 다르게 보너스로 주는 기간일까요? 아닐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내일 연락해서 한번 확인해 봐야겠어요. 

 

 

이전 글 - 제주 뽀로로 테마파크 요금, 식당, 이용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