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1일 자동차보험으로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가입 후기(장단점)

by 아기손 2022. 5. 25.

근래 동생과 고향집에 가서 부모님 도울 일이 생겼습니다. 왔다 갔다 하는데 운전을 혼자 하기에는 힘들더라고요. 동생에게도 운전을 시키려고 1일 자동차보험을 알아봤습니다. 방법이 2가지가 있더군요. 동생이 직접 자동차보험을 1일 가입하는 방법, 또 하나는 제가 가지고 있는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는 "기명피보험자 1인 한정 운전"인데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하면 1일 동안 운전자 범위를 "누구나"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두 가지 1일 자동차보험 가입 방법을 두고 고민하다가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으로 가입했습니다.

 

 

1일 자동차보험으로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을 선택한 이유, 싸니까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의 경우 제가 가지고 있는 보험에서 운전자 범위만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사고 났을 때의 보장하는 내용은 기존에 최저가로 맞춰 구입한 자동차보험과 같습니다. 사람들마다 경우가 다를수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동생이 1일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보다 제가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비슷한 조건에서 더 저렴하더라고요. 정말 그럴 일 없겠지만, 만약에 사고 나더라도 제가 이용하던 보험사니까 별 어려움 없이 사고처리할 수 있을 것 같아 별 고민 없이 특약 가입을 선택했습니다.

 

Thumbnail
운전자범위와 연령을 무제한으로 늘려주는 특약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이 1일 자동차보험 개별 가입할 경우보다 단점일 때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으로 1일 운전자 범위를 넓혔을때의 단점은 2가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첫번째, 가입을 위해선 적어도 전날 가입을 해야 합니다. 당일가입이 불가합니다. 만약 당일 가입하려고 한다면 저의 경우 동생이 직접 1일 자동차보험가입을 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두 번째, 운전중 사고가 났을때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은 제 보험사고에 기록이 됩니다. 사고에 따라 추후 자동차보험 가입할때 가격인상의 우려가 있을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로 그냥 동생한테 가입하라고 할까도 했지만, 동생 혼자 운전하게 두는 것도 아니라 제가 옆에서 함께 움직이는 상황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고가 나면 보장 범위가 넉넉한 지금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는 게 더 유리한다는 생각에 앞으로 1일 자동차보험 가입할 일이 있어도 저는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가입 후기 및 나의 1일 자동차보험 가격은?!

 

저는 D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등 타사의 자동차보험을 이용하고 계시더라도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가입 절차는 이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겁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B손해보험-어플-메인페이지에-단기운전자확대-특약-가입-화면이-나옵니다
DB손해보험 어플 메인페이지

DB손해보험의 경우 DB손해보험 어플 메인 페이지에 단기운전자확대 가입이 나와있어서 바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용률이 어느정도 되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특약 자체가 자동차보험 내에서 가입 가능한 거니까요. my의 내 자동차보험을 찾아 들어가면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가입하는 란을 찾을수 있을것입니다.(타 보험사라면 이런점을 참고해주세요 ^^

 

특약가입을-위해-시작일과-종료일만-입력하면-됩니다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은 단기적(1일 이상)으로 자동차보험의 운전자범위와 연령을 무제한으로 확대하는 특약입니다.

단기운전자확대 가입을 위해선 시작일과 종료일을 정해야 합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다시피 반드시 자동차 이용 전날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1일 자동차보험 가입할 때는 여러 가지 선택사항이 있을 수 있지만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은 운전자 범위와 연령만을 늘리는 것이기 때문에 입력할 게 없습니다. 이용 날짜만 잘 적으면 됩니다!

 

1일-자동차보험-납부보험료는-8970원
보험료납부는 은행출금, 카드결제 다 됩니다

 

은행에서 바로 출금이 되는 실시간 출금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했어요. 왠지 이게 더 편하더라고요.
결제만 하면 끝날 것 같지만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의 경우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차 소유주가 가입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지금 특약 가입자가 본인이 맞으시죠?"라는 확인을 위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DB 손해보험에서는 간편 인증이 없는 것이 아쉽네요. KB손해보험이나, 삼성, 현대해상, 캐롯.. 등에서는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인증완료시-특약가입완료
인증완료시 특약가입 완료

금융인증서 있으면 편해요. 요거 하나 만들어 두시면 윈도 pc가 아니더라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웬만한 것들이 다 처리 가능합니다. 인증까지 완료하면 단기운전자 확대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기간 동안 운전자 범위와 연령이 무제한으로 늘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1일 자동차보험을 동생이 가입했다면 동생 본인만 보험에 해당되지만, 이렇게 단기운전자 확대 특약을 하면 동생 뿐만 아니라 누구나 다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전자가 여러명이라면 더더욱 단기운전자확대 특약으로 1일 자동차보험을 처리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1년에 한번 차소유주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 제일 싼 곳을 찾으신다면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 다모아 추천합니다

2022년 올해도 어김없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10% 이상 저렴합니다. 제가 하는 말이 아니라 업체

babyhan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