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 다모아 추천합니다

by 아기손 2022. 4. 5.

2022년 올해도 어김없이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10% 이상 저렴합니다. 제가 하는 말이 아니라 업체에서 하는 이야기예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들을 쉽게 비교하면 자동차보험을 고르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전 몇 년째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을 위해 보험 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은 보험 다모아에서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기 위해선 홈페이지에 일일이 다 들어가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번거롭지만 제일 정확합니다. 하지만 시간은 금이죠. 돈 아끼는 것도 좋지만, 너무 시간을 많이 사용하면 그것 또한 비효율적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다이렉트 비교견적 사이트인 보험다모아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만 다모아를 이용하시려거든 자동차보험 갱신 30일 전부터 이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검색 포털에서든 보험다모아라고 검색하면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접속하시면 메인화면 첫 번째에 자동차 보험료 비교가 나옵니다. 

 

보험다모아-메인페이지와-개인인증
보험 다모아에서 자동차 보험료 비교

 

개인용 자동차보험 비교는 크게 5가지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개인정보 - 자동차 정보 - 가입정보 - 추가 특약 - 보험료 비교"로 진행이 되고 이것은 비단 다모아뿐만 아니라 보든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가 이순으로 되어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 개인인증 부분에 요즘 있는 카톡 인증, 네이버 인증 등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다모아-자동차정보와-가입정보입력
신규계약도 비교견적 가능합니다^^

 

가입 30일 전에 들어왔기 때문에 '갱신계약'에 제가 갱신해야 할 자동차보험이 검색이 됩니다. 보험료 계산 하단의 파란색 박스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가입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와요.

 

갱신을 할 경우 보험가입정보가 제가 이전에 가입했던 정보로 입력이 됩니다. 다만 자기신체손해부분은 다시 입력하게 되어있네요?! 제가 이전에 자동차상해를 선택해서 그런 건지 원래 이렇게 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자기 신체손해보다는 가격이 있더라도 자동차상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관해선 제가 이전에 작성했던 글 "자기신체손해 자동차상해 어떤 걸 가입해야 할까?"를 참고하세요 

 

보험다모아-추가특약-보험료비교
처음에는 추가특약없이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보세요

 

4단계는 추가특약을 넣는 부분인데, 저는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 가격을 구할때 특약을 제외한 기본 가격을 비교해보길 권해드립니다. 아직까지도 특약이 정확히 반영되어 가격이 확인되지는 않거든요. 이런 부분은 보험 다모아에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혹시 특약 조건 사항이 많으실것으로 추정되시는 분들은 다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저의 경우 현대해상 - DB손해보험 - KB손해보험 - 삼성화재... 순으로 가격이 저렴하네요.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시 특약을 꼭 고려하세요

 

특약에 따라 인터넷 다이렉트 비교견적 금액보다 10% 이상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자녀 할인특약(태아 할인특약)과 티맵 안전운전 할인특약은 보험사에 따라 특약 각각 10% 이상 할인하는 경우도 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 (뇌피셜) 아기 있으면 안전 운전하겠다 싶은 것과, 안전운전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사고율이 적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자녀 할인특약은 대부분 다 적용이 되었는데, 티맵 안전운전 할인특약은 D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만 적용되었네요 ㅠ 하나 손해보험, 삼성화재, 캐롯 손해보험도 이 특약이 있습니다. 이거 정말 자동차보험료 많이 할인됩니다. 작년에 비해 2022년에는 할인율이 좀 더 올라갔더군요. 관련 사항은 제가 작성한 글 티맵 안전운전 할인 특약 총정리 를 참고하세요

 

제가 언급하지 않았지만 또 할인율이 큰 특약이 있죠. 바로 주행거리 특약입니다. 만약 본인이 연간 1만 5천 km 미만으로 주행한다고 하면 대부분 보험사의 주행거리 특약(다른 말로 마일리지 할인)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다르겠지만 1만 km 미만이라면 10% 이상 좀 더 큰 폭으로 자동차보험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알아보는 것이 무의미할 수도

제일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이트를 알아보는 이유는 싸게 가입을 하기 위해서잖아요. 만약 사고로 인한 벌점이 누적되어있다면 다이렉트 페이지에서의 보험가입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작년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자동차보험료를 내고 싶어 옮겨볼까 했는데 0.5점짜리 3년간 3건이 누적되니 아예 가입처리가 안되더라고요 ㅎ; 하지만 사용하던 자동차보험의 다이렉트 가입은 가능했습니다.  

 

자동차 사고는 내 노력에도 불구하고 외부 상황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산지 얼마 안 되었다면 사고가 안 났을 때 어떻게든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을 통해 저렴한 곳을 가입해두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021년에 알아봤던 자동차보험 가장 싼 곳(저에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