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서 가격을 알아보니

by 아기손 2022. 4. 28.

어떤 상품의 매력을 정하는 것은 그 상품의 품질과 그에 걸맞거나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보험사던 자동차보험에 한해서는 보장 항목과 범위가 동일하고 사고 처리도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매력의 포인트는 바로 보험료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저는 항상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 1차적으로 보험료를 비교한 다음 거기서 저렴한 보험사들을 추려 직접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을 해보는데요. 제 경우 항상 상위에 있는 보험사 중 하나가 바로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입니다. 이런 경우 디테일한 가격을 위해 실제 KB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격비교를 해보게 되죠.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서 가격을 확인하면서 느낀 생각이 의외로 소소하면서 짭짤한 특약이 많더라고요. 제가 미리 알고 준비했다면 아마 KB가 저에게 가장 저렴한 보험사였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하신다면 이 글을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보험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용 확인 1단계 고객정보 입력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을 위해 가입 페이지에 들어가면 김연아 님이 맞이해주시네요. 기존에 KB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주황색 박스로 되어있는 신규(계산/가입)를 클릭하셔서 고객정보를 입력(소유주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하시면 됩니다. 경험적으로 봤을 때 여기서 개인정보를 넣어 보험료 확인을 한다고 하더라도 전화 오는 경우는 없었던 것 같아요. 마음 편히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KB-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입페이지-메인
KB 손해보험 모델은 김연아님

하단에 보면 국민 자동차보험 특약 할인 혜택이 나옵니다. 다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와 비교하면 좋을 항목은 자녀 할인 특약 8%(만 1세 이상~만 6세 이하)와 걸음수 할인특약 3%, 대중교통 특약 8%, 블랙박스 특약 4.7%, t맵 안전운전 특약 11.8% 정도겠네요. (첨단 안전장치 특약은 저와 무관한 내용이니 pass 해봅니다.) 참고로 제가 보험료를 비교 사이트를 통해 비교했을 때 t맵 안전운전 특약과 자녀 할인특약만 넣어서 비교를 했었어요! (그것만으로도 TOP3 였습니다.) 여기에 걸음수 할인특약, 대중교통 특약 조건을 맞춰 가입을 진행하면 11% 더 할인이 되겠네요. 다양한 할인요소들이 있다는 것, 그리고 제가 몇 년 지켜보면서 느낀 건데 경쟁사를 의식해 더 나은 할인조건을 만들어 내는 것을 고려한다면 처음 보험 가입이라면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괜찮은 것 같아요.

 

 

사고가 나면 어떤 경우에는 타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이 안될 수 있으니까요. 사고 경험이 없어서 타사 대비 가격차이가 얼마 없다고 기존 보험을 고집하기보다는 이렇게 할인 혜택에 열의를 다하는 보험사에 미리 가입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객-정보-입력
1단계 고객 정보 입력

 

인터넷을 통한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보험료를 확인할 때 무조건 처음에 하는 것. 바로 개인정보처리 동의입니다. 만약 이번에 갱신해야 할 자동차보험이 존재한다면 (타사 보험이라 할지라도) 관련 목록이 나옵니다. 계산 가능을 클릭하면 자동차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도 기존에 가입되어있는 것 그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차를 새로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자동차번호 알던 모르던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통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 중고차 살 때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보험사에서 가입을 했는데요.(그곳에서 가장 저렴하다고 하는 곳에서요) 그러지 말고 인터넷을 이용한 가입을 하시는 게 더 유리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K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3단계 자동차 정보 및 특약 정보 입력

2. 자동차 정보 입력

저는 갱신이니까 자동차 정보를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었어요. 눈으로 확인하고 다음 단계를 눌렀습니다.

 

자동차-정보-입력
2단계 자동차정보 입력

 

자동차 추가 정보에 블랙박스 장착 여부를 물어보고 있네요. 여기서 등록을 하면 블랙박스 특약에 가입되는 거겠네요. 

마일리지 특약이 주행거리 특약을 말합니다. 2000킬로 이하 운행 시 35% 할인되고 1만 5천 키로 이하 운행 시 5% 할인이 되네요. 1만 키로 이하 운행 시 17% 할인으로 대폭 할인되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3. 운전자 정보 입력 / KB 할인특약 입력

가입을 진행하는 차주 당사자를 기명피보험자라고 합니다. t맵 안전운전 특약의 경우 본인과 배우자로 운전자 정보를 입력할 때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맵 안전운전 점수 할인특약에 관해선 2022년 버전으로 제가 정리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자녀 할인특약의 경우 태아~만 1세 미만의 경우 14%, 만 1세~만 6세 미만 8%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이 남 이야기가 아닌 게요. 보험 가입 중간에 태아 증빙을 해서 남은 보험기간에 해당되는 보험료 부분의 일정 비율을 환급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마 KB 자동차보험도 마찬가지 일 거예요. 난 아직 계획이 없어하시더라도 이런 부분은 꼼꼼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운전자정보입력-및-KB할인특약-가입
3단계 운전자 정보 입력과 KB 할인특약 가입 페이지

제가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다시 보게 된 계기가 바로 대중교통이용 할인특약과 걸음수 할인특약이었습니다. 직전 3개월 사용실적이 12만 원이라면 8%, 6만 원 이상은 5%라고 하는데... 0.5점 사고들로 인해 보험료가 저렴하지 않은 저의 입장에서 이 정도 할인율은 적게 느껴지지 않네요.

 

걸음수 할인특약은 하루 5 천보를 최근 3달 동안 걸었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웬만한 가까운 거리는 차로 이동하지 말고 걸어 다니라는 것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군대에 있을 때 담배 끊으면 포상휴가 갈 수 있었는데, 약간 그런 느낌이네요. 뭔가 KB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이용한다면 (그리고 저처럼 짠돌이라면)  건강을 위한다는 명목 하에 열심히 걸어 다니려고 노력할 것 같습니다.

 

 

저는 보험료 계산할 때 t맵, 자녀 특약만 넣고 대중교통이용 할인, 걸음수 특약을 넣지 않았거든요. 그리고 난 뒤에 다음 단계를 누르니 대중교통, 걸음수 특약을 보험 가입 도중에도 기준이 충족되면 가입할 수 있다고 하는 문구가 나옵니다. 요런 팝업창 하나 나오는 거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저에겐 인상적이었습니다. "저희 이런 특약 할인 있으니까 할인받아갈 거 받아 가세요. 저희 저렴해요."라고 어필하는 느낌이었어요.

 

 

 

KB 자동차보험 보험료 계산 완료

저에게 나쁘지 않은 가격이었습니다. 만약 제가 선택하지 않았던 2개의 특약 조건까지 맞으면 정말 KB를 선택할 것 같았어요.

 

KB-손해보험-다이렉트-에서-나온-자동차보험료
제 자동차 보험료는요?

 

사실 작년에 가격 비교해보고 KB로 옮기려고 했는데 가격비교까지는 되는데 그다음으로 안 넘어가지더라고요. 그래서 KB손해보험에 문의해보니  (가입시점) 최근 사고 내역 때문이라고 안내를 받았었습니다 ㅠ 이런 분들에겐 혹시 모르니 캐롯 손해보험도 한번 검색해보길 권해드립니다. 최근에 장인어른 자동차보험 갱신을 도와드렸었는데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어렵고 갱신밖에 안 되겠다 싶었는데 그걸 캐롯이 받아주더라고요. 무슨 기준에서 나누는지는 모르겠지만요 혹시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이 거절되거나 가격대가 마음에 안든다면 캐롯도 한번 확인해보셔요.

 

 

캐롯 퍼마일보험 장점, 단점과 실제 가입후기 보러가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