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자체 운영 시스템 및 정책/4대보험관련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인터넷 발급 후기

by 아기손 2021. 8. 2.

이번에 자격조건이 되는 지원금이 있어 신청하려고 하는데,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를 발급 제출해야 하네요. 나중에 신청을 할까 하다가 지난번에 전기세 감면 지원 신청을 놓쳐 지원금을 수령 못했던 사실이 있어, 바로 처리하려고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니 금방 받더군요(밤 11시 넘은 상황에도요). 가끔 공문서를 출력할 때 종이 출력만 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는 pdf 파일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인터넷 명부 발급받는 위치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를 발급받기 위해 아래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클릭

 

 

접속 후 로그인을 완료하세요. 참고로 금융인증서로는 로그인이 안되고 공동 인증서로만 가능합니다. 그냥 예전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홈페이지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명부 신청/발급받는 곳

로그인 후 > 증명원 신청/발급 > 고용산재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고용 산재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 입력란

 

입력란이 많아 보이는데 사실 실제로 입력할 것은 얼마 없습니다. 사업장 관리번호 오른쪽의 돋보기 부분을 클릭하면 본인의 사업장이 나오고요(공인인증서 명의의 사업장이 나옵니다.) 선택을 누르면 사업장 명칭, 소재지, 대표자, 사업자등록번호, 적용 형태, 성립 일자 등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홈페이지-명부신청-입력란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 입력란

실제 고용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발급을 위해선 조회 기간, 발급 용도, 발급범위 들을 신경 쓰면 되겠네요. 저의 경우 사업장 취득자 명부를 요청하는 곳에서 이 부분을 어떻게 하라고 명시해두어서 고민 없이 발급받았습니다.

 

 

 

고용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 및 pdf 파일로 발급받기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되면서 하단에 증명원 출력이라고 나옵니다.

PDF-파일로-출력
고용 산재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pdf 파일 출력

클릭하면 해당 자료가 출력 되게 되어있는데, 오른쪽 상단의 "대상" 부분을 Microsoft Print to PDF로 해놓고 인쇄를 클릭하면 pdf 파일로 출력됩니다.  이렇게 하면 지정한 폴더에서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가 파일로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산재보험도 고용보험 출력한 것 과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