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용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이용해보니 feat. 토스

by 아기손 2021. 1. 18.

신용대출이란 개인의 직업, 소득, 기존대출이력, 연체이력 등 종합적인 "신용도"를 기준으로 대출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일전에 신용 보증 선것 때문에 (제 명의로 대출해주었어요. 미친짓이죠... 나중에 이거관련 썰도 풀어볼께요..) 신용도가 안좋았던 적이 있었더랬죠. 제 명의로 되어있는 대출을 다 정리했고요. 그 이후 신경써서 돈을 사용했어요. 정상적인 금융생활을 했으니 신용도도 어느정도 높아졌을테고 신용대출이 많이 나올것 같지만... 현재 "주부"의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소득이 거의 없기에) 기대가 별로 되지 않네요.. 그래도 돈이 필요할 때가 있죠. 마음을 비우고 제 명의, 제 신용으로  과연 얼마 대출이 가능할지, 얼마까지 어떻게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대출 금리 비교사이트를 찾아봤습니다.

 

토스 대출 서비스 이용 후기

 

다들 한번쯤은 이용해 보셨으리라 생각되는 토스 사이트에서 신용대출 금리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토스 대출의 장점은 내 조건을 넣으면 자동으로 은행마다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해준다는 것입니다.







실제 신용대출 상품들을 보면 단일금리는 없죠.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집니다. 대출 금리 비교사이트를 통해 금리비교를 한후 괜찮은 상품을 대출받으려고 막상 들어가보면, 실제 대출을 못받거나, 나에겐 최저금리로 대출해주지 않을수 있잖아요.

 

토스 신용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제 내가 받을수 있는 대출 금리 비교를 단박에 해줍니다. 물론 저는 정보조회에 그쳤지만, 실제 대출을 받으려고 한다면 뭔가 조건이 달라질 수도 있을거란 생각은 들어요. 다만, 굉장히 많은 은행, 대출 업체들에게 대출 가능 여부와 대출금리, 대출한도등을 손쉽게 1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와 비슷한것 같아요. 요런 비교사이트들이 정확하게 세부사항을 알려주진 않지만, 적어도 전체적인 비교를 통해 어느정도 윤곽(?) 이 나오기 마련이죠.

 

 

 

 

토스 대출 비교 가능한 은행+캐피탈

 

토스 대출 비교 사이트에서는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통털어서 총 24곳을 금리비교 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출 시행시 꼭 주거래은행에서만 하시진.. 않으시길 바랍니다. 주거래 은행이라고 해서 크게 뭘 해주는건 없더라고요. 생각해보면, 핸드폰, 인터넷 한 통신사 오래 사용하는 것 보다 번호 이동을 해주는 게 더 저렴한 경우가 많이 있잖아요. 토스 대출 은행 중 내가 거래하는 은행이 없다고 pass 하시진 않으시길 바랍니다.

 

토스 사이트에서 신용대출 비교 가능한 은행권 24곳

 

 

신용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 제 신용에 영향을 미칠수 있는 연소득.. 등은 최하로 해두고 검색해봤습니다. 모든 은행이 거절할것 같았는데, 그래도 신용대출을 해준다는 곳이 있었네요 ㅎㅎ; 자그럼 토스 대출 금리비교 해보겠습니다.







토스 어플

 

토스 앱 메인 화면에서 하단 오른쪽의 "전체"를 터치하면 여러 메뉴중 "전체 대출 상품" 이라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는 추천 부분 최 상단에 있지만 나중에는 변화가 있을지도 모르죠. 전체 대출 상품을 터치합니다.

 

상단메뉴의 "내 최대 한도", "신용" 을선택하면 내 최대한도를 조회할수 있다고 나오네요. 조회를 하고 서비스 동의를 합니다. 서비스 이용동의에는 내 신용정보의 수집, 이용제공 동의가 있는데요. 햇살론 개인신용정보도 동의 하네요. 얼마전에 햇살론 17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신용정보가 낮아서 대출이 안되어 부득이하게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정부에서 단일금리로 제공하는 상품이에요. 생계자금으로 걱정이 되신다면 햇살론 쪽을 알아보심도 좋을것 같아요 ^^

 

 

 

토스 사이트는 참 이런거 잘되어있어요. 별로 입력하지 않아도 다 알아서 해줍니다. 주민번호도 다 적어놓고 뒷자리만입력하게 자리를 비워놨네요. 조금이라도 귀찮음을 제거한것 같아요. 이런 디테일함까지 신경쓰네요. 아마도 토스에서 제공하는 신용대출 금리비교, 한도조회도 이용자 기준에서 편리하게 만들어 둔거겠죠.







극한의 신용정보...

현재 전 주부입니다. 아기가 태어나고 전업주부를 하고 있어요. 나름의 소득이 있긴 하지만 소득을 제외한 나머지 신용정보로만 대출을 알아보려고 "0"원을 입력했는데... 다음 버튼이 안눌리네요. 연소득 1만원 으로 대출가능 여부 확인해봅니다.

 

 

 

직장을 안다닌다면 지역 의료보험을 이용해야죠. 주거 소유 형태는 그냥 기타로 했습니다 .희망대출액은.. 1000만원을 입력해봤어요.

 

심사받을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확인은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고 되어있네요. 다만, 짧은 시기 안에토스 이외의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를 통해 금리 및 한도조회를 할 경우 실제 대출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하니 다른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실 경우 시간의 텀을 두시고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런 내용이 있었어요. 참고하세요.

 

 

1분안에 된다고 하지만, 저의 신용 조건(?) 이 극한의 조건(연소득1만원...) 이어서 그런지 시간이 좀 걸리네요. 계속 기다리니 제가 지루하다고 여길수도 있다고 토스 대출에서 판단했는지 "심사가 완료되면 알림을 보내드릴께요"라고 나오네요. ㅎㅎ 

 

20시 51분에 조회해서 53분에 심사 결과과 완료되었으니 2분정도 걸렸네요. 결과는 조금 놀라웠습니다. 7%에 준다는 은행이 있었군요. 물론 토스 대출에서 신용대출 금리비교 서비스인 "내 최대 한도 찾기"를 이용한 조회 결과는 본심사 결과와 다를수 있다고는 하지만요. 

 

비교사이트에서 나온다고 해서 대출 실행이 100%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실제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 금리와 한도를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수많은 은행을 일일이 알아보는 것보다 이렇게 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참 어렵죠. 최악의 경우를 상정해서 대출정보를 이리 저리 알아보고 있는데요. 막상 한도와 금리 비교를 해보니 어떻게든 솟아날 구멍은 있겠다 싶네요. 코로나 백신 나왔으니 이제좀 괜찮아 지려나요. 모두 화이팅 입니다!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