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WEB/아이폰 아이패드 & KT

아이패드 에어 4세대 14% 할인 구매 후기 feat.쿠팡

by 아기손 2020. 10. 28.

떨어져 가는 분유를 보고 이번에도 쿠팡의 로켓배송에 의지하려고 들어갔다가 아이패드 에어4 사전예약을 보고 말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도 참았는데... 에어4의 가성비는 익히 알고 있었던 터라 마음이 진즉에 흔들렸지면 여느때와 같이 아내가 그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었습니다.(구매계획이 없었단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쿠팡 사전예약을 보고 무너졌네요. 저의 열의에 (그리고 상대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4보다 저렴한 가격에) 드디어 아내가 무너졌습니다.

 

한숨쉬는 아내를 등지고 피어나는 웃음을 억누르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누가 보면 뭐 이런걸로 그러냐고 할지 모르겠지만, 경제권이 묶여있는 한 가정의 가장이시라면 저의 마음이 공감이 되실겁니다. 한정된 자원으로 열심히 살아가는데, 가뜩이나 아기가 태어나서 더 적은 자원으로 하루 하루를 연명해야 하는 상황에서 아이패드 에어4 사전예약 구매는 철없는 남편의 행위로 비춰질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퇴직을 하고 육아 겸 프리랜서로 있는 저 자신에게 에어4의 생산성에 대해 아내에게 열심히 어필하고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드디어 구매한 (아직 도착하지 않은) 아이패드에어4

 

 

쇠뿔도 단김에 뽑으라고 바로 쿠팡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구매를 하면서 이번 아이패드 에어4 사전예약을 쿠팡에서 구매하는게 더 개꿀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애플의 보험인 애플케어플러스도 할인이 되더군요! 제 기억에 아이폰 se를 쿠팡에서 구매했을때는 안되었던 걸로 기억하거든요(그래서 그냥 기기만 쿠팡에서 사고 애플케어플러스는 2달이 넘어가기전 연락해서 구매했습니다. )

 

예전에 가격이 좀 나가는 전자기기는 다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했어요. 그런데 요즘엔 쿠팡에서 구매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도 쿠팡에서 구매했었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성능에 대해선 제외하고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데도 많이 나와있기 때문이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했을때 유리한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쿠팡에서 구매해야 하는 이유

1. 싸다. 무이자 할부시에도 즉시할인 가능

아시겠지만, 카드 혜택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무이자 할부를 할 경우 카드 자체적으로 포인트 적립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특별한 카드는 되겠죠. 다만, 특별한 카드는 연회비도 특별하지 않을까요? ㅎㅎ;

 

하지만 쿠팡을 잘 보면 "즉시할인"이 되는 품목이 있습니다. 저렴한 생필품을 구매할때는 없었는데요. 이번에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구매할때도, 일전에 아이폰 se 2세대를 구매할때도 카드 즉시할인이 가능했어요 ^^

 

어떤 회사의 특정한 카드만 되는것이 아니라 어떤 회사가 즉시할인이 된다고 하면 어떤 카드든 관계없이 할인이 되는 구조입니다. 나중에 쿠팡 전용 카드가 나오고 혜택이 크면.. 왠지 사용할 수도 있을것 같네요.. ㅎㅎ;

 

 

도착일은 같은데 청구할인율이 다릅니다.

 

제가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사전예약으로 처음 구매했던 날짜가 10월 23일이었어요. 11월 16일 도착 예정이었는데... 그때는 애플케어 플러스를 포함해서 총 할인율이 9% 였는데, 오늘 글을 작성하기 위해 쿠팡에 들어가보니 애플케어 플러스 빼고. 14% 할인이 되더라고요. 취소하고 재결제 했습니다 ㅎㅎ

 

즉시 할인율은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달라지나 봅니다. 

 

 

 

 

이글을 작성하는 10월 28일 기준으로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최대 14% 까지 즉시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부사항으로 들어가면 10월 29일까지라고 하는데, 나중에 들어가면 또 바뀌어 있겠죠? 제 생각에는 사전예약 하는 동안에는 계속 그렇게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도 나중에 즉시할인이 더 축소될 수도 있고( 더 늘어날수도 있겠지만, 경험상 14%면 최대 할인폭이지 않을까 싶네요.) 

 

 

 

 

클릭하면 아이패드 에어4 최저가로 이동합니다.

제가 구매했을때보다 가격이 더 저렴해져 있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Tip. 애플케어 플러스는 추후 꼭 가입!

 

참고로 애플케어 플러스를 제외해야 14%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오전에 구매할때는 보험 포함시 할인이 아예 안되었는데, 지금은 보험 포함하니까 5%할인이 되더군요. 할인금액은 기기만 14%받는게 더 많으니까요 잘 따져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는 꼭 가입하셔요!  만약 애플케어플러스를 안하고 리퍼를 받으려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리퍼비용이 54만원입니다!! 아이패드 에어4의 애플케어 플러스의 가입비용은 8만 9천원이고요 가입시 리퍼비용은 5만원이 됩니다!!

 

  애플 보험 가입시 리퍼비용 보험 미가입시 수리비용
아이패드 에어 4세대 5만원 54만원

 

가입하면 1년당 2건, 총 2년동안 4번리퍼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아이패드의 휴대성을 고려해봤을때, 반드시! 가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1년에 2번. 총 2년간 4번 리퍼받을수 있습니다.

 

애플 보험의 가입방법은 아이폰 과 동일합니다 ^^ 제가 일전에 전화로 해본적이 있거든요. 그걸 참고하시면 가입하시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구매후 2달안에는 꼭 해야 하니까요. 가급적 구매후 한달 이내에는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방법, 가격, 수리 리퍼비용 feat. 아이폰 se2

처제에게 아이폰 se2를 자급제로 구매해 줬습니다. 공부만 했고, 이제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처제에게 주는 선물이었죠. 내가 구매할 당시 아이폰 se2 가격은 60만 초반대로 (128gb 블랙) 나에겐 결

babyhand.tistory.com

 

 

 

2. 쿠팡 - 애플 국내 공식 인증 리셀러 + 무료반품 가능(?)

 

애플 제품.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을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홈(공식 홈페이지)이나 애플 공식 대리점인 apple 가로수길에서 가서 직접 애플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고 또 하나는 바로 애플이 인증한 리셀러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주변 경험들을 종합해 볼 때, 애플 인증 리셀러에서 구매할 때는 환불이 안된다는 약간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애플 제품을 살거면 (특히 지방에 있다면) 할인을 못받는다고 하더라도 공홈에서 구매하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2주내로는 환불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거든요.

 

 

그런데 "쿠팡" 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쿠팡이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제품을 특별하게 취급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자체 반품 규정이 워낙 강력(?) 하기 때문이예요. 바로 1달 이내에 무료 반품입니다.

 

쿠팡 애플 

 

쿠팡에서는 로켓배송상품 30일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쿠팡에서 주문한 건수가 400건이 넘더군요. (구매후기 작성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보니 400건이 넘더라고요 ㅎㅎ. 그걸 보고 추정했습니다.) 그중에 단 한건도 무료반품을 해본적이 없어서 딱히 제가 반품해보니 어떻더라 라는 말은 못하겠습니다.

 

다만, 규정상 로켓배송상품은 30일 이내 무료 반품이 가능하고요. 아래 이미지에 보시다시피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경우 로켓배송 상품입니다.(그러니까 이것도 무료반품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겠죠?)

 

 

이게 필요한 이유는.... 제 주변에 리셀러에서 구매했다가, (누가봐도) 합리적인 사유로 환불 요청하려고 하는데 안해주는 걸 본적이 있거든요. 그거보고 무조건 공홈에서 사야지 했는데, 쿠팡 정책 보고 앞으로 여기서 구매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 se 2세대도 쿠팡에서 구매했었어요.

 

 

여기서 부탁드리고 싶은것이 있습니다. 요걸 악용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정당한 사유가 아닌 악용하여 반품할 경우 이 제도 자체가 무산될수도 있겠죠. 아마 쿠팡에서 아무리 할인을 해줘도 이 제도가 없다면 이용하지 않을 거예요.







3. 무이자 할부 기간

지마켓 옥션의 경우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의 경우 무이자 할부기간이 최대 2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이 무이자 할부 때문에 오픈마켓을 이용해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노트북(hp노트북 30개월 사용 후기 참고)도 할부를 이용해 구매했죠.

 

그런데 아십니까? 쿠팡은 최대 24개월 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는거.. 다만, 오프마켓의 경우 카드사와 관계없이 무이자 20개월이 되었던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현재 쿠팡에서 진행하는 애플제품의 경우 150만원 이상 구매시 "삼성카드"와 "현대카드" 만 24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더라고요. 상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경험상으로 봤을때 쿠팡 이용시 삼성카드로 할 경우 대부분의 무이자 혜택을 받을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삼성카드가 없으시다면, 많이 사용하실 일이 없는데 딱 하나만 만드신다면, 삼성카드4를 추천합니다.(이유는 '삼성카드4를 추천하는 이유' 를 참고하세요.)

 

현재 삼성카드, 현대카드 무이자 할부가 되네요.

 

다만,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가격은 150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무이자할부를 이용하시려면 최대 6,7개월 정도 이용 가능하시겠네요. 만약 20개월 할부를 원하신다면 오픈마켓을 찾아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다만, 반품해야 할수 있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별로 권하고 싶지 않네요. 저같은 경우 현대카드로 청구할인을 받고 무이자 7개월 할부 받았습니다 핫핫

 

 

 

지금은 사전예약기간이라 더 저렴한듯

지금 쿠팡에서 사전예약 할 경우 11월 16일(월)에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늦게 받는대신에 더 할인받는 다는 생각이 들어요. 다만 오래 기다린다고 해서 할인을 더 많이 해주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할인율은 복불복인걸로.. 애플 내부사정에 따라 (재고량... 등) 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시간이 지나 물량이 좀 늘어 바로 구매할수 있는 상황이 되더라도 지금보다 더 싸지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만약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다면 지금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도착하고, 써본다음 글 올려볼께요. ㅎㅎ 빨리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