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T & WEB/아이폰 아이패드 & KT

에어팟 프로 살까 말까

by 아기손 2020. 3. 8.

에어팟 프로

 

맥북까지 구매해서 아이폰 11 - 맥북으로 이어지는 맥라이프를 꿈꾸는 저지만, 에어팟 프로는 저의 리스트에 없었어요. 제가 아이폰 6를 4년이상 사용하고 매료되어 아이폰 11프로를 구매하고 현재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생산성" 이었습니다. 그것을 기준으로 봤을 때, 에어팟 프로는 무선이어폰으로 생산성이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굳이 약 30만원이나 되는 가격을 주고 사야할 필요성을 못느꼈죠. 이어폰은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이어폰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에어팟 프로

 

전세계를 강타한 에어팟 프로

하지만 전세계적인 트랜드는 에어팟 프로를 바라보는 시각이 저와 달랐나 봅니다.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세계 무선이어폰 시장의 50% 이상을 애플의 에어팟이 점유(에어팟1,2 프로 합산이겠죠?) 했고 전세계 무선이어폰 시장 수익중 애플이 70%를 차지... 했다고 합니다. 애플은 분기별 보고 자료에서 에어팟의 판매량을 따로 구분하여 보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투자자들이 예측하기로는 에어팟의 매출이 120억 달러라고 추정하고 있는데요.  이게 우버에 약간 못미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더 놀라운것은 어도비의 전체 매출(119억7000만달러) 보다 높다니 정말 놀랍네요. 저 무선 이어폰이 말이죠.

 

에어팟 수익과 다른 회사들과의 매출 비교

 

특히 전작 에어팟2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적용한 에어팟 프로가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겟지만, 현시점에서 본다면 에어팟 프로가 "대세"임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대세인 에어팟 프로가 가장 강조하는 기능은 바로 노이즈 캔슬링 입니다.

 

 

에어팟 프로 -  노이즈 캔슬링

아이팟 프로를 구매한 제동생이 계속 강조하던 것도 노이즈 캔슬링 이었습니다. 동생의 에어팟 프로를 직접 착용해봤는데요. 음악이 들리지 않은 상황에서도 노이즈캔슬링을 선택하니 주변 소음이 눈에 띄게 줄어들더군요.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물리적으로 귀를 막아서 소음을 차단하는 패스브 노이즈 캔슬링이 아니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라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에 외부마이크가 있어서, 외부 소음을 감지한다고 해요. 감지한 외부소음을 고성능 칩으로 분석해서 반대 파형을 발생시켜 소음을 없애는 것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원리라고 합니다. 기술적 난이도가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에어팟에 "프로" 라는 말을 붙였나 봅니다.

 

아이폰 11 프로를 사용하는 제 입장에서 "프로"라는 이름은 괜히 제품을 완성도 있게 느끼게 해줍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가 꼭 구매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죠. 가격이 저렴하다면 모를까 가격이 비싸다면 더더욱 말이죠.







에어팟 프로 가격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가격은 329,000원이네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1,2

 

에어팟 프로를 만약 구매한다면 꼭 공식홈페이지에서 살 필요는 없죠. 저는 전자기기는 주로 다나와에서 검색해서 구매하고 있는데요 2020년 3월 7일 기준 에어팟 프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나와에서 나오는 에어팟 프로의 가격

다나와 최저가랑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이 13000원 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무료로 각인을 해줍니다.(아마도 케이스에 하는 거겠죠?)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사지 않고 애플 공홈에서 각인을 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에어팟 프로 보험 애플케어 플러스

애플에서 제품을 구매한다면 애플케어플러스도 고려해야 겠죠. 아이폰 11 프로를 구매할 때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아이폰은 KT에서 나온 아이폰 전용 보험이 괜찮은것 같더라고요(분실도 보험처리 되어요)

 

에어팟 프로 보험

다 따져봐야겠지만, 에어팟 프로도 산다면 보험을 들어놓는게 좋지 않을 까 합니다. 보험이 꽤나 유용하다는 것은 다른 보험을 통해서 몸소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작년 초에 실비보험을 처음 들었는데, 작년 중순에 몸이 아파서 보험금을 탄적이 있거든요. 그런 경험을 하고 나니 안전을 위해 보험을 드는것은 당연한 선택으로 느껴지는 군요. 살때는 뭐 이런걸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겠지만, 막상 에어팟 망가지고 나면 아 그때 보험 들껄.. 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실 겁니다.  그러니까. 에어팟 프로 가격은 애플케어플러스의 4만 5천원도 감안해서 생각하셔요~!

 

 

실비보험 청구서류, 방법, 금액을 알아보니 feat. 동부화재(DB손해보험)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다는 말이 실감 났습니다. 보험이라는 것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대비책이라는 말이 가슴이 와 닿았습니다. 올봄에 와이프와 같이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만 해도 제가 그것을 이렇게 빨리..

babyhand.tistory.com

혹시 실비보험 안들었다면 다들 하나씩은 들어 놓으세요. 강추입니다!

 

에어팟 프로 라이트 기다려볼까?

일단 현재 저는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는데요. 아주 가끔 무선이 편해보일때가 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는 굳이 30만원을 주면서 까지 구매하고 싶지는 않네요. 그냥 생각없이 지를 가격대는 아닌것 같아요. (애플은 참 가격이 안착해요 ㅠ)

 

만약 제가 무선 이어폰 구매를 고려한다면 에어팟 프로.. 까지는 아니어도 애플 제품중에서 고려할것 같긴 해요. 맥북을 산다면 더 구매하고 싶어질지도 모르죠 ㅎ 조금 있으면 에어팟 프로 라이트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노이즈 캔슬링이 빠진다고 하는데.. 그러면 에어팟 2와의 차이점은 무엇일지.. 따져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