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여행/국내여행

통영 가볼만한곳 이순신공원 (feat.주차장 요금)

by 아기손 2019. 6. 8.

하루 여행. 그것도 잠깐 들렸다가 간 수준의 통영여행이었지만, 느낌이 좋았습니다. 통영 회도 너무 맛있었지만, 횟집에서 추천받아 2시가정도 돌아봤던 이순신공원은 너무 좋았습니다다 ^^ '아 좋았다~'정도의 수준이 아니라 나중에 또 오고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글과 사진으로 얼마나 매력이 잘 전달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이순신공원을추천합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 이순신공원

통영 이순신공원을 추천받은 것은 중앙시장 횟집 사장님을 통해서 였습니다. 회를 든든이 먹고 한두시간정도 잠시 둘러보고 갈 요량으로 사장님께 추천을 받았는데, 제일 먼저 나오는 곳이 "이순신공원"이었습니다. 차를 타고 통영을 돌아보는 여행코스도 추천받았지만 배부른 상태였기 때문에 잠시 걷기위해 이순신공원을 갔습니다.

 

 

통영 맛집 - 회를 사랑한다면 통영활어시장

장인어른께서 통영은 이냥저냥한 맛집 보다 "통영활어시장" 가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통영회가 좋다는 것은 장인어른을 통해 귀 따갑게 들어왔습니다. 싱싱하니 맛도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것을 말로만 계속..

babyhand.tistory.com

 

충무공 이순신 장군. 진짜 남자의 등.

 

공원 이름만 들었을때는 '추모 공원이고 크기가 좀 작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엔 가볍게 공원 한바퀴해야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와서보니 생각보다 규모가 컸습니다. 거닐때 느껴지는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함께간 와이프, 처제 모두 좋아하더라구요.







바닷가에서의 느낌과 산에서의 느낌이 공존하고 있다고 해야 할까요?

 

 

이순신 장군의 전투에 대해 한번 더 인지하고 오면 좋을것 같아요 ^^ 그때의 상황을 그려보면 이공간이 마냥 평화스럽게 보여지진 않게 됩니다. 그때의 상황에 감정을 이입해서 이곳을 오면 좀 더 다양하게 이순신공원을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 멀리 정자가 보입니다. 공원을 걷다가 오른쪽을 보면 바다, 왼쪽을 보면 산이 펼쳐져 있어요. 바다향과 꽃내음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난간을 따라 내려가면 바닷가 가까이까지 접근 가능합니다.

 

새들도 짝지어 둥둥 떠다니네요 ㅎㅎ

 

 

바다를 가까이에서 바라보면 또 다른 느낌이 듭니다.

 

가슴이 뻥뚤리는 기분

 

 

어깨 위에 있는 무당벌레







아이와 함께라면 더 가볼만한 곳.

아내와 여행을 다닐 때 언제부터인가 가족단위의 여행객이 눈에 밟힙니다. 우리끼리 보면 슥 지나가면서 볼것도 아이와 함께라면 하루종일 즐길수 있겠다는 곳이 있습니다. 이순신공원이 그랬습니다. 딱 아이와 오면 좋을 곳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에 이순신공원을 올라가면서 텐트를 봤을땐 아무생각 없이 봤어요. 와 텐트 치면서 사람도 있구나. 뒤로는 산이고 앞으로는 바다니 완전 배산임수다 라는 생각이 들었지요^^

 

아래에서 볼때보다 올라와서 보니 더 넓어보였어요.

 

 

넓은 잔디밭에서 탁 트인 하늘을 보면 마음까지 뻥 뚤리는 것 같습니다.

 

 

바다 앞이지만 보는 각도에 따라 전혀 다른 배경이 됩니다. 아이 사진 찍을때 좋을것 같아요.

 

 

올라와서 보니 솔솔 부는 바람에 저 역시 텐트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더 좋았던것은 바로 놀이터예요. 

 

 나무로 둘러진 놀이터에서 놀고있는 아이들을 보고 있자니 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텐트 쳐놓고 김밥 오물오물 거리면서 아이 와 산, 바다, 놀이터를 즐길 생각에 신이 납니다. 정작 아이는 없고.. 김칫국 드링킹

 

아까전 벚꽃에 둘러싸여있던 정자

 

공원을 전체적으로 돌면서 구석구석을 즐겨봅니다. 한걸음 한걸음에 집중하면서 온전히 이순간을 즐겨봅니다.







이순신공원 입장료 & 주차장 요금은 얼마?

이순신 공원의 입장료는 없습니다. 주차장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 이순신공원 유료주차장 요금

10분이내는 무료

11분~30분까지는 500원

30분 초과 ~ 2시간 까지(매 10분마다 200원)

2시간초과 ~ (매 1분마다 400원)

1일주차 6000원

입니다.

 

1시간 주차하면 1100원

2시간 주차하면 2300원

3시간 주차하면 4700원...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요금 체계는 통영 중앙시장 앞 공영주차장과 같네요 ^^ 아마도 통영의 다른 공영주차장도 요금체계가 똑같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통영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주차비용은 얼마?

2019년 4월의 어느 날, 와이프와 처제를 대동하고 통영에 갔습니다. 여행지로 통영을 가야겠다 해서 간 건 아니었어요. "경남 진주"에 처제 일 때문에 함께 간다고 하니 장인어른께서 "그럼 통영에서 회한점 하고..

babyhand.tistory.com

저는 무료로 주차했습니다. 어디다 주차했냐하면요...

 

 

이순신공원 가는 길에 위와 같은 곳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등대가 보이는 곳이요. 여기 바닷가에 차가 늘어져서 서있길래 거기다 주차했어요. ㅎ;

주차요금 안내려고 일부러 그런게 아니라요. 가다보니 다들 주차해놨길래 여기다 주차하는줄 알고 주차했죠. ㅎ;;

공영주차장이랑 거리가 얼마 차이 안나기 때문에요. 주말에 한적할 때는 여기다 주차하고 설렁 설렁 이순신공원을 거니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통영분들은 좋으시겠어요. 머리 복잡할 때 혼자와서 멍하니만 있어도 힐링될것 같습니다. 가족과 같이라도 좋겠지만 혼자서도 가볼만한곳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