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WEB/블로그

티스토리 유료 스킨 JB SKIN 149 보름 사용 후기

by 아기손 2019. 2. 1.

 

작년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잘 올리지 않을때는 그냥 기존의 반응형 스킨에 만족하며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티스토리 블로그와 관련된 책 을 보고 난뒤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하려고 마음 먹었고, 가장 먼저 해야겠다고 생각한 것이 바로 '블로그 스킨 바꾸기'였습니다.

 

티스토리 스킨티스토리 유료스킨 JBSKIN으로 바꾼 이유는?

 

 

 

 

티스토리 스킨을 바꾼 이유

 

1. HTML을 수정하면서 이상해지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기존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할때 구글 광고를 달기 위해서 HTML 편집을 했었는데, 그때 소스코드가 좀 꼬인 부분이 있었나봐요. 어떻게든 코드를 넣는데는 성공했지만, 블로그가 살짝 이상해졌습니다. 저는 분명 왼쪽 카테고리 에 긴 배너광고를 넣었는데 그게 특정글에서는 본문 중간에 삽입된다든지. 하는일이 발생했어요. 광고수익을 떠나서 이런 글은 읽기 싫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글을 쓰는데만 집중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하려고 블로그에 들어오면 글을 쓰기 전에 스킨이 늘 신경쓰였습니다. 분명 이전에 사용하던 제 스킨도 좋은 스킨인데, 제가 카테고리 정리도 잘안되어 있어서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찾아오기 힘들것 같았습니다. (글을 꾸준히 작성하지 않다보니 카테고리 설정도 애매하더군요).

 

신경쓰는 것을 없애고 싶었어요. 유료 스킨을 구매해서라도 스킨에 대한 고민보다는 글에 대한 고민만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 전에 티스토리 스킨을 찾을 때는 무료에서만 찾았었는데, 이번에는 유료에서만 찾았어요. 그러다가 고른것이 바로 JB 스킨중 149 스킨이었습니다.

 

 

JB SKIN 149 구매 완료JB 스킨을 구매한 내역입니다.

 

 

 

왜 JB SKIN 149 였나?

1. 책의 저자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 +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킨

서두에 티스토리에 글을 열심히 업로드 하려고 했던 이유가 "어떤 책"을 보고 라고 말씀드렸는데, 그책의 저자 블로그에 가보니 JB SKIN중 하나의 스킨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티스토리 유료 스킨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JB SKIN을 추천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스킨을 구매한다면 JBSKIN에서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결제부분도 굉장히 잘되어있더라구요.(카드결제 가능)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이런 시스템 구축도 가능했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면 그 이유가 있겠죠.

 

 

2. 메뉴얼이 잘 되어있어요. 광고 삽입 편함

제가 유료스킨은 처음 사봐서 JB SKIN만의 특징인지 아니면 모든 유료스킨의 특징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 설치가 쉬웠습니다. 메뉴얼이 정말 잘되어있더라구요. 광고 삽입할 때 어떻게 할지 고민할 필요없이 그냥 나오는데로 잘 따라가서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JB 149 스킨을 적용하고 HTML 수정하면서 느낀건데 코드를 굉장히 효율적으로 작성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코드 전체를 붙이는 게 아니라 중복되는 부분은 최대한 배제하여 작성되는 코드를 최소화했습니다. 몇줄차이가 뭐 그리 크겠냐만은 이런 세세함덕분에 블로그의 검색최적화를 신경썻다는 믿음이 가더라구요. JB 님이 제시한 메뉴얼을 보고 하면 HTML의 지식이 얕아도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3. JBSKIN 중 149를 고른 이유는...

JB 스킨중에 글을 노출시키기에 적합한 블로그를 제가 몇개 골랐고, 그중에서 와이프에게 물어봐서 선택했어요. 이런부분은 제가 선택하는 것보다는 와이프가 선택한것이 괜찮더라구요 ㅎ; 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제 블로그를 돌아다니세요! 어떠신가요? 어떠신지 댓글로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

 

 

광고 넣는 공간광고 삽입하기가 굉장히 편합니다.

 

보름동안 사용해보니

 

구매목적이 온전히 글에 집중하는 거였는데, 잘됩니다. 일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하면 HTML 부터 봤는데(잘 볼줄도 모르면서) 이제는 온전히 콘텐츠, 글에만 집중합니다.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 고민하던 것도 (광고 위치도 늘 고민거리) 유료 스킨을 사용한 후로 없어졌습니다.  잡념들은 사라지고 블로그의 목적인 콘텐츠 생산에 충실하게 되더군요.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지고 계시고, 활용하시려고 하는데, 글, 사진이 아닌 다른것에 보내는 시간이 많다고 하신다면 티스토리의 유료 스킨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본인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전 제값한다고 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