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WEB/아이폰 아이패드 & KT

핸드폰 번호변경 안내(번호연결) 서비스 KT는 2년간 무료

by 아기손 2020. 7. 26.

핸드폰 번호를 바꾸는데 가장 마음에 걸렸던 부분은 번호변경으로 인해 못받는 중요한 내용이 있을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각종 사이트, 은행정보, 정부지원금 신청, 포인트 적립 번호... 등 번호가 바뀌면서 난감한 상황이 올것같은 막연한 불안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은 조금 너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 번호변경 안내 서비스가 있거든요. KT에서는 '010 번호연결' 이라는 이름의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처음엔 010 번호연결 서비스라고 해서 01x 에서 010으로 넘어오는 분들만 가능할 줄 알았어요.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고요. 게다가 무료! 1년 사용하고 1년후 갱신하면 총 2년간 무료로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 번호연결 서비스를 확인한 뒤 망설임 없이 핸드폰 번호변경을 진행했습니다.

 

혹시 번호연결 서비스의 존재를 확인하고 핸드폰 번호변경을 하고자 하신다면, 010 번호연결 서비스 가입 및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글 하단에 있습니다.)







KT 핸드폰 번호변경 안내 서비스 확인하기 

핸드폰 번호를 바꾸면 흔히 주변에 알리잖아요. 저는 알리지 않았어요. 번호변경 안내서비스가 있기 때문이죠. 2년간 무료니까 2년동안 핸드폰 번호변경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생각입니다. 2년동안 연락을 안한다면.. 굳이 바뀐 제 핸드폰 번호를 알리는게 민폐인것 같아서요 ㅎㅎ;

 

 

 

 

핸드폰 번호가 많이 있긴 한데, 실제 연락을 하고 지내는 사람들은 많지 않더라고요. 일하는 분야도 바뀌다 보니 전 거래처 분들과도 연락할 일이 뜸해지기도 하고요. 지금까지는 어떻게 될지 모르니 연락처를 가지고 있게 되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자연스레 정리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번호연결서비스는 전화도, 문자도 현재 번호로 연결해 줍니다. 

그리고 1년단위로 서비스 연장이 되는데, 서비스 해지 전에 문자로 안내해준다고 해요. 

 

 

 

 

010 번호연결 VS 프리미엄 번호변경안내 비교 ?

 

요금은 무료입니다. KT 에는 핸드폰 번호연결서비스가 두개가 있어요. 하나는 010번호연결, 하나는 프리미엄 번호변경안내(유료서비스) 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번호변경서비스는 프리미엄... 뭔가 있어보이지 않습니까? 괜히 그걸 들어야 할 것 같은 생각도 들네요.

 

 

신청일 부터 6개월간 무료이고요, 6개월 이후에는 자동 유료 전환된다고 합니다. 왠지 뭔가 더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것 같아서 KT 에 문의했는데요... 전화, 문자 안내 되는게 똑같은데, 프리미엄 번호변경 안내는 이전 핸드폰 번호로 전화를 걸때 변경 안내 멘트(한국어 , 영어, 일어, 중국어 4개국어중 하나로)를 항상 들려준다고 합니다...

 

그 차이라고 하네요 ㅎㅎ

뭐가 더 있나 싶어서 물어봤는데... 그 정도 차이라고 하네요.

제 생각에는 굳이 프리미엄 번호변경안내를 쓸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고보니 서비스명인 "010 번호연결" 이 좀 이상하게 들립니다. 마치 전에 01X 를 사용하던 사람만 쓸수 있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알려면 010 번호연결보다 '번호변경안내' 로 바꿨으면 어떨까 하네요. (월 3300원을 더받으려는... 나름 꼼수가 아닐까 합니다.)

 

단순히 멘트 하나 더 나가는건데 3300원을 더 걷는게 조금 이해는 안갑니다. 제가 모르는 뭔가의 기능이 있진 않을까요? 저는 못들은 것 같아요. (상담사분이 미처 안내를 못하신 걸까요?) 혹시 추가 정보를 알게되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번호연결 안내서비스 가입시 유의사항을 확인하세요!

가입은 쉽습니다. 저같은 경우 그냥 핸드폰 번호변경 후 114(KT 고객상담)에 연락해서 해달라면, 해줍니다.

다만, 번호연결안내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핸드폰 번호변경 전에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특히 이 부분, 번호변경 안내서비스는 직전에 이용하던 번호의 명의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번호의 명의가 동일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냥 내가 계속 사용하는 번호를 바꾼다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명의 변경을 고려하신 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예전 핸드폰 번호로 오는 문자중 금융권에서 오는 문자는 전달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번호변경을 하고 나면 번호연결서비스가 있다고 하더라도 천천히라도 변경된 핸드폰 번호로 개인정보를 수정해주세요.

 

 

01X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6개월 이내 가입 가능하고요. 010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28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번호변경한 당일날 가입했어요!

 

 

핸드폰 번호 변경에 관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

 

kt 휴대폰 번호변경 홈페이지에서 하면 좋은점

결혼을 하고 살림을 합치고 함께 아이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아내와 함께 하지 않은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휴대폰 번호변경입니다. 보통 가족끼리 전화번호 뒷자리가 같잖아요. 저는 저희 집�

babyhan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