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대전 다이어트 - 효소 단식과 요가로 2달간 9kg 감량

by 아기손 2016. 4. 20.

대전 다이어트 - 효소 단식과 요가로 2달간 9kg 감량(in 대전 금원요가)

작년 11월 초부터 대전에서 지금까지 꾸준히 요가를 하고 있다. 특히 11월 30일 부터는 약 8일간 요가원 프로그램중 하나인 효소 단식을 하였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대박! 대전 요가 + 단식다이어트 하면서 무려 9kg 가량 빠졌다는...ㅎㅎ 더욱 놀라운것은 요요현상이 없다는것! 다시 단식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입장에서 어떻게 했었는지 썰을 풀도록 하겠다. 아 그리고 살을 빼기 위해서 나에게 열심히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대전 금원요가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글을 시작해 볼까 한다.




대전 다이어트 정보는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안올리고 네이버 블로그에 개설해서 올린 이유는... 나도 서브 블로그를 키워보고 싶어서 였다. 하지만 하나도 제대로 못하는데 둘은 어찌하리오. 블로그 키우는 것은 실패했다. 100일 도전 다이어트로 블로그에 글을 썻지만 67일(그것도 매일 작성하진 않았다)를 끝으로 마무리 했다. 


90kg 에 육박하는 몸이었던 나는 퇴사를 하자마자 다이어트를 도전하는데 목표는 75kg!였다. 

원 블로그를 보고싶으신 분은 아래 블로그를 클릭해주시면 된다.

http://blog.naver.com/thinkaboutbeauty 


지난 요가 다이어트의 기록을 간단하게 보고 싶으시다면 계속 스크롤을 내려주시기 바란다.



대전 다이어트



네이버의 블로그 글은 티스토리블로그와는 다른 말투로 작성하였다. 사실 이렇게 하다보니 블로그를 작성을 꾸준히 못했던것 같다. 뭔가 자아가 이중으로 분열되는듯한 느낌이.....ㅎㄷㄷ 어투를 무시하시고 내용만 보시길 바란다.



효소 단식



다이어트 1일차의 몸무게는 88.3kg.. 원래 서울에서 회사다니다가 10월 말에 그만두자 마자 대전으로 내려왔다. 새로운 환경에서 다이어트 하니까 더 잘되는듯... 




대전 요가 추천하는 효소 단식 다이어트 시작하기 전날

단식 요가



음식조절과 요가만으로 3kg 정도 빠진 상태. 이때부터 8일간 효소단식에 들어간다.

효소단식이란 효소원액에 물을 희석시킨 음료를 만든다음 8일간 그것만 먹는 것이다. 공복감이 없는것이 특징! 그냥 막 먹고싶은. 맛을 느끼고 싶은 마음만 들뿐 실제로 배가 부르진 않다.



요가 다이어트

단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잘 알아보고 하는것이 좋다. 나의 경우 대전 금원요가 선생님의 지도를 받았다. ㅎ


다이어트 요가



다이어트 단식중에는 의외로 매일 신난다. 아침에 일어나서 몸무게를 재보면 쭉쭉쭉 빠져있다. 신기신기







요가


감량



단식하다보면 외부의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나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적어도 나의 경우에는 그렇다. 그리고 시간이 참 느리게 가는거 같다.



다이어트


몸무게



단식 3일째, 오감이 발달하기 시작한다. 평소에는 멍하게 돌아다녔지만 단식할때는 달랐다. 몸의 감각들이 깨어나면서 주변을 돌아보고 냄새를 맡고 보고 듣기 시작한다. 살아있음을 느낀다. 



대전 다이어트 효과


대전 단식



다이어트 요가의 효과로 살이 쭉쭉쭉 빠지는중



대전 요가



효소 단식을 할때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도록 하자. 내가 받은 조언중 하나가 단식중에도 꾸준히 요가를 하는 것이었다. 운동과 함께 해야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다이어트가 된다. 그냥 굶는 것은 건강에도 좋지 않고 다이어트의 취지(보다 건강해지고자 하는 취지) 에도 맞지 않다.




대전 요가 효과


대전 요가 감량


대전 다이어트 단식


단식 다이어트 하면서 변한 몸무게 85.1kg -> 80.6kg 로 4.5kg 감량되었다.

그리고 이 몸무게는 아래 그림과 같이 한달이 지난 62일차에도 거의 유지되었다.


효소 다이어트



네이버 블로그 기능중 하나인 다이어트 100일 도전 위젯... 만약 100일 도전했었으면 75kg 달성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든다.


단식 다이어트




지금까지 다이어트한것을 되돌아 봤다. 그런데, 대전에서 요가 하면서 단식했던 이 다이어트가 대박인것은... 아직도 그 몸무게가 유지되고 있다는 사실!!!



대전 다이어트


술도 간간히 먹고 밥도 삼시세끼 먹고 야식도 먹고 했는데.. 단지 요가만 계속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살이 안쪘다. 효소 단식과 요가를 병행한 다이어트의 장점은 요요현상이 없다는 것. 그냥 살만 빠진것이 아니라 체질이 변한거 같다.


효소음료


이것은 효소 원액 여기 있는 원액을 1/4, 1/5 정도 옮기고 물을 넣어 아래와 같이 만들어준다.


효소음료


효소음료를 만들때는 바로 만들어 먹지말고 하루전에 만들어 발효가 좀 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효소음료를 지금에와서 다시 하는 이유는 바로 다시 단식에 들어가기 위해서이다! 이 사진자료는 4.18일 자료이고 효소단식은 어제인 19일부터 시작하였다. 앞으로 3일간(21일까지) 효소 단식을 하고, 이후에 보식을 계속 할 예정이다. 매일 블로그를 작성하지는 못하겠지만, 진행과정은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도록 하겠다. 목표는 75kg! 응원의 댓글을 남겨주시면 정말 힘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