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후 홈페이지 링크 및 사고접수 전화번호

by 아기손 2023. 4. 13.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할 경우 상담사나,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일 예로 삼성화재 홈페이지에는 자사 오프라인보험료 대비 평균 20% 저렴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갱신을 하더라도 온라인 가입이 무조건 옳습니다.

 

 

컴퓨터-앞-고양이
자동차보험은 온라인가입이 답입니다

 

목차

1. 보험가입 전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보험료 비교하세요

2. 보험사별 인터넷 다이렉트 홈페이지 링크 및 사고접수 (긴급출동) 전화번호

3. 사고건수가 많으면 가입거절 될수도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온라인 가입 하기 전에 해야 할 것 - 비교견적 사이트 이용

위에서 언급했듯이 인터넷 보험가입이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그 가격이 보험사별로 비교견적을 확인하면 저의 경우 30만 원까지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특히 자동차보험의 경우 보험 항목이 보험사마다 다 똑같기 때문에 가격이 무엇보다 보험가입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가장 좋은 가격비교방법은 일일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나의 특약 사항을 적용한 후 실제 가입가능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건 너무 시간이 많이 들죠. 그래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다모아 사이트의 경우 입력하면 12개 업체를 한방에 비교해줍니다. 비교 결과를 가지고 가장 싼 곳 2~3군대를 추려 가격비교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일반 물건 살때도 다나와 에누리 같은 비교사이트에서 몇 군대 가격비교 해보잖아요. 잠시 견적 확인만 해도 몇십만원을 절약할 수 있으니 꼭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 12개 회사 링크 및 사고접수 전화번호

이렇게 제일 저렴한 곳을 찾아 보험을 가입했을 때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고 났을 때 순간 내가 들었던 자동차보험사가 어딘지 헷갈릴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보험가입을 도와드렸던 부모님도 사고가 나니 보험사를 못 찾아 저한테 연락이 왔었어요.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가 어딘지 확인되었다면 반드시 보험약관내용을 차량 내 비치하시거나(그래야 기억하기 쉬우니까요)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전화번호를 잘 표시해 두시길 권해드립니다.

 

차-사고-후-보험사에-전화하려는-고양이
자동차사고를 대비해 전화번호는 미리 알아두세요

 

보험사는 오름차순으로, 한글 다음 영어로 된 보험사 순으로 정렬하였습니다. 매출 또는 선호도 순위 아니라는 점 참고하세요. 2023년 4월에 정리한 자료로 만약 잘못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회사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보험회사 다이렉트 가입 홈페이지 링크 사고접수 전화번호
롯데손해보험 letclick 1588-3344
메리츠화재 meritzfire 1566-7711
삼성화재 samsungfire 1588-5114
캐롯손해보험 carrotins 1566-0300
하나손해보험 hana-direct 1566-3000
한화손해보험 hanhwadirect 1566-8000
현대해상 hi direct 1899-6782
흥국화재 eyoudirect 1688-1688
AXA손해보험 교보악사 1566-2266
DB손해보험 directdb 1588-0100
KB손해보험 kbinsure 1544-0114
MG손해보험 mggeneralins 1588-5959

사고접수 외에도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일이 있다면 위번호로 연락 주시면 될 겁니다. 현대해상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만 다르네요.(제가 실제 해본 것이 아니라 검색결과로 안 사실이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88-5656에서 1번으로 이 번호로도 사고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가입할 때 알아야 할 것

저렴한 보험사를 찾았다고 무조건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나뉘는데 책임보험은 거절 못하지만 종합보험은 거절 가능합니다. 책임보험 (대인배상 1- 가입금액 1억 5천만 원, 대물배상 2천만 원)만 의무고 그 밖의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동차상해(or 자기 신체사고),  자차, 긴급출동 같은 것들은 보험사에서 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 상품을 팔아 수익을 내는 것이 보험사인데, 과거의 전적이 화려하면 할수록 사고 날 확률이 높다고 보고 본인의 수익률을 위해 종합보험가입은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을 드린 이유는 저의 경우 대인사고 없이 대물사고만으로 등급 할증이 되었는데, (언급은 안 하겠지만) 어떤 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서 종합보험 가입을 거절했습니다. 종합보험은 꼭 가입해야 합니다. 만약, 사고로 인해서 등급할증이 되었다면 인터넷 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기존 보험사에서 갱신할수 밖에 없겠지만, 혹시 모르니 이곳저곳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제 장인어른의 경우 외제차 문콕 사건 후 캐롯손해보험 가입이 가능했으니까요.

 

이전 글 - 장인어른이 가입한 캐롯보험 장단점 및 가입후기

 

이전 글 - 자동차보험료 할인 할증 시스템에서 등급 조회 하는 방법

 

이전 글 - 사고급 환입 안 한 이유 3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