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이렇게 부모님을 도와주세요

by 아기손 2024. 3. 14.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라고 하시면서 12장의 서류를  장인어른께서 저에게 주셨습니다. 만약 제가 직접 실비 청구 한다면 병원에서 서류 뗄 때부터 이것저것 따져가며 떼었을 텐데, 부모님 세대는 이게 참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도와주시려거든 이렇게 해보세요.

 

 

부모님의 실비 청구! 이렇게 도와주세요.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부모님꺼 이렇게 도와주세요

1. 한 번에 묶어서 준비

실비 보험을 청구할 때 방문할 때마다 서류를 준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서류가 누락될 수도 있고, 어차피 실비보험 청구기간이 3년 정도 되니 치료가 완료되고 더 이상 병원에 갈 필요가 없을 때 한 번에 준비하세요. 

 

2. 병원에서 준비해 주는 데로 구비하기

제가 이전에 실비 보험청구 서류를 준비하면서 됐던 내용을 장인어른께 이야기했는데 잘 이해를 못 하시더라고요. 용어 자체가 사용하지 않던 용어다 보니까 제 말을 듣는 것도 어려워하시고 그걸 이전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그냥 병원에 실비 보험 청구 할 건데 청구 서류 다 달라고 이야기를 하라고 말씀드리기 바랍니다.

 

삼성생명에서 요구하는 실비보험 청구서류, 실손 통원의 경우 "진단서, 진료세부내역서,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실비보험 청구서류 3가지 확인해 보기

 

 

3. 부족한 청구서류는 다시 제출

아마도 높은 확률로 한 번에 처리되지 않을 거예요. 실제로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제출 한 장인어른도 다시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때 보험사에서 이런 이런 서류가 부족하다고 할 텐데 그거를 꼼꼼히 적거나 적기가 좀 힘드신 상황이라면 문자로 좀 보내 달라고 이야기해서, 그 부족한 서류를 병원에 보여줘서 다시 받아서 제출하는 식으로 처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PC로 도와주면 편한 이유 - 간편 비밀번호

실비보험 청구는 인터넷으로 하면 편합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하시는 게 어렵다면 이 부분은 도와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삼성생명 실비 청구 모바일이나 어플로 하는 것은 직접 하시는 경우 추천드립니다.. 도와주는 상황이라면 PC가 편할듯합니다. 모바일 어플로 할 경우에는 본인명의의 핸드폰으로 해야 할 것 같잖아요. PC가 편한 이유는 최초 한 번만 핸드폰인증받으면 간편 인증번호로 추가 동의 없이 실비청구 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로그인 페이지삼성생명 간편비밀번호 등록
삼성생명 간편 비밀번호 등록 하면 부모님 연락하지 않아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꼭 친한 가족 사이에서만 이방법을 쓰시길 권합니다.)

 

원격으로 도와주기에는 확실히 이게 편해요. 다만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기 때문에 가까운 가족일 경우에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제출을 PC로 진행했습니다.

 

 

삼성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제출 과정

먼저 삼성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에 간편 비밀번호 등록을 합니다. 간편 비밀번호는 브라우저에 따라 등록이 되는 것입니다. 등록 후 나중에 다시 접속하시려거든 사용했던 브라우저로 들어가신 후 6자리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보험금 청구 카테고리는 MY/ 삼성생명 > 보험금청구/신청 > 보험금 청구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상단 메뉴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카테고리삼성생명 보험금청구시 필수서류 안내와 청구시작 버튼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카테고리 가는법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보험금 청구 최대금액이 보험사마다 다른 데요. 삼성생명 실비보험의 경우 청구금액 1000만 원 이하라면 접수 가능하고, 실손입원, 통원의 경우 금액 제한 없이 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읽어보시고 하단의 "보험금 청구 바로 시작"을 클릭합니다.

 

누구의 보험금 청구할 건가요병에 따라 접수 선택이 달라집니다.작성전 입금계좌를 확인합니다.
보험금 청구 시작

 

부모님의 명의로 로그인했기 때문에 "나의 보험금 청구"를 선택합니다.
장인어른께서는 해당 병에 대해 한번에 서류를 주었기 때문에 "처음접수하는 사고"에 체크를 했었는데요. 만약 장기적으로 병원을 다녀야 해서 주기적으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이전에 보상받은 사고를 선택해 줍니다.

 

병명입력청구한 보험료 입금계좌 확인안내방법은 문자 추천
병명 적는것 외에는 별 고민할게 없습니다. / 안내방법은 스마트 안내(문자)를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병명을 작성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삼성생명의 경우 20자 이내로 작성하라고 하네요. 장인어른께 여쭈어보니 정한 병명을 잘 모르시더라고요. 어떤 부분이 안 좋아서 갖고 의사는 어느 부분이 안 좋다고 이야기했냐고를 확인 한 다음 그대로 적었습니다. 이번 같은 경우에는 "호흡이 안 좋았음. 신장이 안 좋다고 함" 이렇게만 적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그냥 안내에 따라 작성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 서류 업로드 전보험금 청구 서류 업로드 12장 한번에첨부한 서류는 추후 바꿀수 없으니 신중히 업로드하세요.
보험금 청구서류 첨부, 완벽하게 준비해서 내려기 보다는 어느정도 준비 되었다면 내놓고 추가요청되는 걸 채우는게 속편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구비 서류 첨부입니다 삼성생명의 경우에는 한 번에 10장씩 최대20장 첨부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실제해 보니 한 번에 12장 첨부가 가능했습니다. 제출 하기를 클릭 하니 "제출된 서류는 삭제 할 수 없습니다. 하면서 제출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삼성생명 실비보험 보험료 청구 완료
보험금 청구 신청 완료

 

제가 삼성생명 보험 실비 보험청구 하는 데 걸린 시간은 한 15분 이내였던 거 같고요. 익숙한 경우 (저 같은 경우) 1~2분이면 신청완료합니다.

 

이렇게 보험금 청구한 후에 보험사에서 장인어른께 연락이 한번 왔었고요. 부족한 서류를 해당 병원에 가서 다시 채운다음 보냈습니다. 어렵게 생각된다면 보험사 직원과 병원직원을 통화하게 하세요. 알아서 해줄 겁니다.

 

실비 보험청구 서류 준비 하는 것과 청구하는 방법을 어렵게 생각해서 미루다 미루다 신청을 안 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봤어요. 돈을 내고 보험금을 탈 합당한 사유가 있는데 안 할 이유가 없죠. 부모님께서 이 일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해당 보험사에 손쉽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 - 실비보험이 꼭 필요한 이유 클릭! 다른 보험은 몰라도 실비보험은 꼭 가입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