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삼성카드4 나 같은 분들께 추천 feat. 할인, 혜택, 연회비, 앱카드

by 아기손 2020. 8. 29.

예전에는 혼자 살 때는 신용카드를 많이 썼어요. 월급이 들어오면 그대로 다 빠져나가더라고요 ㅎㅎ; 이러다 안되겠다 싶어서 신용카드를 다 잘랐었는데, 살다 보니 할인도 받고 가끔은 무이자할부도 사용하면서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신용카드를 현대카드(무이자할부혜택을 위해서만 사용하고 있어요), 신한카드(체크만 주로쓰고 신용카드는 거의 안써요. 없애버릴까 고민중입니다.), 롯데카드(롯데는 한우물 정수기 36개월 무이자로만 사용했어요)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7월에 드럼세탁기+건조기 인 워시타워를 구매하면서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이용하려 했는데, 삼성카드가 있어야 할인되는 혜택이 있다고 하더군요.(청구할인 말고요!)   아이폰 se도 구매하려고 하는 와중이었기에 (쿠팡에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즉시할인이 있습니다. 청구할인 말고요)  삼성카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왕 만드는거 딱 하나만 만들고 싶었습니다. 삼성카드 추천하는 다양한 글들 사이트를 봤습니다.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려는 입장에서 단 하나의 삼성카드를 만들면 뭘 만들까 고민했죠. 삼성카드 헤택, 할인, 연회비등을 고려하고 제가 선택한 것은 삼성카드4 입니다.

 

 

 

 

삼성카드4 추천하는 이유

 

카드 사용액이 일정하지 않을 예정인 저는 경험상 전월실적과 무관하게 할인되는 카드가 좋았습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에 삼성카드 추천 TOP3가 있는데요. 그 중 전 삼성카드4가 끌리더군요.

 

전가맹점이 할인되는 삼성카드4

 

연회비는 해외도 5천원이 가능합니다. 해외여행을 안가더라도 가끔 해외결제 할때 있잖아요. 그때 참고하면 될듯하네요.(해본적은 없지만요.) 모든 가맹점 최대 1% 할인에 2~3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좀 더 삼성카드4 혜택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영화관 2500원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조건, 유의사항등이 ... 있습니다.

삼성카드4로 영화관 할인 받으려면 맞아야 하는 조건

영화관 할인혜택은 전월실적도 따지네요. 1만원 이상 결제시 혜택받을수 있다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카드4는 모든 결제 0.7~1% 할인 혜택

 

삼성카드4의 할인혜택은 아주 간단합니다. 전월실적? 그런거 없습니다. 할인 혜택은 한번에 얼마를 결제하느냐에 따라 나눠집니다. 어떤 곳에서든 건당 10만원 미만으로 결제하면 0.7%의 청구할인이 되고요.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1%가 청구할인 됩니다.

 

결제일 할인이라는 청구할인은 결제일 당시에 할인된다는 겁니다. 

 

 

제가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아요 ㅎ; 이마트에서도 체크카드 사용하려고 하는데 삼성카드 뭐 혜택이 있어서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는 삼성카드 혜택이 많더라고요) 결제를 해봤습니다.

18,960원 결제를 하니까 이 금액의 7%에 해당하는 133.796원... 그러니까 132원이 청구할인이 되었어요. 

 

쿠팡에서는 아이폰 se를 샀어요. 일시불로 구매했습니다. 결제금액은 546,280원으로 원래 가격은 613,800원 이었고요. 삼성카드를 사용하여 카드즉시할인 67,520원 받았습니다. 여하튼 결제 금액이 564,280원으로 10만원 이상 결제가 되면서 1%에 해당되는 금액 5462.8원.. 그러니까 5462원이 청구할인 되었습니다.

 

소수점 하단은 건별로 반올림, 올림, 버림 규칙이 없는 것 같아요 ㅎ; 뭐 1원단위에는 연연하지 맙시다.

 

삼성카드4는 전월실적이 얼마인지를 따질 필요가 없으니까 좋은것 같아요. 할인율이 높아도 전월실적 잘 관리해야 혜택받는 신용카드들도 있잖아요. 꼼꼼하신 분들은 그런 카드를 사용하는게 좋을지도 모르겠어요. 전 그렇게 까진 못하겠어요 ㅠ, 조건에 안맞으면 할인혜택을 못받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만약 저와 같다면 그런 카드는 비추천입니다.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일정하지 않은 저같은 사람에겐 이렇게 전월실적 없는 삼성카드 추천해드리빈다.







모든 가맹점이 무이자2~3개월 할부 가능 but, 청구할인x

삼성카드4는 여기 무이자 돼요? 라고 물어볼필요가 없어요. 5만원 이상 결제시 그냥 무이자할부가 되거든요. 하지만 무이자 할부를 사용할때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청구할인이 안된다는 거죠.

 

삼성카드4 할인 혜택 제외 대상

 

아마 위에서 제시하는 할인제외 대상은 삼성카드, 아니 다른 신용카드들도 마찬가지로 적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아닌것도 있겠죠?)

 

LG 워시타워를 3개월 무이자 할부 했어요(사실 여기선 무이자 6개월도 가능했는데, 3개월로 했습니다.) 혜택이 있는데 가만보면 청구할인이 아니라 이자면제로 적혀있어요. 금액을 계산해보니 따로 청구할인은 안되더라고요. 만약 일시불로 구매했다면 이용금액의 1%인 39,074원이 청구할인 되었겠네요.

 

이런점 때문에 사실 삼성카드4를 선택했어요. 다른 신용카드도 사용중인데, 할인혜택을 확인하고 고르고 골라서 만들었는데, 무이자할부일 때는 할인이 안되더군요. 왠만하면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제가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다 할부 때문이거든요. 무이자 할부를 사용할꺼면 굳이 혜택 좋은 신용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있나요. 그냥 연회비 제일 저렴한걸 사용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국세 지방세 공과금도 청구할인 제외 대상이네요. 국세중 하나인 원천세의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시 0.8%의 수수료가 더 붙습니다. 아마 다른 국세, 지방세도 비슷할것 같네요. 청구할인 안되고 수수료가 더 붙으니 가급적 국세, 지방세의 경우도 현금으로 결제하는게 제일 좋을 듯합니다. 지방세는 아래와 같이 납부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더군요. 참고하세요~

 

 

지방세 납부방법을 알아보니

지방세 납부방법을 알아보니 우편물이 날아왔습니다. 등록면허세를 체납했다고 하네요 ㅠ 아무리 상황이 어려워도 낼 건 내야지요. 등록면허세는 지방세의 일종입니다. 오늘은 지로용지 상에 �

babyhand.tistory.com

 

 

 

 

삼성카드4 추천하는 또 하나의 이유 연회비

 

가장 저렴한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아마 5천원이 아닐까 합니다. (아닌게 있나요? 있다면 댓글을!!)

 

아멕스가 아닌 유니온페이를 고르면 해외결제가능 카드도 연회비가 5천원 입니다. 해외여행을 가지 않아도 해외결제 카드가 필요할 때가 있더군요. 

 

 

삼성카드4는 기본에 충실한 신용카드 인것 같습니다. 신용카드를 최대한 안만들려고 하는 분들.. 소비를 왠만하면 현금, 체크카드, 지역화폐등으로 사용하려고 하시는 분들.. 무이자 할부를 위해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할 만한 신용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카드4 신용카드 만들기

 

삼성카드가 없는데, 결제 당일에 바로 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어플로 만드는것을 추천해드려요. 삼성카드 어플을 설치하고 앱카드를 사용하면 카드 발급 당일에 실물카드를 수령하지 않고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워시타워 사기 위해 이마트에 사전 답사 갔을때는, 삼성카드를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했어요. 그런데 저는 집에서 만들었습니다. 왠지 거기가면 제가 원하는 카드를 만드는게 아니라 분위기에 휩쓸려서 다른 삼성카드를 만들것 같아서 였습니다.ㅜ

 

 

 

삼성카드에서 요청하는 권한과 알림을 허용했어요. 그리고 10만원행운~~... 이벤트 팝업창을 끄면, 카드들이 나와있는데 그중 미리 알아본 삼성카드4를 터치했습니다.

 

 

 

삼성카드4를 추천하기위한 메인멘트(?)는 바로 꼼꼼히 따지지 않아도, 알아서 할인받고 싶다면? 이카드가 딱! 입니다.

딱 저에게 맞는 신용카드네요. 스크롤(?)을 내려보면 제가 서두에 보여드렸던 삼성카드4 할인 혜택등이 나오고 좀더 내리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삼성카드의 장점을 설명하고 난뒤 나오는 내용은 앱으로 카드신청하면, 통화나 서류없이 발급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 다른경로로 삼성카드 발급받아도 바로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요? 잘 모르겠습니다 ㅎ;

 

하단 부분에는 깨알같이 혜택 유의사항 연체이자율 유이자할부 이자율 등이 나와있습니다.

연체이자율에 눈이 확 가네요. 회원별 이용하는 삼성카드의 정상이자율 + 3%가 연체이자율이고 최고로 연 24%라고 합니다. ㅎㄷㄷ.. 제가 신용카드 혜택이 커도 잘 사용하지 않으려는 이유가 사용하다보면 은근 과소비하게 되서이기 때문인데요.. 연체이자율을 보니 더 조심해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장기간 할부를 진행할경우 무이자가 아닌 유이자할부가 진행이 될텐데요. 몇프로라고는 나와있지 않네요. 

 

삼성카드4를 설명하는 페이지에 있는 내용인 만큼 이런부분도 해당카드에 맞게 세밀히 적어주면 좋았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듭니다.







카드신청을 터치해 삼성카드4를 만들어 봅니다.

 

 

삼성카드4 만들기 시작

 

아멕스는 연회비 1만원, 유니온페이는 5000원 입니다. 아멕스일경우 혜택 있는것 같은데, 저하고는 해당사항이 없을것 같아 저렴한 유니온페이로 합니다. 후불교통 기능은 있으면 좋은것 같아요. 신청합니다.

 

신청인정보를 넣고, 핸드폰 번호를 넣고 동의합니다. 제가 7월에 카드를 만들고 8월에 글을 쓰려다보니 가물가물 하네요. 아마 위탁선택동의에 체크를 안하니까 팝업 메세지로 선택약관에 동의해 달라고 메세지가 나왔던것 같습니다. 이래서 글을 바로바로 작성해야 하는데요 ㅎㅎ;

 

 

 

신분증 촬영을 하면 신분증에 있는 정보들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맞으면 다음을 터치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하단에 본인인증 부분이 나와요. 핸드폰인증을 하셔도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을 했습니다. 

 

 

처음엔 공인인증서 옮기는게 귀찮아 보여도 경험상 나중에 신용카드어플을 활용할 때, 공인인증서가 들어가 있으면 편하더라고요. 

 

 

인증을 하고 KCB 정보이용에 동의를 하니 자동으로 자택정보가 나오더군요. 확인을 터치했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넣고 본인인증을 하면 이제 삼성카드4 발급을 위한 기본정보들을 입력하게 됩니다.

결제내역 알림서비스는 여러 형태가 있는데요. 문자, 카카오톡으로 5만원 이하의 모든 결제내역을 확인시켜주는것은 월 300원의 비용이 발생하고요. 5만원 이상 모든 결제내역을 문자, 카카오톡으로 안내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저의 경우 소액은 왠만하면 삼성카드로 결제 안하려고요. 모랄까... 저축은 티끌모아 티끌인것 같은데, 이런 신용카드 결제들은 정말 티끌모아 태산이 되는것 같더라고요 ㅠ

 

명세서도 삼성카드앱으로 수령하는것으로 해두었습니다.

 

 

 

저는 이부분이 신기했어요. 신용카드는 말 그대로 신용을 기반으로 카드를 발급해주는 거잖아요. 직장인의 경우 직장을 실제 다니는지 직장에 전화를 걸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카드사에서 직원이 실제 일하는지 확인 전화를 받아본적이 있었거든요)  여기는 "부동산" 이라는게 있어요.

 

아까 kcb 정보이용 동의를 해서 제가 이용한 부동산에 대한 정보가 넘어갔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추가 확인 없이 신용카드를 직접 발행하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은 작년에 월세에서 전세로 가려다가 전세 매물이 없다기에 (그리고 청약 그거 당첨되기 힘들다는 부동산 사장님의 꼬임(?)에 넘어가서) 진짜 영혼까지 끌어모와 대출받아 산건데요.. 그게 신용카드 인증을 원활하게 만든게 아닐까 싶네요. ㅎㅎ;;; 저는 디딤돌 대출을 받았었는데요. 추후에 대출 받았던 후기를 글로 남기면 재미있겠네요 ^^;

 

 

 

결제정보는 13일로 했습니다. 13일로 해야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이 청구된다고 해서요. 이렇게 월 단위로 하는것이 추후에 카드대금 낼때 계산하기 용이한것 같아요.

 

 

결제계좌는 농협으로 했습니다. 계좌인증을 위해 1원을 입금하네요. 아싸 1원. 입금시 삼성 앞에 나오는 숫자 4자리를 앱에 입력하면 계좌번호가 확인됩니다.

 

 

신청한도는 기본설정이 저렇게 되어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공인인증서로 했습니다.(이미 공인인증서 입력을 했으니 편리하죠? ㅎ) 아까 핸드폰인증하셨던 분들은 ars 인증을 하면 될 듯합니다.

 

 

 

삼성카드4의 부가서비스라고 안내하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과 후불하이패스카드, 통신요금 자동납부는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삼성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카드신청 완료를 하면 카드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실물카드는 1~3일내로 배송예정이라고 합니다.

 

 

앱카드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앱카드는 휴대폰 인증, 약관동의, 그리고 설정했던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고 서명을 하면 앱카드 등록이 됩니다. (이부분의 이미지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해요. 그냥 안내하는대로 누르면 됩니다.)

 

 

 

 

앱카드 등록을 했다면 "배송중에도 앱카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때 저는 카드등록을 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요. 카드등록을 하려면 실물카드가 필요하거든요. 삼성카드를 아직 받지 않은 상태라면 "간편결제"를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발급, 앱카드 등록까지 마치고 이마트에 가서 워시타워 결제하려고 들이미니  SSG페이에 카드등록하고 결제하라고 하더군요. 이것도 금방 되었어요. 현장에서 안내하는 대로 하니 쉽게 결제 완료 했습니다.

 

원래 일시불 결제 하려고 했는데요. 삼성카드4 할인혜택인 1% 할인을 받으려고 일시불로 결제하면, 유동성 위기(?)에 빠질것 같더군요 ㅎㅎ; 이마트측에선 6개월까지 무이자가 된다고 하는데 길게 끌고 가고 싶진 않아서 3개월 무이자 할부 했습니다.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신용카드가 굉장히 유용한것 같습니다. 만약 저같이 소비를 할때, 가급적 신용카드 사용하지 않고 어쩌다 큰 물건(?) 구매할때만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신용카드 사용하는데 무이자할부를 많이 사용한다면, 삼성카드 추천 하나만 해보라면, 주저없이 삼성카드4를 추천하고 싶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