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카드 하이패스 체크카드 연회비 없음 신청 후기

by 아기손 2021. 2. 2.

신한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크카드 신용카드 2개 다 있지만, 솔로시절 신용카드의 무서움(?)을 체험한 저는 가급적이면 체크카드 위주로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를 사용한지 꽤 되었지만, 이번에 처음알았어요. 연회비가 무료인 그것도 후불결제가 되는 하이패스 체크카드 신한에 있다는 사실을요.

 

신청했습니다

 

연회비가 무료인 하이패스카드는 다른데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카드들은 선불이더군요. (얼마 이하 남아있으면 설정한 금액 자동충전되는 식) 선불이 묘하게 불편하게 느껴져서 구매한 중고차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붙어있음에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아기가 태어나니까 창문한번 여는것도 영 신경쓰이더군요. 래서 하이패스카드를 검색하는데, 신한카드 하이패스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무료이고 체크카드인데 후불로 지불한다는 겁니다.  사용하지 을 이유가 없죠. 그래서 신청을 직접 해봤습니다.

 

 

주의! 신한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사용하고 있어요.

 

 

신한카드 하이패스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를 검색하니 크게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구분이 됩니다. (sim 형은 체크카드와 동일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출퇴근 통행료가 체크카드(20~50%), 신용카드(20%)가 다르게 나와있는데, 똑같이 20~50% 할인이 됩니다. 차이점만 짚어보겠습니다.

 

 

신한카드 하이패스 카드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신한 하이패스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한 체크카드 소지자 신한 신용카드 소지자
적립 사용금액 (조건부) 0.1% 적립

발급월 포함 2개월간은 무조건 적립
이후부터는 신한카드 체크카드 전월 10만원 이상 사용시 적립
사용금액 0.1% 적립
비용 연회비 없음.
but, 최초 5000원 발생(유효기간 10년)
연회비 2000원 (유효기간10년)
결제은행 4곳만 가능
(신한, 우리, KB국민, NH농협 은행)
-

 

신한 체크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저로서는 전월 실적 10만원을 가뿐히 넘기 때문에 적립하는데는 문제가 없겠군요.

 

신한카드 신용이던 체크던 유효기간은 10년인데요. 신용카드야 연회비가 있으니 유효기간이 큰 의미가 있겠냐만은, 하이패스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약간 의미가 있을수 있겠네요. 10년 후에는 5000원이 또 발생할수도 있을테니까요. 홈페이지에는 연회비가 없다고 나와있지만, 음.. 굳이 따지자면 연회비 500원정도 되겠네요 ㅎㅎ;;

 

 

만약 신용카드로 하이패스카드를 만들려고 하신다면 굳이 신한카드에서 안하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다른 카드사에도 요런 하이패스 상품들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연회비 2~3천원 하는것 같습니다) 적립 몇프로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가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신청

신한카드 앱인 신한페이판에서 신청하려고 했는데, 못찾았어요. 그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했습니다.

 

 

홈페이지

 

 

홈페이지 보안프로그램 설치 페이지가 나와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나..)깜짝 놀랐는데요.  오른쪽에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 가상키패드, 브라우저 인증을 할 수 있네요.

 

 

신한페이판으로 로그인 가능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때 아이디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까먹었어요. 다른 방식으로 로그인중에 "신한페이판" 앱 사용하는게 있습니다. 그걸로 로그인해서 하이패스 체크카드 신청을 진행합니다.

 

 

결제은행은 4곳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력은행으로 농협을 사용합니다. 요 페이지 하단부분에 이름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있어요. 마져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1원인증

 

본인인증은 1원 인증과 일반인증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1원인증으로 했어요 ^^

 

약관동의 잘 읽어보세요

 

약관에 동의하는 란이 나옵니다. 저는 자세히 안읽어보고 다 동의를 했는데요. 지금 블로그 글 적으면서 보다보니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는 선택사항이네요 ㅎ;;;  잘 보고 체크하신다음 다음을 누르셔요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으로 신분증인증을 하는데요. 발급일자 8자리만 적으면 바로 확인이 됩니다.

명세서 수령방법은 신한페이판으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요 앱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편해요. 결제 알림서비스를 보면, 보통 5만원 이상 결제는 무료고, 모든 결제는 유료인 경우가 많은데, 신한페이판으로 알림을 받으면 모든 결제알림을 받는데 무료입니다 ^^ 요 앱 좋습니다 신한 페이판 잘 이용해 주셔요~ ㅎ

 

 

이 이후에는  이메일, 자택주소, 자택전화, 카드 수령지를 선택하는 란이 있어요! 잘 선택을 하시면 되고요. 주목해야 하는것은 결제일자입니다.

 

 

결제일은 14일 추천

 

신한카드 하이패스 체크카드의 결제일을 14일로 설정을 하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하이패스 이용요금을 결제 하게 됩니다. 전 이렇게 사용하는게 편하더라고요.(뭔가 관리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하단에 통신요금 자동이체신청이 있더군요. 저는 이걸 대충 보고 통신비용에서 하이패스 요금을 나가게 할수 있나보다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니라, 통신요금을 신한카드에서 자동이체로 빠지게 하는 신청이더라고요 ㅎㅎ;; 미신청을 선택했습니다.

 

 

 

신한카드 하이패스 체크카드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5000원이 처음 이용할때 발생하긴 하지만, 연회비가 없는 후불 교통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는 신한카드밖에 없는것 같아요. (혹시 있으면 댓글 남겨주십시오. 전 못찾았어요)

신한은행도 사용하지 않는 제가 왜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나 생각해보면... 뭔가 제가 원하는 걸 찾다보니 여기께 제일 좋더라고요. 하이패스카드도 제가 원하는 딱 그런겁니다.  나무위키를 보니 신용카드는 신한이 1위(19.8%) 체크카드는 3위 (17.2%, 1위는 농협으로 지점수가 앞도적이어서 그렇고, 2위는 국민카드로 후불교통카드 최초 만들었고 지점수가 많아서 상위권이라고 합니다.) 로 상위권에 있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다른곳에서도 요런 하이패스 체크카드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댓글